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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디앤디, 글로벌 코리빙 1위 ‘해빗’과 주거 사업 강화 MOU 2024-04-16 13:11:16
SK디앤디(SK D&D)가 글로벌 코리빙 시장 1위 기업 ‘해빗(Habyt)’과 주거 솔루션 사업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체결식은 독일 베를린에 위치한 해빗이 운영 중인 호텔 워터프론트(Waterfront) 컨퍼런스룸에서 진행됐다. 협약은 김도현 SK디앤디 대표, 루카 보보네(Luca Bovone) 해빗...
SK디앤디, 글로벌 코리빙 1위 기업 해빗과 주거사업 강화 MOU 2024-04-16 10:14:34
SK디앤디, 글로벌 코리빙 1위 기업 해빗과 주거사업 강화 MOU (서울=연합뉴스) 권혜진 기자 = SK디앤디[210980]는 글로벌 코리빙 시장 1위 기업 '해빗'(Habyt)과 주거 솔루션 사업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독일 베를린에 본사를 둔 해빗은 전 세계 50개 이상의 도시에서 약...
기업형 장기임대에 세제 지원…시세 반영한 임대료 인상도 허용 2024-03-15 15:25:32
장관은 "최근 코리빙 등 항구적으로 임대주택을 운영하면서 특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형 임대주택 모델이 등장하고 있지만, 임대료 증액 제한 등 임대사업자에 대한 과도한 규제로 안정적인 운영이 어려워 활성화되지 못한 측면이 있다"고 진단했다. 그러면서 "임대료 규제를 완화해 초기 임대료 제한과 임대료 증액에...
기업형 장기임대주택 도입 본격 시동…"임대료 규제 완화" 2024-03-14 11:00:05
가구를 위한 '코리빙 하우스'(공유형 기숙사) 등 다양한 주거서비스와 기업형 임대주택 사례가 나타나고 있지만, 현행 민간임대 제도 아래에서는 임대료 등 각종 규제로 인해 활성화가 어렵다는 게 국토부 판단이다. 현재 KT 자회사인 KT에스테이트는 동대문(797세대), 영등포(760세대), 관악(546세대) 등에서...
"부모님이 서울 사는 게 금수저죠"…'쪽방살이' 청년들 눈물 [2030 신부동산 공식②] 2024-03-12 10:23:03
코리빙 시장 리포트'에 따르면 서울의 공유주택은 약 7000명 정도를 수용하는 규모인 것으로 추정됐다. 민간에서는 기업형 공유주택인 '코리빙하우스'가 확산하고 있다. SK디앤디의 '에피소드', MGRV의 '맹그로브', 셰어하우스우주의 '셀립', KT에스테이트의 '헤이' 등이...
유니언플레이스, '유니언 DOT 컨퍼런스' 성료 2024-02-08 13:54:27
영상은 유니언플레이스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시 보기할 수 있다. 유니언플레이스는 서울 도심 및 부도심에 중, 소형 건물을 개발하고, 건물 전체의 직영공간콘텐츠를 갖추어 현재 강남, 서초, 한남, 당산, 선유 등에 직영 브랜드(호텔, 코리빙, 코워킹, F&B, 피트니스, 어학라운지)를 채워 복합 건물을 운영 중이다....
[MZ 톡톡] 동거는 MZ세대의 주거혁명? 2024-01-28 17:43:48
관점이 반영됐다. 또 공유 경제의 영향을 받아 코리빙(co-living) 공간이 인기를 얻고 있다. 코리빙은 개인 공간과 공용 공간을 결합한 주거 형태다. MZ세대는 주거 비용을 아끼면서 사회적 교류 기회도 가질 수 있다. 이들은 프라이버시를 존중하면서 커뮤니티와의 연결도 중시하는 삶을 추구한다. 남녀 전용 코리빙뿐...
유니언플레이스, '유니언 DOT 컨퍼런스&오픈하우스' 2월1일 개최 2024-01-22 11:36:23
예정이다. 나아가 복합공간 개발과 호텔, F&B, 코워킹, 코리빙, 스포츠 및 에듀테인먼트 등 리테일 운영의 시너지로 사업을 영위하여 7주년을 맞이한 유니언이 기존 비즈니스모델에 새롭게 테크(Technologhy)를 도입함으로써, 수익성 극대화 및 지속가능한 기업 성장 전략과 비전을 소개할 예정이다. 테크부문에서는 이덕영...
소비자에 '특별한 의미'…1등 브랜드로 우뚝 2024-01-14 17:05:42
한국소비자포럼은 가전, 건강, 교육, 리빙, 뷰티, 쇼핑, 식품, 패션, 인물·문화 등 각 산업군에서 후보 브랜드를 1차 선별한 뒤 작년 11월 6일부터 19일까지 온라인 및 1 대 1 전화설문으로 소비자 조사를 시행했다. 한국소비자포럼은 대한민국 브랜드가 전 세계에서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중국과 베트남에서도 현지...
새해 부동산 3대 키워드는 '불안과 딜레마','따로 또 같이','시스템 리부팅' 2024-01-11 09:07:01
‘코리빙+’다. 가구 분화 속도가 점점 빨라지며 국내 1~2인 가구 비중이 60%를 넘어섰다. 청년층과 노년층 1인 가구가 증가하면서 이들을 위한 새로운 주거 상품이 떠오르고 있다. 느슨한 연대를 지향하는 젊은 세대에게는 코리빙 하우스, 경제적 여유가 있는 노년층에게는 시니어 하우스가 인기를 끌고 있어 향후 코리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