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대차, '울컥거림' 수소전기차 넥쏘 전량 무상 수리한다 2021-08-06 15:44:21
6천781대로 도요타 미라이와 혼다 클래리티를 제치고 전세계 수소연료전지차 판매량 1위를 기록했다. 올해 상반기에는 작년 동기 대비 69.1% 늘어난 4천416대가 팔리며 출시 이후 국내 누적 판매량이 1만5천대선을 넘어선 것으로 집계됐다. hanajjan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미 민주당내 '보수' 맨친 의원 테이퍼링 촉구…파월에 서한 2021-08-06 11:40:30
연준의 '넘버 2'인 리처드 클래리다 부의장은 지난 4일 피터슨 국제경제연구소가 주최한 온라인 행사에서 오는 2023년 초 기준금리 인상 가능성을 제기했다. 그는 이 행사에서 "기대 물가상승률이 장기 목표인 2% 수준으로 계속 유지되는 한 2023년에 (통화)정책 정상화를 시작하는 것은 우리의 새 평균 물가상승...
美, 5년 만에 국채발행 축소 2021-08-05 14:34:20
2인자인 리처드 클래리다 부의장은 2023년 초 기준금리를 올릴 수 있다고 밝혔다. 미 재무부가 오는 11월부터 국채 발행 물량을 줄이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파이낸셜타임스 등이 5일 보도했다. 미국 경기가 회복되면서 정부의 재정지출 수요가 줄어들 것이란 전망에 따른 것이다. 미국이 국채 발행 물량을 줄이는 것은...
美 연준 2인자 "2023년 초 금리인상 가능성" 2021-08-05 07:33:35
기준금리 인상 가능성을 제기했다. 클래리다 부의장은 4일(현지시간) 피터슨 국제경제연구소가 주최한 온라인 행사에서 물가상승률이 연준 장기 목표인 2%를 크게 초과할 수 있다는 점을 근거로 이같이 내다봤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과 CNBC방송이 전했다. 클래리다 부의장은 "기대 물가상승률이 장기 목표인 2% 수준으로...
연준 2인자 클래리다 "2023년 초 금리인상 가능성" 2021-08-05 04:13:37
기준금리 인상 가능성을 제기했다. 클래리다 부의장은 4일(현지시간) 피터슨 국제경제연구소가 주최한 온라인 행사에서 물가상승률이 연준 장기 목표인 2%를 크게 초과할 수 있다는 점을 근거로 이같이 내다봤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과 CNBC방송이 전했다. 클래리다 부의장은 "기대 물가상승률이 장기 목표인 2% 수준으로...
고려대 국제학술지 논문 '최다'…영향력은 서울대가 압도적 1위 2021-07-06 17:58:10
있는 연구자가 많다. 세계적 정보분석 전문 업체 클래리베이트가 지난해 발표한 ‘논문의 피인용 횟수가 많은 연구자(HCR)’에 고려대 교수 5명이 이름을 올렸다. 클래리베이트는 매년 각 분야에서 가장 많이 인용된 상위 1% 논문을 토대로 HCR을 선정한다. 이 중 김종승 화학과 교수는 2014년부터 화학분야에서 7년 연속...
CEO들이 인정한 '창조적 파괴자'…1년새 주가 72% 뛰었다 2021-06-30 17:00:24
글로벌 정보분석 서비스기업인 클래리베이트 등이 매년 가장 혁신적인 글로벌 기업을 발표하는데 삼성 현대자동차 LG 정도만 이름을 올릴 뿐이다. 한국경제신문이 ‘2021 대한민국 혁신기업’을 시작으로 매년 30개사를 선정, 발표하기로 했다. 국내에서도 제대로 된 혁신기업을 찾아내는 것을 통해 기업 혁신을 지원하고...
UNIST, 5년간 벤처 47곳 배출…"과학기술계 BTS 키울 것" 2021-06-21 18:37:10
처음으로 150위 안에 들었다. 정보 분석 서비스기업 클래리베이트 애널리틱스가 각 분야에서 지난 11년 동안 논문 피인용 횟수가 가장 많은 상위 1% 논문을 기준으로 선정한 ‘2020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연구자’ 명단에는 국내 교수 46명 가운데 UNIST 교수 6명이 이름을 올렸다. 벤처기업 인큐베이터 역할도UNIST...
수소車 사업 접는 혼다…현대차-도요타, 양강체제 2021-06-18 17:53:01
‘클래리티 퓨얼 셀’ 생산을 연내 중단한다고 발표했다. 지난해 판매량이 263대에 그치는 등 판매 부진 탓이다. 2016년 출시 후 글로벌 누적 판매 대수는 약 1900대에 불과했다. 가격이 783만엔(약 8000만원)으로 비싼 데다 수소 충전 인프라가 적어 활용이 어렵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혼다는 마찬가지로 판매 부진을 겪는...
수소차 시장, 현대차·도요타 양강 구도 재편 2021-06-18 07:26:30
`클래리티`의 단종 수순에 들어가면서 글로벌 수소 승용차 시장이 현대차와 도요타의 양강 구도로 굳어질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18일 현대차에 따르면 수소전기차 넥쏘는 올해 들어 지난달까지 국내 3천665대, 해외 668대 등 총 4천333대가 팔렸다. 넥쏘는 출시 첫 해인 2018년에 949대, 2019년 4천987대 팔린 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