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응원하기'의 힘…브런치스토리 작가 7만 명 돌파 2024-04-23 07:01:01
브런치스토리 작가 7만 명 돌파 "텍스트 기반의 콘텐츠 생태계 한층 성장토록 노력" (서울=연합뉴스) 홍국기 기자 = 카카오[035720]의 콘텐츠 발행(퍼블리싱) 플랫폼 브런치스토리의 작가가 7만 명을 넘어섰다. 23일 카카오의 사내독립기업(CIC) 콘텐츠CIC에 따르면 브런치스토리 작가 수는 지난해 8월 창작자 수익 모델인...
"숏폼 두고 누가 읽나" 했는데…7만 작가 모인 브런치, 반전 노린다 2024-04-16 16:33:29
플랫폼 브런치스토리가 창작자 수를 빠르게 늘리면서 콘텐츠 강자로 떠올랐다. 최근 브런치 내 창작자·콘텐츠 수가 급증하면서 숏폼과 같이 알고리즘에 의해 빠르게 소비되는 콘텐츠와는 차별화된 경쟁력을 드러내고 있다. 16일 카카오에 따르면 브런치 창작자(작가)는 이달 현재 7만명에 이른다. 브런치는 신청자 중...
카카오, 인문학 큐레이션 '틈'…모바일 다음 통해 서비스 제공 2024-04-15 18:07:59
발표했다. 콘텐츠 퍼블리싱 플랫폼 브런치스토리에 올라온 글 가운데 양질의 콘텐츠를 선별해 보여준다. 인문학적 주제를 깊고 넓게 들여다보며 새로운 관점을 발견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이번주를 시작으로 10주 동안 첫 번째 시즌을 운영한다. 매주 하나의 주제를 정해 이와 관련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식이다. 첫 번째...
카카오, 모바일 다음에 브런치스토리 콘텐츠 공간 개설 2024-04-15 09:51:25
카카오, 모바일 다음에 브런치스토리 콘텐츠 공간 개설 (서울=연합뉴스) 홍국기 기자 = 카카오[035720]의 사내독립기업(CIC) 콘텐츠CIC는 모바일 다음 상단에 콘텐츠 발행(퍼블리싱) 플랫폼 브런치스토리에서 엄선한 콘텐츠를 선보이는 공간 '[ 틈 ]'을 개설했다고 15일 밝혔다. [ 틈 ]은 하나의 주제를 깊고 넓게...
"선거철 허위정보 막아라"…카카오 딥페이크 방지 대책은? 2024-03-13 11:01:43
티스토리, 카카오스토리, 브런치스토리, 다음 뉴스, 다음 총선 특집페이지, 다음 채널 스튜디오 등을 통해 건전한 선거 문화 정착 캠페인도 진행 중이다. 카카오 나우 배너에서는 딥페이크의 악의적 이용에 유의하도록 안내하고 있다. 오픈채팅 탭에서는 딥페이크 근절 캠페인 배너 광고를 진행할 예정이다. 창작자나...
카카오 다음 CIC → '콘텐츠 CIC'…콘텐츠 역량 확충 2024-03-05 17:06:57
알려졌다. 카카오는 콘텐츠 CIC를 통해 숏폼, 카페·스토리, 뉴스 등 콘텐츠 서비스 강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양주일 카카오톡 부문장이 콘텐츠 CIC 대표를 맡을 예정이다. 양 부문장은 다양한 IT 기업에서 근무하며 IT 서비스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카카오는 지난해 5월 콘텐츠 유통 플랫폼으...
카카오 브런치스토리, 모든 작가에 유료 후원 '활짝' 2024-02-26 17:55:16
브런치스토리’에서 ‘응원하기’ 서비스를 모든 작가에게 확대 적용했다”고 26일 발표했다. 이를 통해 브런치스토리 내 작가 7만여명의 수익 창출이 가능해졌다. 응원하기는 브런치스토리 작가 글에 독자들이 응원 댓글과 후원금을 함께 전할 수 있는 후원 제도다. 1000원부터 30만원까지 후원 가능하다. 콘텐츠 작성자가...
카카오 브런치스토리 '응원하기' 출시…모든 작가 후원 가능 2024-02-26 13:01:02
카카오 브런치스토리 '응원하기' 출시…모든 작가 후원 가능 (서울=연합뉴스) 최현석 기자 = 카카오[035720]는 다음CIC가 운영하는 퍼블리싱 플랫폼 브런치스토리가 '응원하기' 모델을 정식 출시하고, 모든 작가에게 확대 적용했다고 26일 밝혔다. '응원하기'는 창작자의 글에 독자들이 응원...
백화점서 인문학으로 힐링하고 집밥요리 즐긴다 2024-01-29 06:00:01
스토리와 제빵(베이킹)을 체험할 수 있는 '여행X베이킹' 등이 대표적이다. 런치쿠킹&소셜다이닝은 건강한 한 끼를 찾는 직장인이나 1인 가구 고객이 직접 음식을 만들며 레시피를 익히고 완성된 음식을 함께 나눠 먹으며 모임을 가지는 커뮤니티형 강좌다. 오는 3∼5월 신세계[004170] 본점에서는 직장인들의...
[위클리 스마트] 유료화라는 '역설적' 전략 선택한 메타 2023-12-23 10:00:00
콘텐츠 발행 플랫폼인 브런치스토리에 게시한 글을 통해 "메타의 유료 요금제 도입은 실질적인 유료 가입자의 증가로 이어질 가능성이 거의 없다"는 견해를 밝혔다. 메타는 지난달부터 유럽에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대해 광고가 없는 유료 구독 서비스를 도입했다. 구독 서비스 이용자는 광고 없이 플랫폼을 이용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