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명절 앞두고 농산물값 치솟아 2024-01-26 17:49:06
폭설이 내리면서 작업에 차질이 생겼다. 작업은 다음주께 정상화될 예정이지만 명절 수요가 꾸준히 늘면서 현 시세가 유지될 것으로 업계는 관측했다. 농작물 가격이 오르자 마트들은 직소싱 등을 통해 판매가 인상을 최대한 억제하고 있다. 이마트는 영호남에 바이어를 파견해 가격이 떨어질 때마다 물량을 미리 확보했다....
"조상님, 올해는 호박전 뺄게요"…설 앞두고 '비상' 걸렸다 2024-01-26 15:19:30
내렸다. 농작물 가격이 오르자 마트들은 직소싱 등을 통해 ‘소비자물가 내리기’에 집중하고 있다. 이마트는 호남·영남에 바이어를 파견해 가격이 떨어질 때마다 물량을 확보했다. 이를 통해 다음달 1일까지 흙대파를 1봉당 2980원에 할인 판매한다. 정상가보다 40% 저렴하다는 설명이다. 롯데마트는 일반 과일·채소에...
유통단계 줄여 가격거품 빼…폴란드 '반값 우유' 주문폭주 2024-01-24 18:13:03
정도로 소비자 반응이 폭발적”이라고 했다. ○유통사 직소싱 상품 매출 급증저렴한 해외 직소싱 상품에 대한 소비자 반응은 열광적이다. GS25의 해외 직소싱 매출은 지난 3년 새 무려 7배 늘었다. 해외여행이 제한됐던 코로나19 시기인 2021년 매출이 3배 이상 커지더니 매년 두 자릿수 증가율을 기록하고 있다. CU도 해외...
GS25 "올해 30여개국 50여개 '인기템' 선보인다" 2024-01-24 08:37:31
20여개국에서 20∼30개 상품을 수입사를 거치지 않고 '직소싱' 방식으로 들여와 선보였다. 해당 상품 매출은 2020년 대비 2023년 7배가량 늘었다. 최근 3년간 GS25가 해외 직소싱한 상품 카테고리는 쿠키·스낵이 34.5%로 가장 많고 캔디·젤리(18.0%), 주류(9.8%), 주스(6.6%), 면류(4.9%), 기타(26.2%) 등이다....
역대급 밀크플레이션…'반값우유' 나왔다 2024-01-21 11:47:45
직소싱 방식을 택해 매입 원가를 절감하고 가격 경쟁력을 높였다. CU는 지난해 우윳값 상승률이 14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하면서 상대적으로 저렴한 자체브랜드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진 점에 주목해 멸균우유 수입을 결정했다. 실제로 우윳값 인상으로 지난해 10∼12월 CU에서 흰우유 전체 매출은 11.6% 증가했지만,...
편의점 CU, 수입 멸균우유 2종 출시…"일반 우유 반값 수준" 2024-01-21 09:09:07
직소싱 방식을 택해 매입 원가를 절감하고 가격 경쟁력을 높였다. CU는 지난해 우윳값 상승률이 14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하면서 상대적으로 저렴한 자체브랜드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진 점에 주목해 멸균우유 수입을 결정했다. 실제로 우윳값 인상으로 지난해 10∼12월 CU에서 흰우유 전체 매출은 11.6% 증가했지만,...
"매장 90%가 먹거리"...롯데마트 은평점, '그랑 그로서리'로 탈바꿈 2023-12-27 09:19:24
운영한다. '글로벌 상품존'에서는 해외 직소싱을 통해 유럽, 아메리카 등 국가별 식재료와 어울리는 조미료, 소스를 최대 구색으로 선보인다. 라면, 누들, 커피 특화존에서는 시식, 시음이 가능한 신규 집기를 도입해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헬시 플레져 트렌드에 발맞춰 비건, 고단백 등의 ...
매장 90%를 먹거리로 채웠다…롯데마트, '그랑 그로서리' 오픈 2023-12-27 06:00:07
글로벌 상품 코너를 마련하고 해외 직소싱을 통해 각국의 조미료와 소스를 판매하고 시식과 시음이 가능한 라면·누들 특화존, 커피 특화존도 선보인다. 이밖에 헬시 플레져 트렌드를 반영한 건강 특화존과 식물성 냉동 요리를 판매하는 제로미트존도 함께 운영한다. 롯데마트는 기존 은평점이 은평 뉴타운과 삼송 신도시...
"이건 특급 배송이야"…편의점 '신선 딸기' 경쟁 불 붙었다 2023-12-25 16:42:49
딸기 산지로부터 직소싱한 딸기를 판매한다. 앞서 지난 8일에는 경북 고령 산지에서 직소싱한 딸기를 활용해 만든 '베리스윗딸기샌드위치'를 선보였다. 편의점 업계가 직소싱을 통해 신선식품 경쟁력을 높이는 이유는 편의점 과일에 대한 고객들의 수요가 높아져서다. CU의 전년 대비 과일 매출 증가율은 2020년...
세븐일레븐 "해외 점포망서 들여온 글로벌 상품 35만개 팔려" 2023-11-15 09:33:51
역시 쿠키·비스킷류 3∼5위를 차지해 직소싱한 글로벌 세븐일레븐 상품의 인기가 높았다. 세븐일레븐은 해외여행을 즐기는 20∼30대 여성 고객이 글로벌 세븐일레븐 상품에 큰 호응을 보낸 것으로 분석했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엔데믹(감염병의 풍토병화) 후 젊은 여성들의 해외여행이 계속 늘고 있어 앞으로도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