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논알코올 맥주 '기네스 0.0', 아시아 최초 한국서 출시 2024-04-29 08:47:23
0.0은 알코올 섭취가 부담스럽거나 잦은 회식에 지친 소비자에게 대안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기네스 0.0은 440㎖(75㎉) 캔맥주 제품으로 다음 달부터 전국 대형마트와 편의점에서 만날 수 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쿠팡 등 온라인 채널에서도 판매된다. ykim@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소비자 기만 vs 고객 위한 것…쿠팡 'PB 부당 우대' 심사 쟁점은 2024-04-29 07:30:01
'쿠팡 랭킹순'으로 정렬된 상품 검색 순위에 무조건 포함되도록 알고리즘을 짰다고 본다. '쿠팡 랭킹순'을 객관적이고 공정한 기준에 따라 도출된 믿을만한 정렬 방식인 것처럼 소비자에게 고지하고, 실제로는 이와 다르게 시스템을 운영해 소비자를 기만했다는 판단이다. 사건의 시발점이 됐던 '리뷰...
"쿠팡 따라 했더니"…적자 행진에도 '자신감' 이유 있었네 2024-04-28 18:25:12
쓴 대표적인 회사가 쿠팡이다. 유통시장 내 영향력을 빠르게 확보하기 위해 물류센터 등에 천문학적인 돈을 쏟아부었다. 매년 수천억원의 적자를 내면서도 투자를 줄이지 않았다. 최근에야 첫 연간 흑자(영업이익 8232억원)를 내며 적자 행진을 마무리했다. 아직 흑자 전환을 하지 못한 스타트업도 많다. 더브이씨가 분석한...
쿠팡·배민 "네 시장이 탐나"…'영역 전쟁' 제대로 불붙는다 2024-04-28 18:22:46
자회사인 쿠팡이츠를 통해 음식 배달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코로나19 대유행을 거치며 폭발적으로 성장한 e커머스·배달 시장이 한계에 부딪히자 두 회사 모두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사활을 거는 모양새다. 커머스·배달 영역 허무는 쿠팡·배민28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배민은 조만간 출시할 유료 멤버십 배민클럽의...
고난의 신세계그룹… '1조원 풋옵션 분쟁' 2024-04-28 16:16:28
지금은 상황이 완전히 달라졌다. 쿠팡의 진격에 알리와 테무 등 C커머스 공세까지 더해지면서 SSG닷컴이 상장은커녕 생존을 걱정해야할 처지가 됐기 때문이다. 신세계그룹은 SSG닷컴이 GMV를 초과 달성해 약속했던 조건을 충족시켰기 때문에 FI들이 풋옵션을 행사할 수 없다고 주장하고 있다. 반면 FI들은 계약서상 명시된...
알리와 다른 테무, 한국 직진출 대신 '직구사업' 집중 2024-04-28 06:15:01
수는 쿠팡(3천86만명), 알리익스프레스(887만명)에 이어 3위다. 그러나 유통업계는 호기심에 일회성으로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를 이용해 본 고객이 많아 유해 물질 검출 등 품질 문제가 반복적으로 발생하면 이용자 수를 유지하기 쉽지 않을 것으로 보고 있다. noano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4900원 내고 2년 쓰세요" G마켓 파격…'脫쿠팡족' 노렸다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4-04-26 15:09:09
비용을 큰 폭으로 올린 쿠팡에서 이탈하는 소비자다. 비슷한 움직임이 쿠팡을 제외한 e커머스 업계 전반으로 확대되며 멤버십 경쟁이 격화되는 양상이다. G마켓은 다음 달 2일부터 6월3일 사이 가입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신세계그룹 통합 멤버십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연회비를 4900원으로 낮춘다고 발표했다. 기존...
백화점 고급식품을 온라인에서…쿠팡 프리미엄 식품관 선봬 2024-04-26 09:18:02
= 쿠팡은 백화점과 면세점 등에 입점한 식품 브랜드를 한데 모은 '프리미엄 식품관'을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스타벅스, TWG, 모니니, 드니그리스 등 110여개 식품 브랜드가 있다.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보다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커피·차, 건강식품, 생수·음료, 과자·초콜릿·시리얼, 가루·조미료·오일...
디캠프, B2C 유망 스타트업 소개하는 디데이 개최 2024-04-26 08:50:48
이번 디데이는 GS, 카카오, 쿠팡 등 커머스 기업과 협력해 B2C 스타트업에 제휴, 협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투자 유치의 가능성을 높였다고 디캠프는 설명했다. 출전팀의 제품과 서비스를 직접 선보이는 팝업 전시도 마련돼 고객 검증의 기회도 제공했다. 팝업 전시는 디데이 당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12 일간 신당동 VA...
'탈팡족 잡는다'…G마켓 "멤버십 4천900원 내면 3배 캐시백" 2024-04-26 07:45:00
G마켓은 쿠팡의 회비 인상 이후 탈퇴 여론이 좀처럼 수그러들지 않는 상황에서 '역대급' 혜택을 내세운 이번 프로모션이 쿠팡 멤버십 회원을 끌어오는 촉매 역할을 할 수 있지 않을까 내심 기대하고 있다. G마켓 관계자는 "단순히 연회비를 돌려주는 기존 멤버십 방식을 넘어서는 파격적이고 차별화한 혜택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