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카페24, 이스타TV 브랜드 출시 지원 2024-04-29 11:57:14
첫 공식 브랜드 '클랩스(CLAPS)'를 공개했다고 29일 밝혔다. 클랩스 상품은 '옐로카드'나 '작전판' 같은 축구 관련 이미지와 이스타TV 출연진을 재치 있게 형상화해 패션 디자인에 담았다. 카페24는 클랩스의 D2C(소비자 대상 직접 판매) 쇼핑몰의 구축 및 운영 과정을 지원했다. 이스타TV는 지난...
"하루 1억씩 팔렸다"…日서 돌풍 일으킨 한국 패션 브랜드 2024-04-29 10:16:39
국내 MZ세대에게 인기가 높은 디자이너 패션 브랜드 '마뗑킴'이 외국인 젊은층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다. 한류 열풍에 힘입어 K패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결과로 풀이된다. 29일 마뗑킴을 운영하는 브랜드 인큐베이터 하고하우스에 따르면 마뗑킴은 지난해 국내 연 매출 1000억원을 기록했다. 눈에 띄는 건 국내...
코오롱FnC, 온라인 수선서비스…"옷 사용주기 늘리기 제안" 2024-04-28 09:24:38
공식 홈페이지에 이어 내달 7일 코오롱FnC 패션 플랫폼인 코오롱몰에서 온라인 수선 서비스를 시작한다. 온라인으로 수선 상품을 써넣은 뒤 품목별로 수선할 항목을 표시하고 별도 수선 요청사항을 적게 되며 수선 부위 사진과 영상도 올릴 수 있다. 수선 상품은 택배를 통해 수선 서비스 센터로 이동해 심의를 거쳐 수선...
"회사 계속 다닌 이유는…" 브이로그 찍는 女 유튜버의 고백 [방준식의 재+부팅] 2024-04-28 09:00:15
사이드 프로젝트인 유튜브 채널도 한가지 컨셉만 팠던 것이 통했어요. 구독자가 늘지 않는다고 패션을 올리거나, 먹방을 찍지는 않았거든요. 다른 곳으로 눈길을 돌리지 않았던 것이 통했죠. (웃음)" Q. 최고운영책임자(COO)로서 어떤 업무를 하시나요. "화장품을 만드는 스타트업에서 브랜딩부터 제품 기획과 출시까지...
[IPO챗] 공모주 시장에도 봄…제일엠앤에스·디앤디파마텍·민테크 상장 2024-04-27 09:00:01
등 글로벌 패션 브랜드들의 의류 제품을 디자인해 수출하는 디자인 플랫폼 하우스다. 베트남 및 인도네시아 공장에 '스마트 팩토리' 공정을 도입, 실시간 생산 현황을 바이어에 전달할 수 있는 생산 체계를 갖췄고, 태양광 등 재생에너지를 적극 활용하는 등 환경·사회·지배구조(ESG)에도 적극 투자하고 있다....
[책마을] 우리는 쓰레기를 몰라도 너무 몰라…재활용 쓰레기는 정말 재활용될까 2024-04-26 19:00:01
몰려드는 가나 아크라에선 애초에 폐기물로 분류될 만한 저품질의 중고 의류가 넘쳐 쓰레기 매립장이 한계를 초과했다. 책은 기업의 그린워싱(환경에 악영향을 끼치는 제품을 생산하면서도 친환경 이미지를 내세우는 행위) 문제도 다룬다. 친환경 캠페인을 하면서 뒤로는 멀쩡한 잉여 생산품을 대량 파쇄하는 패션업계가...
K2, 신소재 '얼음실'로 만든 '코드텐'…입자마자 시원하고 쾌적 2024-04-25 16:19:01
최근 패션업체들은 때이른 ‘여름 준비’에 나섰다. 평소보다 따뜻한 봄이 찾아오면서 벌써부터 여름 옷을 찾는 소비자가 늘어난 영향이다. 특히 올여름은 작년을 넘어선 ‘역대급 더위’가 될 것이란 전망이 나오면서 여름용 제품을 속속 내놓고 있다. 아웃도어 브랜드 K2의 대표 주자는 냉감 신소재를 더한...
한중 경제무역 교류 확대 위해 '2024 선양-서울 교류의 장' 열려 2024-04-25 13:46:36
대해 협상을 진행하였다. ‘함께 누리는 기회, 함께 이루는 발전, 함께 만드는 미래’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4월 24일부터 27일까지 개최된다. 또한 이번 행사에는 식품, 바이오의약·의료미용, 패션문화, 신재생에너지, 에너지 절약 및 친환경 등 4개 주제의 한중간 중점 협력 사업에 대한 포럼이 개최되며,...
에이블리, 일본 패션플랫폼 아무드에 뷰티 카테고리 신설 2024-04-25 09:22:18
에이블리, 일본 패션플랫폼 아무드에 뷰티 카테고리 신설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에이블리는 자체 운영하는 일본 패션 플랫폼 '아무드'(amood)에 뷰티 카테고리를 론칭하고 K뷰티 브랜드의 일본 판로 확대를 지원한다고 25일 밝혔다. 에이블리는 2020년 12월 일본에서 여성 쇼핑 플랫폼...
보이넥스트도어, 잘 나가네…광고계 블루칩 부상 2024-04-24 15:23:16
드 샌드사운드와 협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으로 출시되는 제품은 지난 15일 발매된 보이넥스트도어의 미니 2집 ‘HOW?’의 콘셉트를 모티브로 한다. 첫사랑에 요동치는 감정을 그린 신보의 테마를 의류와 액세서리에 녹였다. 보이넥스트도어는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의 글로벌 앰버서더 발탁에 이어 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