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CJ제일제당 비비고, CJ더마켓서 '생산직송 김치' 기획전 2023-06-13 10:48:19
직송 김치'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비비고 포기배추김치 5㎏와 10㎏, 비비고 총각김치 2㎏, 열무김치 900g 등을 묶음이나 단품으로 구입할 수 있으며, 할인가로 판매한다. 생산직송 김치는 긴 유통과정 없이 최소 2일에서 최장 5일 이내에 제조된 신선한 김치를 생산지에서 바로 배송하는 상품이다. 지난...
수박, 올해는 작은 크기가 인기 2023-06-13 09:20:28
직송을 통한 수박 매출 중 60%가 7∼9kg짜리 대용량이었으나 올해는 4∼6kg짜리가 60%를 차지, 소비자가 선호하는 수박 크기가 작아졌다. 홈플러스는 수박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전용 패키지에 담아 배송하고, 고객이 만족하지 못하면 100% 교환·환불하는 제도를 운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오는 15∼28일에는 수박 연관...
돌아온 수박 계절…올해는 작은 크기·온라인 배송이 인기 2023-06-13 09:07:06
직송을 통한 수박 매출 중 60%가 7∼9kg짜리 대용량이었으나 올해는 4∼6kg짜리가 60%를 차지, 소비자가 선호하는 수박 크기가 작아졌다. 홈플러스는 수박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전용 패키지에 담아 배송하고, 고객이 만족하지 못하면 100% 교환·환불하는 제도를 운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오는 15∼28일에는 수박 연관...
대상 혜성프로비젼, 육류브랜드 '미트프로젝트' 쇼핑몰 열어 2023-06-07 08:40:27
직송으로 제품을 들여오는 등 유통 단계를 최소화해 소비자들이 신선한 스테이크용 고기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혜성프로비젼은 지난 2021년 대상홀딩스가 인수한 육가공업체다. 대형마트를 비롯해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 빕스 등 프랜차이즈에 제품을 납품해 지난해에는 3천70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sun@yna.co.kr...
간편식도 나왔다…11번가, '올스탠다스' PB로 키운다 2023-06-01 09:46:34
닭갈비 '춘천직송 닭갈비'와 '크리스피 핫도그' 등도 선보였다. 2020년 시작한 올스탠다드는 현재 제품 수가 1000여 개까지 늘었다.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상품이란 평가를 받으며 매년 판매액과 고객 수가 두 배 이상 늘어나고 있다고 11번가는 전했다. 박현수 11번가 최고사업책임(CBO)은...
11번가 '올스탠다스' 자체브랜드로 키운다…냉동 간편식 출시 2023-06-01 09:14:34
만들었다. 또 춘천식 닭갈비를 그대로 재현한 '춘천직송 닭갈비'와 개별 포장으로 간편함을 살린 '크리스피 핫도그' 등을 선보였다. 11번가 박현수 CBO(최고사업책임)는 "그간 중소 제조사와 협력해 가성비 좋은 상품을 판매하는 과정에서 간편 조리식품에 대한 소비자 수요를 확인했다"며 "자체브랜드...
창원 스타트업 ㈜미스터아빠 서준렬 대표, ‘한국의 영향력있는 CEO’ 선정 2023-05-26 08:36:43
산지직송 신선 플랫폼을 구축하여 새벽배송으로 경남지역을 틈새시장으로 공략했으며 현재는 한국수퍼연합회와 함께 지역상점 살리기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로컬푸드의 로컬소비를 내세운 신선도가 강점이며, 탄소배출까지 줄일 수 있다”며 “진화된 로컬상품 소싱과 포장재 및 유통 프로세스 혁신을 통해 ESG 경영을...
AI 행동 분석 '플레이태그', 40억 투자 유치 [긱스] 2023-05-24 17:51:53
직송 식품 커머스 ‘팔도감’ 운영사 라포테이블은 35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를 받았다. 퓨처플레이, 소프트뱅크벤처스, 베이스인베스트먼트 등이 투자했다. 누적 투자액은 70억원이다. X세대 겨냥 패션 커머스인 ‘퀸잇’ 운영사 라포랩스의 자회사다. 라포랩스와 함께 X세대를 위한 커머스 생태계를 구축한다는 목표를...
"5월엔 놀러가요"…야놀자·카모아·윌라, 여행에 '주목' [Geeks' Briefing] 2023-05-24 16:32:34
겨냥한 팔도감, 35억원 조달 X세대 타깃 산지직송 식품 커머스 ‘팔도감’ 운영사 라포테이블이 35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엔 퓨처플레이, 소프트뱅크벤처스, 베이스인베스트먼트 등이 참여했다. 누적 투자액은 70억원이다. 라포테이블은 X세대 소비자가 산지 직송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모바일 커머...
4050세대 겨냥한 식품 커머스…팔도감, 35억 투자 유치 [김종우의 VC 투자노트] 2023-05-24 14:14:35
직송 식품 커머스 ‘팔도감’ 운영사 라포테이블이 35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24일 밝혔다. 라포테이블은 X세대 겨냥 패션 커머스인 '퀸잇' 운영사 라포랩스의 자회사다. 회사는 프리 시리즈A 투자 라운드 이후 10개월 만의 추가 자금 조달에 성공했다. 이번 투자엔 퓨처플레이, 소프트뱅크벤처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