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세계, 명품·뷰티·패션·키즈…'신백선물관' 1주년 행사 2024-04-25 16:16:53
선물 큐레이션과 품격있는 포장 서비스를 제공해 인기가 높다. 신백선물관은 올해 월 평균 주문 건수가 전년 대비 21% 늘고, 평균 주문 금액은 31% 증가하는 등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100만원 이상 선물의 주문 건수와 주문 금액은 각각 51%, 52% 증가했다. 신백선물관만이 가진 강점인 럭셔리 선물이 특히...
CJ올리브영, 글로벌 2030 찾는 홍대에 ‘K뷰티 랜드마크’ 세웠다 2024-04-25 16:00:40
곳에서는 ‘컬래버레이션(협업)’을 운영 콘셉트로 매달 새로운 뷰티 브랜드와 영화, 게임, 캐릭터 등 이종산업 콘텐츠의 공동기획 전시를 주로 선보일 예정이다. 핵심 고객인 1020세대에게 재미 요소를 전달하기 위한 취지다. 매장 2~3층에서는 올리브영의 큐레이션 경쟁력을 바탕으로 엄선한 뷰티 상품을 만날 수 있다....
'응원하기'의 힘…브런치스토리 작가 7만 명 돌파 2024-04-23 07:01:01
대한 양질의 콘텐츠를 큐레이션 해 보여주는 공간으로, 브런치스토리의 우수 콘텐츠가 더 많은 이용자와 연결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브런치스토리 관계자는 "텍스트 기반의 콘텐츠 생태계가 한층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redfla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플레이리스트 골라듣는다…플로 '무드', 잘파세대 '플파밍' 취향 저격 2024-04-19 08:46:58
바탕으로 플레이리스트 콘텐츠를 확대하며, 추천 큐레이션 및 무드(Moood:)와 결합을 고도화해 사용자 반응에 따라 집이나 차 안 등 공간의 무드에 적합한 영상과 플레이리스트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진화시킬 예정이다. 플로가 생성하는 다양한 플레이리스트의 바탕에는 약 2만1000여 곡의 독점 서비스곡을 포함한 7000만...
K뷰티 덕분에…외국인 구매 370만건 올린 CJ올리브영 2024-04-18 11:07:43
더 나은 쇼핑 서비스와 전문화된 큐레이션을 제공하고자 번역기를 구비했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올리브영 외국인 매출은 전년 대비 660%가량 증가했다.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과 비교해도 4배 이상 커진 것으로 집계됐다. 서울 명동이나 홍대, 동대문 등 전통적인 관광상권 외에 강남이나 성수, 부산, 제주 등에도 글로벌...
적자 줄인 컬리, 공격적 인재 채용…이번엔 MD 경력 공채 2024-04-18 09:49:44
큐레이션을 도맡는 MD는 컬리의 전자상거래(이커머스) 사업을 견인하는 핵심 직군 가운데 하나로 꼽힌다. 컬리는 현재 베이커리팀과 유제품·음료·주류팀 등 세분화한 전문 MD 조직을 운영하고 있다. 컬리 관계자는 "새벽배송 시장을 신선식품에서 뷰티, 생활 등의 영역으로 확장하는 만큼 세상에 없는 새로운 이커머스...
CJ올리브영, 작년 외국인 구매 370만건…전국 매장에 번역기 2024-04-18 08:45:35
외국인 고객에게 더 나은 쇼핑 서비스와 전문화된 큐레이션을 제공하고자 번역기를 구비했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올리브영 외국인 매출은 전년 대비 660%가량 증가했으며,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과 비교해도 4배 이상 커진 것으로 집계됐다. 서울 명동이나 홍대, 동대문 등 전통적인 관광상권 외에 강남이나 성수, 부산,...
넥스트씨앤씨 품은 위펀…"B2B 커피 구독 서비스 1위 도약" 2024-04-17 10:51:04
기업 복지 이용률 데이터화와 임직원 개별 큐레이션 관리까지 가능하다. 위펀이 개발 중인 솔루션과 서비스 노하우가 넥스트씨앤씨가 십여 년 동안 쌓아온 역량과 결합했을 때 폭발적인 시너지가 탄생할 것으로 예상한다. '사내 카페' 운영 내재화는 물론 수많은 수상 경력을 보유한 내부 바리스타 역량과 원두...
닷슬래시대시, 스테이폴리오와 마케팅 업무 제휴?리워드 이벤트 실시 2024-04-16 15:23:45
스테이 큐레이션 플랫폼 ‘스테이폴리오’와 마케팅 업무 제휴를 맺고 여행을 주제로 한 리워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경험에 가치를 두는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그들의 큰 관심사 중 하나인 여행을 주제로 진행한다. 닷슬래시대시 앱 내에서도 여행은 이용자들의 가장 많은 참여와...
카카오, 인문학 큐레이션 '틈'…모바일 다음 통해 서비스 제공 2024-04-15 18:07:59
카카오는 콘텐츠 큐레이션 서비스 ‘[틈]’을 모바일 다음 상단에서 제공한다고 15일 발표했다. 콘텐츠 퍼블리싱 플랫폼 브런치스토리에 올라온 글 가운데 양질의 콘텐츠를 선별해 보여준다. 인문학적 주제를 깊고 넓게 들여다보며 새로운 관점을 발견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이번주를 시작으로 10주 동안 첫 번째 시즌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