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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금연휴' 대박…외국인 관광객 필수코스로 뜬 'K뷰티 성지' 2024-05-08 14:51:17
중소·인디 브랜드들은 덩달아 '골든위크 특수'를 누렸다. 8일 뷰티업계에 따르면 올리브영이 ‘글로벌 관광상권’으로 관리하는 서울 명동·홍대·동대문·강남 등을 비롯해 인천, 부산, 제주 등 지역 60여개점의 5월 1주(4월 29일~5월 5일)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221% 급증했다. 특히 올리브영의 명동...
편의점 CU, 880원 라면에 이어 990원 가성비 스낵 출시 2024-05-08 08:22:44
아니라 안주로도 즐기기 좋게 만들었다. CU는 PB(자체 브랜드)인 HEYROO 스낵을 생산하며 협업 관계를 구축한 중소 제조사들과 함께 마케팅 비용을 줄이고 자체 이윤을 최소화해 990원짜리 스낵을 선보일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김준휘 MD(상품기획자)는 "스낵 수요가 늘어나는 시즌에 맞춰 맛과 가...
[홍순철의 글로벌 북 트렌드] 아버지의 옷가게…패션은 구닥다리, 종업원은 고집불통 2024-05-03 19:16:25
거듭하고 있다. 유니클로의 브랜드 철학은 ‘라이프웨어(Life Wear)’다. 남녀노소, 국적, 인종 등과 관계없이 누구나 입을 수 있고 환경과 사회 공동체를 배려한 옷. 그것이 유니클로가 지향하는 철학이자 목표다. “옷이 사람의 생각을 바꾸고, 라이프스타일을 바꾸며, 사회를 바꿀 수 있다”라는 유니클로의 철학이 전...
예비 엄마에 집청소 지원하는 청소연구소…자란다, 김성환 신임 대표 선임 [Geeks' Briefing] 2024-05-03 16:06:54
선정 1인 피자 전문업체 고피자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에서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촉진과 수출 중소기업 지원을 위해 전개하는 '2024년 글로벌 강소기업 1,000+ 프로젝트' 참여 기업으로 선정됐다. '글로벌 강소기업 1,000+ 프로젝트'는 혁신성과 성장잠재력을 갖춘 수출 중소기업을 선정해 수출 선도...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부산경제활성화지원기금 스타트업 CEO] 반품·재고 역물류 솔루션 구축 및 운영하는 기업 ‘팜코브’ 2024-05-03 15:16:20
‘땡큐마켓’ 브랜드의 장점이다. “땡큐마켓은 시장에서 차별력이 부족한 리퍼 브랜드들에 비해 우수한 아이덴티티와 소비자 경험이 있습니다. 온라인 땡큐마켓은 누적 60만 다운로드를 달성했고 현재 2개의 오프라인 매장은 2024년 가맹사업을 통한 확대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팜코브의 상품은...
'화해' BBP로 중소 브랜드 성장 적극 지원, 참여 브랜드 70% 상위 5위 진입 2024-05-03 11:48:59
[한경잡앤조이=이진호 기자] 뷰티 플랫폼 화해를 운영하는 버드뷰(대표 이웅)는 중소 브랜드의 성장을 가속화하는 프로그램인 ‘브랜드 부스팅 프로그램(Brand Boosting Program, 이하 BBP)’에 참여한 브랜드의 주력 제품 평균 거래액 성장률이 약 30,000%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BBP는 제품력 있는 중소 브랜...
고피자, '글로벌 강소기업 1,000+ 프로젝트'에 선정 2024-05-03 10:24:37
100개 이상을 운영하고 있는 국가대표 토종 피자 브랜드로 성장했다. 고피자는 작년 11월 세계 최고 공항인 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에 200:1의 경쟁률을 뚫고 입점한 데 이어 올해 2월 인도 50호점을 돌파, 지난 4월엔 태국 2호점까지 오픈하며 글로벌 프랜차이즈로서의 위상을 보이고 있다. 고피자 임재원 대표는 "이번...
[일문일답] 오영주 장관 "동행축제 우수제품 브랜드화…MD 역할 할 것" 2024-05-02 06:01:02
장관은 동행축제에 참여하는 중소기업·소상공인 우수 제품을 브랜드화해 관리하고 해외에도 진출할 수 있도록 상품기획자(MD)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오 장관은 지난달 26일 여의도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서울사무소에서 가진 연합뉴스와의 인터뷰에서 "동행축제 우수 제품을 해외에 갖고 가서 팔려면 스타...
오영주 장관 "9월 동행축제는 베트남서 개막식 추진…팝업도" 2024-05-02 06:01:01
있도록 브랜드화를 해야 한다"며 "'동행'이 하나의 브랜드가 되면 참여 제품들이 해외로 진출할 때 우리가 도와주기도 더 쉽다"고 강조했다. 그는 "동행축제에 참여하는 우수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을 브랜드화하기 위해 (중기부가) 민간처럼 동행 제품의 MD(상품기획자)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러다 다 죽어"…도 넘은 경쟁에 여의도 '곡소리' 2024-04-30 13:30:02
"브랜드 인지도에서도 밀리는데 0에 수렴해 가는 보수를 당해낼 재간이 없다"고 토로했다. 낮은 보수는 소비자들에게는 장점이지만 정도가 지나치면 결국 악순환으로 돌아온다는 얘기다. 또 다른 중형 운용사 한 운용역은 "회사들이 시장에서 발을 빼면 그만큼 상품의 다양성이 떨어지고 경쟁 촉진이 안 되니 혁신성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