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홍보맨, 주말에 쉴 생각 말라"…中 검색기업에 무슨 일? 2024-05-09 18:48:38
BBC 등에 따르면 취징 바이두 부사장은 최근 중국판 틱톡 '더우인'을 통해 "홍보 분야에서 일한다면 주말에 쉬는 것을 기대하지 마라"라는 영상을 올렸다. 영상에는 "휴대폰을 24시간 켜놓고 항상 응답할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한다"는 내용도 포함됐다. 그는 영상을 통해 "난 직원의 어머니가 아니기 때문에 복지에...
KB금융 '국민 희망송' 영상 대박 2024-05-09 18:17:43
노래했다. 유튜브와 틱톡, 트위터 등 SNS에도 꿍따리 샤바라를 활용한 소비자 제작 콘텐츠가 잇따르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KB금융은 ‘KB 국민함께’ 상생 프로젝트도 광고에 소개했다. 착한가격업소 지원사업인 ‘KB마음가게’가 대표적이다. KB금융 영상과 캠페인 참여 가게 홍보영상을 해당 가게에 설치된 미디어...
"주말 휴무 기대말라"…中바이두 부사장 '초과 노동' 미화 논란 2024-05-09 17:50:40
최근 '중국판 틱톡'인 짧은 동영상 플랫폼 더우인 개인 계정에 올린 4∼5건의 동영상을 통해 "홍보 분야에서 일한다면 주말에 쉬는 것은 기대하지 말라", "휴대전화를 24시간 켜놓고 항상 응답할 준비가 돼 있어야 한다"는 등의 표현을 동원, 직원들이 회사를 위해 장시간 초과 노동을 하는 것은 당연하다는 취지의...
장난감 버리고 회초리..."교육 전문가 맞아?" 2024-05-09 17:35:28
공부에 전념하도록 만들어 중국판 틱톡 더우인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그는 작년 말부터 40편의 영상을 더우인에 올렸는데, 최근 팔로워가 40만명을 넘었다. 자오는 자신을 33년 경력의 가정교육 전문가라며 그 동안 1천회 이상 강연하고 책 두 권을 펴냈다고 밝혔다. 또 자기 아들을 '천재교육법'으로 7살...
완구 부수게 하고 체벌하고…中 인플루언서 훈육방식 논란 2024-05-09 17:18:53
인플루언서 훈육방식 논란 중국판 틱톡 팔로워만 40만명…일부 학부모 "훈육보다는 괴롭힘에 가까워" (서울=연합뉴스) 이봉석 기자 = 중국의 교육 인플루언서(influencer·사회적 영향력이 큰 사람)가 의뢰받은 학생들에게 학업을 독려하며 가혹한 방식을 동원해 논란이 되고 있다고 온라인 매체 식스스톤(Sixth Tone) 등...
미국 고등학생도 '반전시위'…"Z세대 이스라엘 비판 커져" 2024-05-09 16:22:38
"틱톡 등 SNS로 전쟁 상황 접해" 미 하원은 공립학교 교육감 대상 '반유대주의' 청문회 (서울=연합뉴스) 신재우 기자 = 가자전쟁을 반대하는 시위가 미국 대학뿐만 아니라 고등학교에서도 확산하고 있다고 미국 인터넷 매체 악시오스가 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 매체는 18세 미만 고등학생들이 일리노이주...
'감격의 눈물' tvN, 지상파 3사 제치고 '시청률의 여왕' 2024-05-09 15:42:39
유튜브 채널과 tvN 드라마 인스타그램(463만), 페이스북, 틱톡 등 다양한 마케팅 플랫폼 채널에서 홍보하고 있다. 각 SNS에 맞게 콘텐츠를 재가공해 시청 동기를 유발한다. 미디어플랫폼의 호조에 힘입어 CJ ENM 실적도 개선됐다. CJ ENM은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123억원으로 전년 동기(영업손실 503억원)와...
100년 전 악몽 되풀이되나…"中에 잡아먹힐 위기" 초비상 [박동휘의 산업 인사이트] 2024-05-09 14:02:22
중 하나다. 화웨이, 틱톡, 테무와 본질은 같다. 중국은 데이터가 현대 전쟁의 총칼임을 잘 안다. 예컨데 해상 물류를 통제할 수 있다면 중국은 알리, 테무, 쉬인에 특혜를 줄 수 있다. 경쟁자를 제거하기 위한 보이지 않는 총검이다. 정화의 함대를 스스로 침몰시켰던 중국은 600여 년 만에 해양 패권을 향해 엄청난 속도로...
악기·카메라·게임기 파괴…아이패드 광고, 분노 유발 역효과 2024-05-09 11:35:28
사탕까지 다양한 물품을 부수는 영상은 틱톡 등에서 인기 있는 형식이다. 하지만 아이패드 프로 광고를 본 이들은 소셜미디어로 달려가서 비판을 쏟아내고 있다. 가뜩이나 예술가들이 AI 등장으로 위기감을 느끼는 상황에서 이 광고가 의도와는 전혀 다른 반응을 일으킨 것이다. 한 X 이용자는 팀 쿡의 메시지 아래에 "이...
글로벌MZ 세대 New 소비 트렌드 '디토 소비'? [월가의 돈이 되는 트렌드 '월렛'] 2024-05-09 09:24:38
있습니다. 미국에서의 디토 소비 근원지는 현재 틱톡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틱톡의 인플루언서들이 자랑하는 명품이나 여행지, 고가 주택 등이 청년층에게는 '부의 지표'로 자리 잡았고 과소비를 부추기는 영상은 청년들의 현실을 더욱 난처하게 했습니다. 영어권 국가에서는 이들을 '밀레니얼 세대'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