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평일 오후 세시의 연인’ 정상훈, 이미지 변신에 거는 기대 2019-06-25 10:32:48
속 ‘양꼬치엔칭따오’ 캐릭터까지. 정상훈은 연기 중에서도 가장 어렵다는 코믹 연기에 발군의 실력을 보이며 대세 배우로 자리잡았다. 그런 정상훈이 7월 5일 금요일 밤 11시 첫 방송되는 채널A 금토드라마 ‘평일 오후 세시의 연인’(이하 오세연)에서 색다른 연기변신을 예고했다. 정상훈은 극중 안정된 가정을...
CU 수입맥주 판매 日 지고 中 뜨고 2019-06-20 17:55:31
] 편의점에서 수입맥주 가운데 일본 맥주 판매 비중은 떨어지고 칭따오 등 중국 맥주 판매가 늘고 있다.편의점 cu는 5년 전인 2014년과 올해 국가별 수입맥주 판매를 비교한 결과를 내놨다.아사히를 비롯한 일본 맥주는 2014년 cu 전체 수입맥주 매출의 38.1%를 차지했다. 하지만 올 1~5월에는 27.5%로 낮아졌다. 수입맥주...
편의점 수입맥주 판도 변화...일본 지고 중국 급부상 2019-06-20 10:31:45
순위에서는 여전히 1위지만 위상이 흔들린 것이다. 반면 칭따오를 앞세운 중국 맥주는 2014년까지만 해도 매출 비중이 4.9%에 불과했지만, 올해는 10.2%로 2배 이상 뛰며 매출 순위 3위로 뛰어올랐다. `양꼬치엔 칭따오`라는 유행어가 생길 정도로 최근 몇 년간 양꼬치, 마라탕, 꿔바로우 등 중국 음식이 소비자들 사이에...
편의점 수입맥주 선호도 변화…'中 뜨고 日 지고' 2019-06-20 09:19:33
칭따오를 앞세운 중국 맥주는 2014년까지만 해도 매출 비중이 4.9%에 불과했지만, 올해는 10.2%로 2배 이상 뛰며 매출 순위 3위로 뛰어올랐다. '양꼬치엔 칭따오'라는 유행어가 생길 정도로 최근 몇 년간 양꼬치, 마라탕, 꿔바로우 등 중국 음식이 소비자들 사이에 인기를 끌면서 이와 어울리는 중국 맥주의 인기도...
맥주·막걸리 '종량세'로…국산 캔맥주값 내린다 2019-06-05 17:51:43
들여오는 하이네켄(네덜란드) 칭따오(중국) 싱하(태국) 창(태국) 등은 세 부담이 늘어날 것으로 추정한다. 반면 수입가가 높은 아사히 기린 삿포로 등 일본 맥주와 기네스(아일랜드) 호가든(벨기에) 등은 세 부담이 줄어들 것으로 알려졌다. 국산 수제맥주 업체의 세 부담도 줄어든다. 한국수제맥주협회 관계자는 “현재...
국산 맥주 '4캔 1만원' 나올 듯…생맥주는 3년 뒤 가격 오를 수도 2019-06-05 17:51:43
국내에 들여오는 하이네켄(네덜란드) 칭따오(중국) 싱하(태국) 창(태국) 등은 세 부담이 늘어날 것으로 추정한다. 반면 수입가가 높은 아사히 기린 삿포로 등 일본 맥주와 기네스(아일랜드) 호가든(벨기에) 등은 세 부담이 줄어들 것으로 알려졌다.국산 수제맥주 업체의 세 부담도 줄어든다. 한국수제맥주협회 관계자는...
[컨슈머 PiCK] 일본 아사히 vs 중국 칭따오…아시아 맥주 원톱은? 2019-04-26 10:31:47
칭따오 퓨어 드래프트 생'을 선보였다.업계 관계자는 "중국 식품에 대한 불신이 깊은 한국인에게 이처럼 사랑받는 식품은 칭따오가 거의 유일할 것"이라며 "친근감을 넘어 고급스러운 이미지까지 갖춘다면 아사히가 위기감을 가질 수도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곧 다가오는 여름, 친한 친구들과...
정상훈, 유쾌한 응원 메시지 전달 2019-04-19 08:45:08
역을 맡아 익살스러운 연기와 함께 칭따오 시그니처인 배경음악에 맞춰 춤을 춰 시선을 사로잡고 있으며 ’편의점‘ 편 영상 속에서는 음료수 냉장고 뒤에서 칭따오 맥주들과 함께 뛰쳐나와 유머러스한 모습으로 재치 있게 등장해 보는 이들의 웃음을 자아내고 있다. 특히 정상훈은 광고를 통해 삭막한 일상의 반복으로...
세계1위 맥주에 백주까지…中 술이 몰려온다 2019-04-18 17:05:09
2위까지 올라갔는데요. 칭따오 성공사례를 본 중국 주류 업체들이 한국시장에 공격적으로 진출하고 있습니다. 세계 1위 맥주부터 고급 백주까지 연이어 한국 진출을 예고했습니다. 신선미 기자입니다. <기자> 국내 소비자에 친숙한 `칭따오`와 `하얼빈` 맥주에 이어 또 다른 중국 맥주가 국내에 진출합니다. 주인공은...
세계 1위 中 맥주 국내 상륙…"1년간 철저히 준비, 매출 70억" 2019-04-17 15:10:48
`칭따오`와 `하얼빈` 맥주에 이어 또 다른 중국 맥주가 국내 진출합니다. 화윤설화맥주는 전 세계 시장 점유율 6.1%로 단일 브랜드 기준 세계 판매량 1위 맥주인 `설화` 제품의 제조사입니다. 30개가 넘는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중국에서 2017년 1181만9000㎘의 판매량을 기록해 시장점유율 26%를 차지한 회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