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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엔솔, 호주 리튬 정광 8.5만톤 확보…전기차 27만 대 분 2024-02-14 10:24:22
탄산리튬의 원료다. LG에너지솔루션은 WesCEF로부터 올해 1년 동안 리튬 정광 8만5000톤을 공급받을 예정이다. 이는 수산화리튬 1만1000톤, 한 번 충전에 500km 이상 주행 가능한 고성능 전기차 약 27만대분의 배터리를 생산할 수 있는 양이다. 양사는 향후 추가 공급 계약도 논의할 예정이다. WesCEF는 호주 10대 기업...
LG엔솔, 호주 리튬정광 8.5만t 확보…"고성능 전기차 27만대분" 2024-02-14 08:45:48
리튬 광석을 가공해 농축한 고순도 광물로, 수산화리튬과 탄산리튬의 원료가 된다. LG에너지솔루션은 웨스CEF로부터 올해 1년 동안 리튬 정광 8만5천t을 공급받을 예정이다. 이는 수산화리튬 1만1천t, 한 번 충전에 500㎞ 이상 주행 가능한 고성능 전기차 약 27만대분의 배터리를 생산할 수 있는 양이다. 양사는 향후 ...
美 기술주 너무 올랐다면…'저평가' 리츠·원자재 어때요 2024-02-11 19:40:02
톤당 8만달러까지 올랐던 탄산리튬 가격이 1만3000달러선까지 하락한 영향이다. 다만, 2분기부터 리튬 가격이 반등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어 저가 매수 기회라는 관측이다. 전세계 리튬의 약 40%를 생산하는 호주에서 리튬 생산을 줄이려는 분위기가 감지되면서다. 호주의 대표 광산업체인 코어리튬은 리튬 채굴장...
인기 라면 1위는 '신라면'…과자는 '새우깡'·소주는 '참이슬' 2024-02-11 15:49:30
이었다. 탄산음료는 코카콜라(4918억원), 액상차는 V라인(499억원), 두유는 베지밀(1836억원), 액상커피는 칸타타(2709억원)가 각각 1위를 차지했다. 밀가루는 백설(330억원), 가정용식용유도 백설(1182억원), 참치캔은 동원참치(1177억원), 만두는 비비고(2159억원), 건강기능식품은 정관장(866억원)이 각각 1위에 올랐다....
짜파게티 2위…라면은 역시 '辛' 2024-02-11 12:05:50
뒤를 이었다. 탄산음료는 코카콜라(한국코카콜라·4천918억원), 액상차는 V라인(광동제약·499억원), 두유는 베지밀(정식품·1천836억원), 액상커피는 칸타타(롯데칠성음료·2천709억원)가 각각 1위였다. 밀가루는 백설(CJ제일제당·330억원), 가정용식용유도 백설(CJ제일제당·1천182억원)이 1위를 차지했다. 참치캔은...
인기 라면 1위는 '신라면'…과자 '새우깡'·맥주 '카스' 2024-02-11 08:01:02
탄산음료는 코카콜라(한국코카콜라·4천918억원), 액상차는 V라인(광동제약·499억원), 두유는 베지밀(정식품·1천836억원), 액상커피는 칸타타(롯데칠성음료·2천709억원)가 각각 1위였다. 밀가루는 백설(CJ제일제당·330억원), 가정용식용유도 백설(CJ제일제당·1천182억원), 참치캔은 동원참치(동원F&B·1천177억원),...
10년 사이 뚱뚱해진 아이들…"5명 중 1명 비만" 2024-02-06 18:08:53
달한다"며 "우리나라 소아청소년은 탄산음료 등 당섭취는 증가하고 채소 섭취는 줄어들고 있으며, 야외 놀이가 사라지고 수면시간이 불규칙해졌으며 미디어를 시청하는 시간이 늘어나면서비만율이 더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홍용희 대한비만학회 소아청소년위원회 교수는 "소아청소년기에 비만할수록 중년기에...
뚱뚱해진 아이들…소아·청소년 비만 '비상' 2024-02-06 11:35:31
이처럼 소아·청소년 비만율이 높아지는 이유로 탄산음료 등의 당 섭취 증가, 야외 놀이의 감소, 불규칙한 수면시간, TV와 컴퓨터 등 미디어 시청 시간 증가 등을 꼽았다. 홍용희 소아청소년위원회 위원은 "소아청소년기 비만은 성인기에 당뇨병, 고지혈증, 고혈압 및 심뇌혈관질환으로 이어지는 것은 물론 우울증과 낮은 ...
'제로'에 '새로'까지 인기 끌더니…롯데칠성 "국내 최초 3조 매출" 2024-02-06 10:43:37
제로’ 등으로 라인업을 확대했다. 실제 롯데칠성의 제로 탄산음료 매출액은 2021년 890억원에서 2023년 2730억원으로 증가했고 같은 기간 자체 탄산음료 내 비중도 12%에서 30%로 끌어올렸다. 롯데칠성이 ‘처음처럼’ 이후 16년 만인 2022년 선보인 부드러운 맛의 제로슈거 소주 ‘새로’도 인기를 끌었다. 출시 7개월...
펩시제로·새로 덕에…롯데칠성, 연 매출 첫 3兆 돌파 2024-02-06 10:10:21
제로’ ‘밀키스 제로’ 등으로 제품군을 확대했다. 롯데칠성음료의 제로 탄산음료 매출은 2021년 890억원에서 2022년 1885억원, 지난해 2730억원으로 늘었다. 탄산음료 내 비중도 2021년 12%에서 지난해 30%로 커졌다. 롯데칠성음료가 2022년 9월 선보인 소주 ‘새로’의 돌풍도 매출 신장에 기여했다. 새로는 출시 7개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