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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아이오닉6, 독일 전기 세단 평가 1위 2024-04-15 15:59:18
주행성능 △친환경성 △비용 등 7가지 평가 항목에 걸쳐 진행됐다. 아이오닉 6는 차체, 안전성, 편의성, 파워트레인, 친환경성 등 다섯 가지 항목에서 1위를 기록하며 총점 582점으로 경쟁 모델인 폴스타2(576점)와 ET5(519점)를 제쳤다. 특히 아이오닉 6는 항속거리, 전비, 소음 및 진동 등과 관련된 파워트레인 항목에서...
오토인사이드, ‘6개월 보증 연장 서비스 제공’ 안심 케어 기획전 실시 2024-04-15 14:50:46
기획전 차량은 자동차 성능·상태점검책임보험 대비 보증 기간은 6배, 보증 km수는 5배가량 더 길게 누릴 수 있다. 일반적으로 차량 구매 후 인도일로부터 30일 이내 또는 주행거리 2,000km 이내까지 의무적으로 성능·상태점검책임보험이 적용된다. 성능·상태점검기록부를 통해 보증한 차량의 상태와 실제 차량의 상태가...
포르쉐까지 뚫은 토종 팹리스 "AI 반도체 본격 진출" [최형창의 中企 인사이드] 2024-04-15 10:40:35
들어간다”며 “에이다스는 상용샘플이 나왔고, 자율주행칩은 7월쯤 엔지니어링 샘플이 나온다”고 밝혔다. 텔레칩스가 설계한 제품의 양산은 주로 28나노미터(㎚·1나노는 10억 분의 1m)공정을 쓰고 있다. 양산에서 14나노를 최근에 시작했다. 개발하는 제품은 8나노를 쓰고 있고, 새로 시작한 설계는 5나노 공정도 사용한...
브리지스톤, 초고성능과 기술 결합한 아트워크 공개 2024-04-15 10:25:56
함께 기존의 전통적인 타이어를 재해석했다. 주행중인 스포츠카에 설치된 ai 증강센서가 공간과 속도에 대한 데이터를 전송하고 이 데이터를 활용해 정적인 형태와 동적인 형태로 네 가지 형태의 매혹적인 예술 작품을 창조해냈다. 그 결과 스피드, 접지력, 컨트롤 및 정밀함 등 타이어가 발휘하는 성능을 생생하게 예술적 ...
미쉐린코리아, 트랙데이·라이딩스쿨 성황리에 마쳐 2024-04-15 10:20:26
교육을 마친 참가자들은 3차에 걸친 연습 주행을 통해 서킷 적응 훈련을 마쳤다. 다음날 진행된 트랙 데이에서는 쿼터급과 600㏄ 이상급의 미쉐린 모터사이클 타이어 유저 80여명이 참가했다. 모든 참가자들은 서킷 내 다양한 코스를 경험하며 저속부터 고속까지 미쉐린 모터사이클 타이어의 우수한 성능을 직접...
"700조 날렸는데"…살벌한 경고에 테슬라 주주들 '멘붕' [최진석의 실리콘밸리 리포트] 2024-04-15 06:11:51
말했습니다. 테슬라의 FSD 시스템은 개발자의 주행 코드 없이 인공지능(AI)이 스스로 운전 동영상을 보고 학습하도록 설계한 것이 특징입니다. 누적 3억마일(4억8280만㎞)의 주행 영상 데이터로 기술을 고도화했습니다. 최근 배포된 FSD 베타버전 12의 경우 완전 자율주행에 근접했다는 것이 테슬라의 내부 평가입니다....
아우디 Q4 e-트론, 3월 국내서 獨 프리미엄 전기차 중 최다 판매 2024-04-14 06:02:03
e-트론은 합산 최고출력 204마력과 최대토크 31.6㎏·m의 스포티한 주행 성능을 자랑한다. 또 두 모델 모두 82kWh(킬로와트시) 용량의 리튬이온 배터리를 탑재해 복합 기준 1회 충전 시 Q4 40 e-트론은 411㎞, Q4 스포트백 40 e-트론은 409㎞ 주행이 가능하다. 이에 따라 일상적 도심 주행과 장거리 등 다양한 운전 상황에...
"벤츠 큰일 났네!"…아빠들 눈 뒤집어지는 1억원대 최강 SUV [신용현의 여기잇차] 2024-04-13 20:03:15
쌓인 산길을 주행했죠. 높은 경사의 오르막길과 눈 쌓인 흙길에서도 안정적 주행 성능을 보여줬습니다. 산길을 주행하는데 큰 흔들림이나 충격이 운전자에게 전달되지 않아 피로도가 높지 않았습니다. 기룡산 정상에 오른 뒤 잠시 차를 둘러봤습니다. 디펜더 모델 중 가장 큰 130의 차체 크기는 전장 5098mm, 전폭 1996mm,...
[시승기] 가벼운 차체에서 폭발적인 힘이…맥라렌 PHEV 슈퍼카 아투라 2024-04-13 08:00:06
680마력의 최고출력을 낸다. 무게를 덜어내고 성능을 끌어올리는 동시에 안정성도 확보했다. 엔진을 120도 각도로 배열해 무게중심을 낮췄고, 차량의 접지력을 높여주는 다운포스가 충분히 발생하도록 하는 디자인을 채택햇다. 성인 가슴팍 정도에 불과한 1천193㎜의 전고로 땅에 착 붙어 안정감 있게 주행할 수 있다. ...
모델3 오토파일럿 집중체험… 핸들 놓고 시속 100㎞로 달렸다 [백수전의 '테슬람이 간다'] 2024-04-13 07:00:04
자율주행 기능을 시험할 때입니다. 주행 중 핸들 오른쪽에 달린 휠을 누르면 ‘띵’ 소리와 함께 디스플레이 화면의 도로에 파란색 선이 뜹니다. 오토파일럿이 활성화됐다는 신호입니다. 스크롤을 위아래로 조작하면 최고 속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시속 80㎞로 맞추고 가속페달에서 살며시 발을 떼봅니다. 운전대엔 손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