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방탄소년단 팝업스토어 열린다…온·오프라인 동시 운영 [공식] 2020-10-13 12:47:38
팬 커머스 플랫폼 위버스샵에, 일본은 방탄소년단 일본 공식샵에 전용 페이지가 마련되며 아시아 일부와 유럽의 팬들은 추후 SNS를 통해 공지될 예정인 별도 사이트에서 이용할 수 있다. 서울과 도쿄, 싱가포르에서는 오프라인 쇼케이스도 운영된다. 쇼케이스는 '맵 오브 더 솔 :7' 앨범의 키 컬러인 파란색으로...
더에스엠씨그룹 콘텐츠 마케팅 서밋 개최, 강형근 COO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마케팅” 강조 2020-10-12 19:32:00
이는 마케팅이 커머스 결과로 이어지게 하는 중요한 브릿지가 바로 콘텐츠라 할 수 있으며, 일찍이 글로벌 브랜드들도 DBC(Digital Brand contents)로 바꾸어 사용하고 있다”며 “고객 인게이지에서 매출전환까지 연결시켜 결과값을 보는 것이 일반화된 시대가 되었고 실시간 데이터까지 파악이 가능해져 브랜드 프로덕트...
"카톡으로 매일 쇼핑 생방송"…카카오, '라이브커머스' 진출 2020-10-12 17:17:42
국내 플랫폼 강자인 카카오 가세로 라이브커머스의 시장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전망이다. 카카오커머스는 12일 시청자와 쌍방향으로 소통하며 상품을 홍보하는 카카오쇼핑라이브 채널을 연다고 발표했다. 지난 5월 시범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주 1~2회 진행했던 생방송을 하루 1회 이상 내보낼 계획이다. 카카오쇼핑라이...
리바이스·타미힐피거도 '라이브커머스'로 완판 승부 2020-10-12 15:38:51
잇따라 웹사이트를 활용한 라이브 커머스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1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라이브 커머스는 모델이나 인플루언서 등이 쇼호스트로 나서 소비자와 실시간으로 소통하면서 상품을 판매하는 새로운 형태의 온라인 쇼핑이다. 기존 TV 홈쇼핑과 비슷하지만 실시간으로 대화를 나누는 등...
연말 앞두고 '혼돈의 증시'…'똘똘한 실적주'에 올라타라 2020-10-12 15:21:29
더 좋다”며 커머스의 카테고리 확장, 2분기부터 급성장한 클라우드 및 웹툰의 수익 증가 등을 긍정적인 요인으로 꼽았다. 더블유게임즈(42.6%), 컴투스(31.7%), NHN(39.3%) 등 코로나 수혜주로 꼽혀온 게임주는 내년 한층 더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반등 효과를 누리지 못하는 곳도 10곳에 달했다. 특히 한 달 전에 비해...
쇼핑 대세 '라방'에 네이버 이어 카카오도 정식 출사표 2020-10-12 11:36:14
서비스를 표방한다. 카카오커머스는 이를 위해 쇼핑라이브 전담팀을 신설하고 자체 스튜디오를 설립하는 등 콘텐츠 기획·제작 역량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카카오쇼핑라이브는 메신저 카카오톡을 주축으로 노출된다. 같은 이름의 톡 채널과 카카오 쇼핑하기, 카카오 선물하기 등에서 시청할 수 있다. 모바일 다음의 엠탑...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대전혁신센터와 데모데이 개최 2020-10-12 10:22:23
중개플랫폼) △그라인더(비디오 커머스) △캐어유(치매 예방을 위한 인지훈련 플랫폼 서비스) △마인드컨트롤(시멘트 진공 혼합 및 배출장치) △와들(시각장애인용 모바일 쇼핑 애플리케이션) 등 5개사다. 참여 기업들은 공공기술을 접목한 사업화 아이템으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자 하는 기업들이다. 2부에 참여하는...
"타임커머스 통했다"…티몬 가입자 48% `껑충` 2020-10-12 10:11:44
경쟁력인 특가 매출은 같은 기간 75.9% 상승했다. 티몬에는 네이버와 같은 포털이나 가격비교 사이트 등에서 검색되지 않고 티몬 앱과 사이트에서만 확인할 수 있는 ‘티몬블랙딜’ 상품만 18,000여개다. 이진원 티몬 대표는 “타임커머스를 도입하고 정교화, 고도화하며 고객과 파트너들의 만족을 위해 노력한 결과가...
카카오 '쇼핑 라이브' 정식 오픈…"카톡으로 매일 생방송" 2020-10-12 08:00:02
상공인 및 사회적 기업의 제품을 홍보하는 '홀가분마켓 라이브' 이벤트가 열린다. 노라조·유빈·지숙·김풍 등 유명 방송인이 상품 안내자로 참여할 예정이다. 카카오커머스 관계자는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라이브 커머스의 장점을 확대해 고객 중심...
갈수록 '협력' 강화하는 삼성카드·카카오 2020-10-11 18:09:54
카카오커머스에 손을 내밀었다. 카카오커머스의 쇼핑 채널을 빌려달라는 요청이었다. 카카오커머스도 연예인을 대거 섭외해 쇼핑 채널에 출연시키겠다고 화답했다. 삼성카드가 선발한 자영업자 40명은 카카오쇼핑에 열린 40개 채널에 제품을 내놓는다. 전복 닭갈비 등의 음식류와 식기건조대, 쿠션 등 홈쇼핑에서 흔히 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