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막걸리'가 피부미인을 만든다? 2014-06-19 07:32:17
곁들여 마시는 빛깔 고운 막걸리 칵테일이 인기를 끌고 있다. 막걸리는 쌀과 누룩으로 순수한 미생물에 의해 자연 발효시킨 자연식품으로 알코올 도수가 6% 정도로 맥주나 소주보다 약해 적당량 마셨을 때 신체에 주는 부담이 작다. 또한 막걸리에는 발효과정 중 단백질, 무기질, 비타민, 효모 등 필수 아미노산이 10여 종...
[한국의 술집부자들 ⑤] 연예인들 몰래 찾는 압구정 '모텔' 들어가 봤더니… 2014-04-03 15:04:53
술집이라고 해서 안주가 비싸거나 칵테일 위주로 판매할 것이라고 생각하면 오산이다. 고객들이 주로 찾는 주종은 소주와 맥주다. 가장 잘 나가는 안주는 '옛날식 통닭'이다.최 대표는 "근처 직장인들이 퇴근 후 맥주 한잔을 즐기러 오기도 하고 친구들끼리 수다를 떨며 간판 메뉴인 '옛날 통닭'을 먹는다" 며...
하이트진로-LA 다저스, 파트너계약 2년 연장 2014-04-03 14:39:02
2015년에도 한국을 대표하는 참이슬칵테일과 하이트맥주를 마실 수 있게 됩니다. 하이트진로는 파트너 계약을 통해 LA다저스 홈경기 중 구장 내에 광고를 게재하고 제품 홍보에 다저스 로고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5월에는 야구공의 역동적인 모습을 모티브로LA다저스의 로고가 새겨진 다저스맥주도 출시할 예정입니다....
우리나라 직장인 평균 주량 소주 1병 넘게 마신다... 평균 8.3잔! 2014-01-13 10:56:56
소주 8.3잔, 다시말해 소주 1병을 살짝 넘는 것으로 조사됐다. 취업포털 커리어는 지난해 11월 29일부터 닷새간 직장인 752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이같이 집계됐다고 13일 밝혔다. 직장인이 가장 좋아하는 술은 맥주로 37.4% 였고 소주(33.4%), 와인(10.1%), 막걸리(6%) 순으로 뒤를 이었다. 소주는 직장인...
[핫 검색 이 가게②] '강남 여자'의 건대 공략법…빅스트릿 "콘셉트를 뒤집어라" 2014-01-09 09:25:49
리타는 독특하다. 막걸리와 칵테일을 섞은 플레인라이스리타, 소주가 베이스인 로즈베리소주리타, 청포도리타 등이 판매된다. 빅스트릿은 현재 가게에서 판매하고 있는 리타들 중 고유 제조법을 갖고 있는 두 가지 리타(막걸리리타, 소주리타)에 대한 특허를 신청해놨다. 그만큼 맛에 대한 독특함에 자신 있다는...
당신의 금요일을 불태워줄 음료는? 2014-01-04 15:54:10
바로 음주문화다. 전통적인 소주, 맥주부터 칵테일까지 즐기는 법도 각양각색. 그중에서도 칵테일은 클럽을 중심으로 형성된 독특한 음주문화를 바탕으로 최근 주목받고 있는 주종이다. 이러한 독특한 음주문화의 발달에는 주재료인 술 외에도 각종 드링크들의 등장이 함께했다. 대표적인 드링크 칵테일인...
한식 프랜차이즈 사업 나서는 조태권 광주요그룹 회장 "도자기 융합 '한식문화기업' 변신" 2013-12-29 22:22:52
고급 소주 화요도 내놓았다. 광주요그룹은 주력인 도자기 사업이 해외 고가 브랜드 및 저가 중국산에 밀려 2000년대 초반 120억원대였던 매출이 2007년 50억원까지 떨어졌다. 이 회사는 매출 정체를 타개하기 위해 백화점 등으로 도자기 유통망을 늘리고 신제품을 내놓아 매출을 다시 늘리기 시작했다. 화요를 군부대에...
변화된 강남역 술집, 무제한 칵테일바에서의 파티 급증 2013-12-26 16:52:14
무제한 칵테일바의 등장으로 각종 모임 및 파티장소로 선호되고 있다. 그 중에서도 많은 즐길 거리와 경제적인 이용요금으로 유명한 곳인 강남역 부근 ‘판도라’의 경우 입장료만으로 칵테일뿐만 아니라 보드카, 데킬라, 생맥주, 위스키 등을 무제한으로 마실 수 있는 시스템으로 소주를 탈피해 다양한 술을 즐기고 싶은...
최신트렌드, 연말모임을 칵테일바에서 하는 사람들 2013-12-10 16:03:09
오픈한 굉장히 트렌디한 인테리어의 칵테일바로서 앞서가는 젊은 트렌드 세터들이 좋아할 만한 초대형 뉴욕스타일 라운지바 느낌의 공간임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연령대로 구성되는 기업체의 회식 예약이 있따르고 있는 것은 이례적인 일이라 할 수 있다. 이에 따라 민트 키친 앤 라운지 측에서는 기업 회식 전용 메뉴와...
연말 파티에서 나르샤의 ‘비타주’ 어때요? 2013-11-27 15:17:43
속 나르샤는 비타민 드링크와 소주를 섞어 만든 비타주를 마시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특히 이 칵테일 소주는 주당들뿐만 아니라 소주의 독한 맛에 거부감을 느꼈던 사람들에게 까지 덩달아 인기를 얻고 있다. 이 인증샷을 통해 ‘나르샤 비타민 소주’는 물론 나르샤의 물오른 외모와 완벽한 몸매도 연일 화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