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기아, 밀라노 디자인 위크서 단독 전시…EV6·9 철학 알린다 2024-04-16 09:14:34
"이번 전시는 기아의 디자인 철학인 오퍼짓 유나이티드를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는 아티스트들의 창의력을 집약한 전시"라며 "우리만의 목소리에 집중하기 보다는 창의적인 문화 형성을 위한 넓은 스펙트럼을 포용하는 기아의 담대한 발걸음"이라고 말했다. 한편 EV6와 EV9 등 지난 2021년 브랜드 재정립 이래...
기아, 세계 최대 디자인 박람회 참가…'오퍼짓 유나이티드' 알린다 2024-04-16 09:12:03
기아가 글로벌 최대 디자인 축제에 참가해 기아의 디자인 철학인 ‘오퍼짓 유나이티드(Opposites United)’를 알린다. 기아는 '2024 밀라노 디자인 위크'에 참가해 작년에 이은 두 번째 단독 전시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올해로 62주년을 맞이하는 밀라노 디자인 위크는 건축, 패션, 자동차, IT 등 최신 문화...
기아, 밀라노 디자인위크서 '오퍼짓 유나이티드' 알린다 2024-04-16 08:59:07
“이번 전시는 기아의 디자인 철학인 오퍼짓 유나이티드를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는 아티스트들의 창의력을 집약한 전시”라며, “우리만의 목소리에 집중하기 보다는 창의적인 문화 형성을 위한 넓은 스펙트럼을 포용하는 기아의 담대한 발걸음”이라고 말했다. 한편, 기아는 2021년 브랜드 재정립 이래...
"0.6초만에 고객 잡아야"…디자인 본고장서 외친 삼성 디자인 철학 2024-04-16 07:00:05
"0.6초만에 고객 잡아야"…디자인 본고장서 외친 삼성 디자인 철학 2005년 '밀라노 디자인 선언' 이후 19년…"디자인으로 기존 생각에 도전" 전세계 7곳 디자인 연구소서 1천500명 디자이너 '혁신' 고민 (밀라노=연합뉴스) 장하나 기자 = "제품이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순간은 평균 0.6초인데...
삼성전자 노태문 "시대상과 조화 이루는 디자인 정립" 2024-04-16 07:00:01
나오게 됐다"고 강조했다. 삼성의 디자인 철학을 실제 제품에 접목한 작품들도 선보였다. 이탈리아의 프리미엄 소재 브랜드인 무티나(MUTINA), 알피(ALPI)와 협업해 비스포크 제품들을 탄생시킨 것. 공예적인 음양각 패턴이 돋보이는 세라믹과 섬세한 나무 질감을 살린 목재를 비스포크 냉장고와 비스포크 에어드레서...
[르포] 본질·혁신·조화…삼성전자가 제시하는 디자인의 미래는 2024-04-16 07:00:01
이번 전시에서는 삼성전자의 디자인 철학을 미디어아트로 선보인다. 전시 개막에 앞서 국내외 미디어에 사전 공개된 15일 전시가 열리는 밀라노 레오나르도 다빈치 국립과학기술박물관을 찾았다. 과거 수도원이었던 이곳은 제2차 세계대전 때 심하게 훼손됐다가 역사적 맥락과 현대적 디자인의 공존을 위한 건축 프로젝트를...
지역 특색·맥락 따위 없다…선거철마다 바뀌는 공립미술관 정체성 2024-04-15 18:19:50
철학을 선보이기 위한 도구로 공립미술관을 활용하느라 구조적으로 지속가능한 로드맵을 짤 수가 없다는 지적도 나오고 있다. 실제로 공립미술관장 임명권이 지자체장에게 있다 보니 지방선거를 치르고 나면 지역 미술계는 관장 교체를 놓고 촉각을 곤두세운다. 한 미술계 관계자는 “3~4년마다 사람이 바뀌고 전시 흐름도...
[이 아침의 조경예술가] 풀꽃·나무로 땅에 쓴 詩 한국조경의 대가…정영선 2024-04-15 18:14:23
누추하지 않은 한국 전통 정원의 아름다움을 구사한다. 지난해 세계적인 업적을 이룬 조경가에게 주는 세계조경가협회(IFLA) 제프리 젤리코상도 받았다. 정영선의 조경 철학은 국립현대미술관이 연 첫 조경 전시 ‘이 땅에 숨 쉬는 모든 것을 위하여’에서 9월 22일까지 경험할 수 있다. 17일 개봉하는 영화 ‘땅에...
"33兆 빌트인 뚫어라"…삼성·LG 유럽 대전 2024-04-15 18:10:16
콘셉트로 꾸몄다.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의 브랜드 철학을 느낄 수 있는 메인 키친존과 삶의 다양한 가치를 표현한 매스 프리미엄 서브 키친존 등으로 구성했다. 올해 프리미엄 제품 매출은 작년보다 두 배, 볼륨존은 40% 늘린다는 목표를 세웠다. LG도 유럽 시장을 겨냥한 오븐을 새로 내놨다. 오븐 안에 장착한 AI 카메...
불황 극복의 원동력은 강한 브랜드 파워 2024-04-15 16:55:09
소비자들의 브랜드 선호 현상은 고유의 철학을 담아 제품을 생산하고 판매하는 기업에 대한 신뢰이며, 궁극적으로 제품 품질에 대한 믿음과도 같다. 이처럼 기업이 판매하는 제품은 유형의 물리적 자산과 브랜드라는 무형의 가치가 결합돼 고객들에게 선택을 받는다. 일반적으로 특정 제품군 가운데 최고 브랜드란 지위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