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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가 정신 부문] G마켓, '후원쇼핑' 적립금으로 국내외 봉사활동 전개 2013-09-05 06:59:26
활용한 사회공헌활동이다. 판매자가 등록한 후원 상품을 고객이 구매하면 일정 금액이 기부되는 시스템이다. 2005년 시작한 대표적인 고객 참여형 후원 프로그램으로 현재 등록된 판매자 수만 7000여명에 달한다. 2009년 이미 누적 적립액 100억원을 돌파했으며 현재까지 160여억원이 적립됐다. g마켓은 ‘후원쇼핑’을...
네이버, `라인` 글로벌 공략 강화 2013-08-21 17:53:04
라인 주식회사는 결제 편리성을 높여 수익을 확대하기 위해 휴대전화와 선불카드, 전자화폐 등 다양한 결제 수단을 사용할 수 있는 라인 웹스토어를 출시하기로 했습니다. 일본과 대만을 대상으로 다음 달부터 서비스를 시작하고, 점차 지역을 넓혀갈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영상통화 기능을 추가하고 다양한 음악을 즐길...
유럽 경기회복에 베팅…블랙스톤 50억달러 자금 모집 2013-08-20 16:54:08
수요가 늘어나면서 자산 가격이 오르고, 덩달아 판매자들을 시장으로 끌어들이고 있다. 2000년대 중반 유럽 부동산 거품이 일었을 때 자산을 매입한 투자자들은 2010년 재정위기 이후 가격이 급락하자 시장에 물건을 내놓지 않았다. 하지만 최근 경기 회복세를 타고 자산 가격이 오르자 약간의 손해를 보더라도 부동산을 팔...
SK엔카, 중고차 판매자용 사고 진단 앱 출시 2013-08-14 10:27:19
중고차 판매자용 사고 진단 어플리케이션(이하 앱)인 '모바일 진단팩'을 출시했다. 14일 회사에 따르면 '모바일 진단팩'은 중고차 매매업자가 각 제품별로 자동차 상태를 정확히 진단해 소비자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고 적정 시세에 거래할 수 있도록 돕는 앱이다. 이를 통해 중고차 매매업자는...
오션스피이플, 경품 추첨 마케팅플랫폼 국내 첫 출범 2013-08-08 13:48:50
수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소비자 입장에선 별도의 비용 부담 없이 신제품 또는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다는 게 장점. 공급자 입장에선 신제품을 출시할 때 짧은 시간 동안 많은 소비자에게 노출시킬 수 있고, 현물 투자 형태여서 비용 절감이 가능하다는 평가다. 특히 한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8주 동안 주기적이고...
"공짜 스마트폰 보다는 착한 대리점을 찾아주고 싶어요"…`폰싸` 창업자 김창영 대표 2013-08-06 15:49:35
하고 본사는 조립만 하더라고요. 그럭저럭 회사생활을 하던 중, 회사 내에 제가 스마트폰을 인터넷으로 싸게 잘 산다는 소문이 퍼졌고 어느새 저는 스마트폰 공동구매담당이 되어있더라고요. 재능을 더 많은 사람들과 나누고 싶어 퇴사 후, "폰싸"를 창업하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폰싸의 목표는 무엇인가요? 김창영 대...
다날엔터, 카카오·위챗과 디지털 캐릭터 콘텐츠 사업 '강화' 2013-08-06 09:30:38
정도로 캐릭터 콘텐츠 사업은 제작자와 판매자, 이용자 모두 윈윈 할 수 있는 분야"라며 "다날엔터테인먼트는 해외 수출 등을 통해 캐릭터 라이선싱 비즈니스를 더욱 강화하고, 각종 스타 콘텐츠를 진행한 경험을 바탕으로 오프라인으로도 캐릭터 콘텐츠 사업을 확대, 종합 콘텐츠 전문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전략"이라고...
처음앤씨, 공동구매 사업의 높은 성장성 부각-우리 2013-08-06 07:52:10
중소기업간 전자결제 중개 서비스(e-marketplace) 회사로서, 9만여 회원사를 보유하고 있고 연간 거래금액은 10조원 규모를 형성하고 있다"며 "2013년 예상 e-marketplace 사업 수수료는 52억원으로 전년보다 12% 감소할 전망이지만 안정적인 캐쉬카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처음앤씨의 중소기업간 공동구매 사업은...
[한경에세이] 사회적 기업 2013-08-01 17:39:21
있는 수익이 충분치 않은 회사도 사회적인 활동을 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에서다. 굿바이셀리라는 인터넷 마켓은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기반으로 쇼핑이 이루어지는 곳이기 때문에 광고비가 거의 들지 않는다. 대신 소비자들에게 판매의 대가를 일부 적립금 형태로 돌려주고, 이들이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그 금액만큼...
<금융권 '최고ㆍ최저ㆍ최초' 남발로 소비자 현혹> 2013-07-25 06:01:16
설계하는 단계에서부터 금융회사의 책임이 강화될 뿐 아니라 개발자가 판매자에게 충분한 상품 정보를 제공하도록 유도할 수 있기 때문이다. 금융사는 이와 함께 판매단계 뿐 아니라 상품 개발과 기획 같은 초기 단계에서부터 소비자의 불만 예방과 피해 구제를 위해 민원과 소비자의 의견을 적극적으로반영하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