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지난해 국내 웨어러블 시장, 25% 넘게 역성장" 2024-04-17 10:34:32
시장조사업체 인터내셔날 데이터 코퍼레이션(IDC)에 따르면 작년 국내 웨어러블 제품 출하량은 재작년 대비 25.5% 감소한 약 877만 대로 집계됐다. IDC는 코로나19 대유행 기간 관련 수요가 급증했지만, 경기 불확실성 가중과 제조사 재고 관리 등으로 출하량이 2년 연속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품목별로 보면 이어폰과...
아산 인투시, 美 100만 달러 특수 패널 계약...세계 시장 진출 본격화 2024-04-17 07:30:01
창고형 할인마트 및 유통기업인 코스트코 홀세일 코퍼레이션에 100만 달러 규모의 투시형 특수 패널을 공급한다. 아산의 스마트 투시 윈도 패널 전문기업인 인투시(대표 오재환)는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2024 상반기 수출붐업 코리아’에서 코스트코에서 판매하는 냉장고와 램프 등에 200만~400만 대 규모의 패널...
협력사·고객사 찾는 '1 대 1 매치 상담' 2024-04-16 16:25:25
유망 스타트업 대상 공동 기술개발 및 사업화 등으로 구축한 협업 생태계를 소개한다. 현대건설은 스마트 건설기술, 디지털 헬스케어, 미래 주거 등 건설 사업 영역에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스타트업을 발굴해 육성한 경험을 공유할 계획이다. 이밖에 현대코퍼레이션, 비주얼캠프, 위밋모빌리티 등도 관련 노하우를 전한다....
감성코퍼레이션, 17억원 규모 자사주 소각 2024-04-16 14:03:19
감성코퍼레이션[036620]은 17억원 규모의 자사주 47만3천684주를 소각한다고 16일 공시했다. 이번 자사주 소각은 회사 설립 이후 처음으로 소각 예정일은 오는 23일이다. 감성코퍼레이션 관계자는 "이번 자사주 매입과 소각 결정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주주가치 제고에 대한 회사 의지를 보여주는 것"이라고...
감성코퍼레이션, 17억 규모 자사주 소각 결정 [주목 e공시] 2024-04-16 13:33:36
감성코퍼레이션은 기취득 자사주 47만3684주를 소각하겠다고 16일 공시했다. 소각 예정 금액은 17억1113만원이다. 소각 예정일은 오는 23일이다. 배당가능이익 범위 내에서 기취득한 자기주식을 소각하는 것이므로 자본금은 감소하지 않는다. 진영기 한경닷컴 기자 young71@hankyung.com
"열도 애슬레저 트랜드 이끈다...젝시믹스 日 올해 150억 목표"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젝시믹스, 일본 오사카에 1호 정식매장 오픈 2024-04-15 14:19:02
기업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각자대표 이수연, 강민준)이 전개하는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XEXYMIX)는 일본 오사카 다이마루 백화점 우메다점에 오프라인 매장을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젝시믹스의 일본 정식 1호 매장이다. 일본은 지난 2019년 법인 설립 이후 그동안 장단기 팝업스토어 운영을 통해 브랜드 신뢰도를...
美 빌보드 '한국 상륙'…"K팝 미래 밝아, K컬처 앰버서더 될 것" [종합] 2024-04-15 13:52:52
코퍼레이션(PMC)에서 빌보드 본사를 인수한 이후 처음이다. 현장에는 마이크 CEO와 함께 김유나 빌보드 코리아 대표가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빌보드 코리아' 한국 공식 론칭을 맞아 운영 계획 등을 직접 설명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빌보드는 오는 6월 '빌보드K Vol.1'을 발행하며 본격적으로 한국에...
빌보드 CEO "'핫 100' 다운로드 규정 강화, K팝 겨냥 사실 아냐" 2024-04-15 13:29:16
본사 CEO의 공식 내한은 2020년 글로벌 미디어그룹 펜스케 미디어 코퍼레이션(PMC)에서 빌보드 본사를 인수한 이후 처음이다. 현장에는 마이크 CEO와 함께 김유나 빌보드 코리아 대표가 참석했다. 이날 마이크 CEO는 빌보드 내 'K팝 차트'가 신설된 것과 관련한 질문을 받았다. 그간 'K팝 차트'가 오히려...
젝시믹스, 日 첫 정식매장 개점…"올해 현지매출 150억 목표" 2024-04-15 08:48:39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애슬레저(평상복처럼 입는 스포츠웨어) 브랜드 젝시믹스가 일본 오사카 다이마루 백화점 우메다점에 현지 첫 정식매장을 열었다고 15일 밝혔다. 젝시믹스는 2019년 일본법인을 설립한 후 장·단기 팝업스토어(임시매장)와 전자상거래(e커머스) 사업을 운영했으나 정식 매장은 처음이라고 소개했다....
젝시믹스, 일본 오사카 백화점에 첫 정식 매장 개점 2024-04-15 08:43:11
=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브랜드 젝시믹스가 일본 오사카 다이마루 백화점 우메다점에 오프라인 매장을 개점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는 젝시믹스의 일본 정식 1호 매장이다. 오는 26일에는 상업지구인 나고야에 팝업스토어를 열고 하반기 2호 매장을 개점할 계획이다. 젝시믹스 관계자는 "현지에 대한 높은 이해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