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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 신세계 센텀시티점 옆에 테마파크 2017-11-29 20:09:16
부지 면적만 1만6515㎡에 이른다. 신세계는 교통혼잡을 고려해 주차장을 지상화하고 도서관(3305㎡)과 해산물 테마파크(1만8181㎡) 등이 있는 가칭 ‘온리 부산’ 라이프스타일센터와 문화·전시공간(7603㎡)으로 꾸밀 계획이다. 1, 2단계 부지와 마찬가지로 지하를 활용한 개발 계획도 마련했다. 내년 건...
"재건축 때문에"…둔촌동 상권 '비상' 2017-11-28 17:53:44
천호지하차도도 이곳 상권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천호지하차도가 천호동 로데오거리에서 성내동 먹자골목으로 넘어가는 길을 막아 사람들의 유입을 막고 있기 때문입니다. 상인들의 지속적인 민원에 서울시는 내년부터 지하차도 지상화사업을 추진하기로 했지만 상권이 회복되기까지는 상당한 시간이 걸릴...
"재건축 때문에"…둔촌동 상권 `비상` 2017-11-28 17:25:43
천호지하차도도 이곳 상권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천호지하차도가 천호동 로데오거리에서 성내동 먹자골목으로 넘어가는 길을 막아 사람들의 유입을 막고 있기 때문입니다. 상인들의 지속적인 민원에 서울시는 내년부터 지하차도 지상화사업을 추진하기로 했지만 상권이 회복되기까지는 상당한 시간이 걸릴...
신세계백화점 센텀점 3단계 부지 내년부터 개발 2017-11-28 09:39:43
제출했다. 교통혼잡을 고려해 주차장을 지상화하고 부산지역 특화 콘텐츠를 반영한 오픈라이브러리와 씨푸드테마파크, 문화·전시공간인 오픈스페이스로 꾸민다는 계획이다. 1, 2단계 부지와 마찬가지로 지하를 활용한 개발 계획도 포함됐다. 신세계는 이 안은 토대로 내년 중 건축물 설계와 인허가 절차를 마무리한 이후 ...
"안전관리에 미래기술 접목"… 울산 석유화학업체 뭉쳤다 2017-10-25 18:59:11
11.4%다. 지상화 사업비 6000억원이 필요하다.센서 전문업체인 센시(대표 최상복)는 스마트 센서시스템 기술을 이용해 공단 지하 배관에서 발생할 우려가 있는 각종 누설사고 등을 자동 감지하는 머신비전 기술을 지하배관 통합안전관리망 구축에 적용하기로 했다. 최상복 대표는 “머신비전은 인공지능과 사물인터넷...
[안전한 일터 만드는 울산] "40년 묵은 위험물질 수송 지하배관 지상화 서둘러야" 2017-09-28 21:37:19
배관의 지상화 관리가 시급하다”고 진단했다.그는 울산 석유화학산업이 지속적인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친환경 플라스틱, 고강도 점·접착제, 탄소 자원화 등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신소재 연구개발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이 센터장은 “울산 석유화학산업은 총생산액이 123조원(2014년 기준)으로...
"울산 석유화학단지 산재예방 지하배관 공동관리 해야" 2017-08-22 19:30:06
지상화(rupi)는 시민의 안전과 직결된 사업으로 산업체, 국가와 지방자치단체 등이 참여하는 특수목적법인(spc) 설립을 통해 하루빨리 추진해야 한다”고 말했다. 전재영 코렐테크놀로지 대표는 울산 석유화학단지 지하 배관에 대한 공동관리기구 설립을 촉구했다.2015년 설립된 울산화학포럼은 석유화학업체와 대학,...
동서고속철도 노선 "춘천 도심구간 지하화해야" 2017-03-24 07:20:00
통해 "복선전철이 경제성을 이유로 지상화로 결정된 후 도심을 고공으로 가르는 철로교각은 도시미관을 심하게 훼손하고 주변 지역을 단절시키는 역효과를 가져왔다"며 "우두동 일대를 통과할 때는 반드시 지하화가 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강원도는 정부에서 노선에 대해 다각적으로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이런 가운데...
'광명∼부천∼서울 고속도 지하화' 요구…서부 지자체들 2017-02-22 14:03:25
지상화하면 공기 오염과 교통 소음을 일으킬 우려가 크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특히 부천시는 고속도로 건설로 지역이 동서로 양분된다는 점을 들어 지상 건설을 반대한다. 그러나 지금까지 국토교통부나 민자고속도로 건설 회사 측은 이를 수용하지 않고 있다. 20.2㎞의 이 민자고속도로는 터널이나 지상으로 건설될...
부산·울산 '역사(驛舍)의 진화' 2017-01-16 17:33:58
기존 폐선부지나 지상화 노선을 지하로 옮기면서 생긴 공간을 복합시설로 개발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한다는 전략이다. 철도공단은 복합시설 개발에 따른 철도시설기여금과 점용료, 이익배당 등으로 역사마다 운영 후 30년간 많게는 1000억원 이상의 이익을 기대하고 있다.롯데그룹은 지난달 울산역 복합환승센터 개발 사업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