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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만에 中간첩 5천여명"주장…여당 경계심 vs 야당 "과장말라" 2017-03-14 16:05:07
후 42건으로 늘었다. 대삼통은 통상·통항·통신을 의미한다. 대만 국가안전국 관계자는 언론에서 알려진 60건은 빙산의 일각일 뿐이라며 알려지지 않은 사건은 더 많다고 밝혔다. 이를 두고 집권당인 독립성향의 민진당 입법위원(국회의원)들은 정부가 국가 안보에 총력을 기울이라고 주문하고 나섰다. 왕딩위(王定宇)...
"기름값 아끼려" 금지해역 운항한 유조선 4척 적발 2017-01-23 10:42:23
항적도, 항해기록, 화물적재량 등을 점검해 통항금지해역을 불법 운항한 유조선을 적발했다. 남해해양경비안전본부 관계자는 "유조선 사고가 나면 기름 유출로 막대한 해양 오염 피해가 예상돼 통항금지해역 운항 단속을 계속하겠다"고 말했다. wink@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J CGV, 4분기 실적 예상 상회 전망…中 안정"-이베스트 2017-01-17 07:38:56
"통항 4분기는 cj cgv에 비수기였다"며 "그러나 이번 실적부터는 터키 실적이 더해지며 이익 안정성이 나타날 것"이라고 말했다.김 연구원은 cj cgv의 4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4.7% 늘어난 4036억원, 영업이익은 229.1% 증가한 159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했다. 시장기대치(매출액...
대만 찾은 중국인 8년만에 첫 감소…中, 대만제재 효과 현실화 2017-01-12 13:28:02
2008년부터 전면적인 통상(通商), 통항(通航), 통신(通信)을 실현하는 대삼통을 이어오고 있다. 마 대변인은 "양안의 삼통을 장려, 지지하는 중국의 입장은 명확한다"며 "소삼통 개통 이래, 특히 2008년 이후 양안의 인적, 물적 교류는 매우 중요한 작용을 해왔다"고 강조했다. 그는 "올해 양안관계엔 불확정적 도전 요인이...
한진해운 운항차질 확대…28개 항만서 선박 53척 입출항 못해 2016-09-03 17:45:47
이집트에서는 1회 70만달러(약 7억8천만원)인 통항료를 내지 못한다는 이유로 수에즈 운하 통과를 거부당했다. 국내의 경우 경인항과 부산항에서 컨테이너선 7척이 터미널 작업과 도선 서비스가 불가능해 운항에 차질을 빚고 있다. 운항 차질이 빚어지면서 한진해운이 최대 140억달러(약 15조6천억원) 규모의 줄소송을 당할...
<특징주> 현대상선, 파나마운하 확장 개통 후 연일 약세 2016-06-28 09:22:42
확장 공사가 마무리돼 물길을 튼 지 102년 만에 통항 규모가 2배이상으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지만, 국내 해운업계는 선박량 증가율이 물동량 증가율을 앞서 운임 하락을 유발할 수 있다고 우려하고 있다. 운임 하락 추세 속에 경쟁력을 갖추려면 1만4천TEU급 대형선박을 확보해야 하지만, 현대상선은 대형에 속하는...
파나마 운하 102년 만에 확장 개통..선주협회 “해운시장 부정적 영향” 2016-06-27 23:59:01
통항 규모가 2배 이상으로 늘어났다.기존 운하는 폭 32m, 길이 295m의 파나막스 급 선박만 통행 가능했다. 그러나 새 운하는 폭 49m, 길이 366m의 포스트 파나막스급 선박도 지나갈 수 있게 됐다.이와 관련 한국선주협회가 102년만에 확장개통되는 파나마운하와 관련해 “케스케이딩 효과(cascading effet)와 미주...
파나마 운하 102년 만에 확장 개통, 상업운행 27일부터 본격 시작 2016-06-27 11:28:03
해상물류 시장 점유율이 현재의 5%에서 더 늘어나고 10년 이내에 통항 수입이 3배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곽경민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파나마 운하 102년만에 확장 개통 “새 운하, 세계를 하나로 잇는 통로” 2016-06-27 10:08:02
개통으로, 파나마 운하는 1914년 물길을 튼 지 102년 만에 통항 규모가 2배 이상으로 늘어났다.기존 운하는 폭 32m, 길이 295m의 파나막스 급 선박만 통행 가능했다. 그러나 새 운하는 폭 49m, 길이 366m의 포스트 파나막스급 선박도 지나갈 수 있게 됐다.파나마는 기존 운하를 넓히는 대신 그 옆에 새로운 운하를 건설하는...
<특징주> 현대상선, 파나마 운하 확장 개통에 약세 2016-06-27 09:27:48
지 102년 만에 통항 규모가 2배이상으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지만, 국내 해운업계는 선박량 증가율이 물동량 증가율을 앞서 운임 하락을 유발할 수 있다고 우려하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운임 하락 추세 속에서 경쟁력을 갖추려면 1만4천TEU급 대형선박을 확보해야 하지만, 현대상선은 대형에 속하는 8천TEU급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