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취하긴 싫은데 맥주가 당긴다면…" 4년 만에 3배 커진 시장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01-13 13:53:07
데 더해 '홈술'과 '혼술' 트렌드가 주류로 자리 잡으면서 술은 즐기고 싶지만 취하고 싶지는 않은 소비자들이 무알코올 맥주를 선택한 것이다. 또 무알코올 맥주는 일반 맥주 등과 달리 온라인으로 구입할 수 있는 만큼 시장의 성장 가능성이 높다는 평가다. 우리보다 주류 시장의 흐름이 빠른 일본에서...
'대상다이브스'로 간판 바꿔 단 대상에프앤비…"카페 산업 선도" 2023-01-02 14:34:24
고객 속으로, 트렌드 속으로’ 라는 슬로건도 내걸고, 새로운 CI도 선보였다. 대상다이브스㈜는 핵심 브랜드인 복음자리를 통해 '최상의 카페 토탈 솔루션 뉴 크리에이터’가 되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카페 산업의 선도기업이 되겠다는 취지다. 대상다이브스㈜ 관계자는 “사명...
원티드랩, 내년 1월 코엑스서 'HR 2023 하이파이브' 콘퍼런스 2022-11-24 17:47:38
있으며, 오는 1월 4일까지 얼리버드 한정 특가 판매가 진행된다. 구매자에게 원티드랩이 발간하는 HR 잡지 '앤워커스 2023'을 증정한다. 원티드랩 관계자는 "'일'을 둘러싼 변화가 빨라지는 요즘, 어느 때보다 고민이 많을 HR 담당자를 위해 콘퍼런스를 마련했다"면서 "코로나19 이후 지난 3년간 바뀐 HR...
"이공계 여성 인재 모여라"…산업현장 여성R&D인력 채용 박람회 2022-10-25 14:11:50
정책 및 트렌드 특강, 기업 현직 담당자 직무 토크 콘서트, 이공계 여성의 롤모델인 여성 공학 기업인 강연 등 다채로운 강연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다.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다. 취업 및 진로 설정을 위해서 MBTI를 이용한 맞춤형 취업 설계를 추천해 주는 `MBTI컨설팅이벤트`, 타로카드로 취업 추천을 해주는...
BMW코리아, 레이디스 챔피언십 역대 최다 갤러리 모여 2022-10-21 19:12:29
역대 최다 관객들의 방문이 예상됨에 따라 대회장을 찾아주신 갤러리분들이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최선의 준비를 갖춰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포드코리아, 기술경진대회 열어 ▶ 현대차, 아이오닉 5 모터트렌드 '올해의 suv' 선정 ▶ 롯데렌탈, 단기렌터카 이벤트 진행...
오비맥주 `카스 0.0` 논알코올 음료 시장 점유율 1위 2022-10-09 13:18:48
여과 단계에서 스마트 분리공법을 통해 알코올을 추출, 도수는 0.05% 미만이지만 오리지널 맥주 고유의 풍미를 그대로 느낄 수 있다. 또한 오비맥주는 수입 맥주 브랜드 버드와이저와 호가든을 통해 `버드와이저 제로`와 `호가든 제로`를 선보이기도 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논알코올 맥주는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은...
"유니콘 되는 첫 번째 비결은 생존…배수진 치고 바퀴벌레처럼 버텨라" 2022-09-29 17:20:11
센드버드가 미국 진출 후 보낸 영문 제안서에는 반응이 달랐다. 구독형 모델에 거부감을 나타내던 업체들은 ‘해외 트렌드’ 앞에서 우호적 반응을 보였다. 김 대표가 “한국에서 사업을 끝낼 생각이 없다면 해외 진출이 오히려 더 빠른 고속도로”라고 강조하는 이유다. 그는 “실리콘밸리에 있으면서 가장 놀랐던 점은...
'글로벌 전쟁터' 실리콘밸리에서 유니콘이 되는 3가지 방법[긱스] 2022-09-21 17:27:14
대표는 첫 번째 비법을 밝힙니다. 센드버드가 이후 실리콘밸리에 둥지를 틀고, 해외 업체로서 영문 계약서를 보내자 이런 반응은 거짓말처럼 사라졌다는 것이 김 대표 말입니다. “해외에서 투자받고 주요 현지 업체에 대한 레퍼런스를 쌓으면, 서비스가 같더라도 반응이 달라집니다. 글로벌 회사가 현지에서 서비스할 때는...
플랫폼·제조사 1등끼리 뭉쳤다…카모-현대차, 자율주행 맞손 [Geeks' Briefing] 2022-09-19 15:34:43
‘2022년 콘텐츠 스텝업’에 참가해 테크놀로지 실습워크숍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콘텐츠 스텝업은 콘텐츠 산업에 종사자들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고, 트렌드 습득을 돕기 위한 목적으로 2014년부터 진행됐다. 올해는 IP(지식재산권)와 테크놀로지, 플랫폼 세 개 주제로...
"건강 챙기는 MZ세대에 인기"…요즘 술엔 '이것' 빠졌다 2022-09-01 23:05:32
먹거리가 인기를 끄는 최근 식음(F&B)업계 트렌드를 반영한 결과로 풀이된다. 이는 내년부터 도입되는 주류 제품의 열량(칼로리) 자율 표시에 대비한 조치이기도 하다. 주류업계는 내년부터 2025년까지 단계적으로 주류 제품의 열량 자율표시를 확대 추진하기로 한 상태다. 이에 따라 내년부터는 소비자들이 소주·맥주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