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강성현 롯데마트 대표 "서울 대형마트 의무휴업 폐지는 좋은 뉴스" 2024-04-25 17:52:27
가량 점포 곳곳을 둘러보며 관계자들에게 상품과 차별점, 리뉴얼 방향 등에 대해 보고 받았다. 롯데마트 수원점은 3040세대의 방문이 많은 상권의 특수성을 반영해, 가족단위 고객을 주요 타깃으로 리뉴얼을 진행했다. 1층은 그로서리 상품을 중심으로, 쇼핑 동선을 개선하는데 주력했고, 2층은 가족 고객을 중심으로 한...
CJ올리브영, 글로벌 2030 찾는 홍대에 ‘K뷰티 랜드마크’ 세웠다 2024-04-25 16:00:40
'홍대입구' 매장을 글로벌 고객을 겨냥한 특화점포로 리뉴얼에 돌입, 6월 말 재개장 예정이다. 내·외국인 고객 모두에게 차별화된 K뷰티 구매 경험을 제공하며 명동에 이은 '제 2의 K뷰티 특구'로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올리브영이 명동, 홍대 등 관광 상권을 중심으로 매장 고도화에 나서고 있는 이유는...
'외국인 필수 쇼핑 코스'라더니…홍대에 新 '랜드마크' 떴다 2024-04-25 14:23:29
돌입해 6월 말 재개장한다. 글로벌 고객을 겨냥한 특화점포로 만들어 명동에 이은 '제2의 K뷰티 특구'로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새롭게 오픈한 홍대타운에서 올리브영이 제안하는 차별화된 K뷰티 콘텐츠를 체험해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객을 만나는 최접점인 매장에서 '고객 체험'...
CJ올리브영, K뷰티 체험 특화 '홍대타운' 연다…"명소로 키운다" 2024-04-25 10:42:14
'홍대입구' 매장을 글로벌 고객을 겨냥한 특화 점포로 바꿔 오는 6월 말 재개장할 예정이다. 올리브영은 명동과 홍대 등 관광 상권 매장이 외국인 관광객 필수 쇼핑 코스로 주목받고 있다며 매장 고도화와 함께 휴대용 번역기 비치 등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noano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KT-경기도 상인협회, 소상공인 업무 자동화 협력 2024-04-19 09:34:50
점포 2만여 곳에 테이블오더 서비스 '하이오더'와 서빙 로봇,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전화 서비스 'AI 링고전화' 패키지 등 소상공인 특화 상품 및 서비스를 소개하고 관련 컨설팅을 진행한다. 최찬기 KT 강북·강원광역본부장(전무)은 "협약으로 경기도 상인연합회의 사업 경험과 KT의 인공지능 전환(AX)...
CU, 인천국제공항 2터미널에 '스낵·라면' 특화 편의점 2024-04-17 09:28:35
특화 편의점 '스낵&라면 라이브러리'를 개점했다고 17일 밝혔다. CU는 앞서 홍대와 잠실 선착장에 라면 특화 편의점을 선보인 결과 라면 다음으로 과자류의 매출 비중이 높은 점에 착안해 두 번째 라이브러리 테마를 스낵&라면으로 선정했다. 라면 라이브러리 1호점(CU 홍대상상점) 매출 비중을 보면 라면 매출이...
시장 간식·점보라면…편의점 '튀어야 산다' 2024-04-11 18:16:00
편의점 ‘빅2’인 CU·GS25가 특화 상품 개발 경쟁에 주력하고 있다. 그간 점포 수를 늘려 외형을 키웠지만 시장이 포화상태에 이르자 경쟁사엔 없는 상품으로 실적 향상을 꾀하고 있다. CU는 11일 서울 종로구 통인시장과 협업한 상품 5종을 순차 출시한다고 11일 발표했다. 기름떡볶이, 납작만두, 도시락, 닭구이, 떡갈비...
CU, 외국인 공략…잠실에 '라면 도서관' 2호점 2024-04-10 20:30:38
고려해 잠실로 바꿨다”며 “선착장이란 점포 특성을 활용해 한강 유람선을 기다리면서 라면을 먹는 관광객이 많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라면 라이브러리를 찾는 방문객이 라면만 사는 건 아니다. CU에 따르면 라면 라이브러리 1호점에서 라면을 구매한 소비자의 82.5%가 간편식 등 다른 상품도 함께 샀다. CU는 이...
화장품 로드숍 '부활 조짐'…"채널 늘리고 해외 진출" 2024-04-10 08:01:00
업계는 이들 로드숍 업체가 그동안 고비용 점포를 정리하고 온라인 채널과 CJ올리브영과 같은 헬스·뷰티(H&B) 매장에 입점하는 방식으로 체질 개선을 해온 효과라고 분석했다. 또 적극적으로 해외시장에 진출한 점도 호실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는 평가도 나온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스킨푸드는 작년 영업이익이 ...
[단독] 한국 여행 '필수코스' 입소문…잠실에 2호점 뜬다 [이선아의 킬러콘텐츠] 2024-04-09 09:23:06
특화매장을 본격적으로 늘린다. 편의점 점포 수 1위를 굳힌 데 이어, 특화매장을 통해 관광객 수요까지 잡아 그간 숙제였던 '수익성'을 끌어올리겠다는 전략이다. 9일 편의점업계에 따르면 CU는 이날 서울 잠실종합운동장 앞에 '라면 라이브러리' 2호점(CU 잠실선착장점)을 열었다. 1호점의 특성을 그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