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뽀로로·슈퍼윙스·옥토넛까지…가관이네 2024-02-25 14:41:51
일본 캐릭터 '헬로키티', 미국 디즈니의 '미키마우스'·'백설공주', 영국 TV만화 '기차 토마스' 등이 그려져 있었다. 북한은 이번에도 정당한 대가를 지불하지 않고 캐릭터를 무단 사용한 것으로 보인다. 빅토리아가 방문했다는 최신식 쇼핑몰은 이름이 공개되지 않지만, 지난해 개업한...
환경부, 메콩강 개발사업 수주 겨냥 수주지원단 파견 2024-02-25 12:00:09
임 차관은 아눌락 키티쿤 메콩강위원회 회장과 분캄 보라칫 라오스 천연자연환경부 장관 등을 만날 예정이다. 메콩강위는 강 하류 4개국(라오스·캄보디아·태국·베트남)이 설립한 기구로 메콩강 개발·관리·보호를 담당한다. 환경부는 현 정부 임기 내 녹색산업 수출·수주액 100조원을 달성한다는 계획으로 작년...
평양 쇼핑몰서 '옥토넛' 포착…돈은 내고 썼나 2024-02-25 10:24:52
캐릭터 '헬로키티', 미국 디즈니의 '미키마우스', 영국 애니메이션 '기차 토마스' 등이 그려져 있었다. 북한은 이번에도 정당한 대가를 지불하지 않고 무단으로 유명 캐릭터를 가져다 쓴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한편, 빅토리아는 인스타그램에서 북한을 소개하는 영상을 올리는데, 북한이 대외...
도쿄 '산리오 퓨로랜드', 테러 예고 이메일 받고 임시 휴관 2024-02-24 14:32:42
키티 캐릭터 테마파크로 유명한 일본 도쿄 다마시의 '산리오 퓨로랜드'가 24일 테러를 예고하는 이메일을 받고 임시 휴관에 들어갔다고 NHK와 요미우리신문이 보도했다. 운영 회사는 홈페이지를 통해 "당사 앞으로 테러 예고 이메일이 도착했다"며 안전 확보를 위해 임시 휴관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일본 경시청에...
병아리에 파묻히는 꿈…그렇게 탄생한 '후쿠오카 명물' 히요코 만주 2024-02-15 19:03:00
예상되는 부분이다. 브랜딩에 초점을 둔 상품인 만큼 다양한 캐릭터와의 컬래버레이션도 도쿄 바나나를 구입할 때 흥미를 불러오는 요소다. 지금까지 컬래버레이션을 한 캐릭터만 해도 도라에몽, 미키마우스, 미니언, 헬로키티 등 다양하고 최근에는 포켓몬과 캐릭터 컬래버레이션을 해 또 한 번 많은 사람으로부터...
"손이 벌벌 떨려요"…부모들 겁나게 만든 '등골템'의 정체 [이슈+] 2024-02-11 17:30:01
찾아볼 수 있다. 산리오는 1974년 선보인 '헬로키티' 캐릭터로 국내에서도 이름이 알려졌다. 과거엔 헬로키티와 마이리틀스타, 케로케로케로피 등이 인기였다면, 최근엔 시나모롤, 쿠로미, 마이멜로디, 폼폼푸린 등이 주목받고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발간한 '2023 캐릭터 이용자 실태조사'에 따르면,...
아세안 외교장관회의, 미얀마 사태 종식·평화계획 이행 촉구 2024-01-29 19:49:29
이달 초에는 라오스 알룬케오 키티쿤 아세안 의장 특사가 미얀마를 방문해 흘라잉 최고사령관과 만났다. 이번 회의에서는 미얀마 문제 외에 남중국해 문제도 비중 있게 다뤄진 것으로 전해졌다. 외교장관들은 중국과는 남중국해 분쟁 방지와 관련해 행동준칙 마련을 위한 대화 환경을 만들어 나가기로 했다. 아세안은...
아세안 외교장관회의 개막…"미얀마 군정 측 인사 참석" 2024-01-28 17:17:54
키티쿤 아세안 의장 특사가 미얀마를 방문해 흘라잉 최고사령관과 만났다. 지난해 10월 말 이후 소수민족 무장단체의 총공세로 수세에 몰린 미얀마 군정은 최근 우호적인 국가들과 접촉을 확대하고 있다. 군정을 지지해온 중국은 미얀마 북동부 샨주 소수민족 무장단체들로 구성된 '형제동맹'과 미얀마군의 휴전을...
세븐일레븐, MZ 인기 캐릭터 '빵빵이' 협업 상품 낸다 2024-01-25 09:59:19
삼고 있다. 지난 2008년 창립 20주년을 맞아 캐릭터 '헬로키티'를 내세운 것을 시작으로 2015년부터는 미키마우스, 어벤져스, 원피스, 도라에몽 등 한정판 애니메이션 굿즈를 잇따라 출시했다. 2022년엔 '포켓몬', 지난해는 '산리오캐릭터즈'를 대표 캐릭터로 선정하고 유의미한 성과를 냈다....
세븐일레븐 "올해 마케팅 주요 캐릭터는 '빵빵이와 옥지'" 2024-01-25 08:34:24
세븐일레븐은 2008년 창립 20주년을 맞아 '헬로키티'를 전면에 내세웠고, 2015년부터 미키마우스, 어벤져스, 원피스, 도라에몽 등 한정판 애니메이션 굿즈를 잇달아 출시했다. 2017년부터는 디저트와 음료 등 캐릭터 기반 차별화 상품을 본격 개발했다. 세븐일레븐은 2022년과 2023년 대표 캐릭터로 활용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