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쌍용C&B, 캐릭터 비즈니스 확장…마블과 협업 신제품 출시 2023-10-12 11:30:17
비롯해 포켓몬코리아의 ‘포켓몬스터’ 등의 인기 캐릭터와 컬래버레이션한 제품을 잇달아 선보이며 적극적인 캐릭터 마케팅을 전개해 왔다. 쌍용C&B 관계자는 “마니아 팬덤은 물론 대중적인 인기를 겸비한 ‘마블’ 캐릭터를 디자인에 접목한 제품을 선보여 신선하고 즐거운 구매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피카츄를 카드에…신한카드, '포켓몬스터 체크카드' 출시 2023-09-25 11:03:00
신한카드는 '포켓몬스터' 캐릭터로 디자인한 '신한 Pick E 체크, 신한 Pick I 체크 포켓몬스터 에디션'을 25일 선보였다. 포켓몬 Pick E 체크카드는 피카츄와 개굴닌자를, 포켓몬 Pick I 체크카드는 잠만보와 팬텀을 선정해 디자인했다. 카드 배송 봉투를 몬스터볼 형태로 디자인해 색다른 즐거움을...
"또 품귀현상?"…포켓몬스터 카드 떴다 2023-09-25 10:34:58
'포켓몬스터'를 주인공으로 한 '신한 Pick E 체크, 신한 Pick I 체크 포켓몬스터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출시된 포켓몬 Pick E 체크카드는 피카츄와 개굴닌자를, 포켓몬 Pick I 체크카드는 잠만보와 팬텀을 선정해 디자인됐다. 또한 카드 배송 봉투를 몬스터볼 형태로 디자인해 색다른...
만화 주인공 물건이 내게로…캐릭터 굿즈 갖기 수월해지나 2023-09-14 11:30:26
슬램덩크, 스즈메의 문단속, 원피스, 포켓몬스터 등 대중적인 만화와 잡지 등을 유통하고 있다. 대원씨아이는 만화 출판사에서 디지털콘텐츠 및 출판, 지식재산권(IP)개발 등으로 사업분야를 넓히는 중이다. 이번 업무 협약은 IP 제품 개발과 펀딩 출시 등 대원씨아이와 와디즈가 함께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사업 기회의...
"구하기 어려운 건데…" 한동훈 수첩 '꼬부기' 스티커, 알고보니 2023-09-05 10:50:43
한 장의 스티커 때문이다. 해당 스티커는 만화 '포켓몬스터'에 나오는 인기 캐릭터인 '꼬부기'라는 사실이 드러나며 눈길을 끌었다. 이후 한 장관이 왜 갑자기 꼬부기 스티커를 붙이게 됐는지에 대해 관심이 쏠리게 됐다. 5일 법무부에 따르면 이 스티커는 한 장관이 지난달 7일 서울의 한 초등학교 4학년...
에스파, ‘포켓몬스터’ 오프닝 테마곡 가창…‘We Go’ 23일 공개 2023-08-23 10:40:07
에스파(aespa)가 인기 애니메이션 '포켓몬스터’ OST에 참여해 화제다. 소속사 에스엠엔터테인먼트는 23일 “에스파가 부른 TV 애니메이션 ‘포켓몬스터: 리코와 로드의 모험’의 오프닝 테마곡 ‘We Go’(위 고)가 오늘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음원 공개된다”며 “오늘 오후 7시에는 CJ ENM...
어엿한 '수출 기업'…하이브·JYP 해외서 더 번다 2023-08-21 11:34:53
스카우트 대원에게 제공하자 SNS를 중심으로 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포토카드는 비단 아이돌 음악 시장 말고도 미국 프로농구 NBA·프로야구 MLB·프로풋볼 NFL·북미아이스하키리그 NHL 등 유명 스포츠 리그와 '포켓몬스터'·'유희왕' 등 유명 일본 만화에서도 '알짜 굿즈 사업'으로 자리하고...
포켓몬카드 게임 대회 열린다…아이파크몰에 국내 첫 카드숍 개점 2023-08-03 15:26:02
국내 첫 포켓몬스터(이하 포켓몬) 카드숍 직영 매장이 서울 용산 HDC아이파크몰에 둥지를 튼다. HDC아이파크몰은 포켓몬코리아와 손잡고 포켓몬 카드숍 직영 매장을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이달 5일 아이파크몰 8층에 문을 여는 포켓몬 카드숍은 포켓몬코리아가 직접 운영하는 국내 첫 직영 매장이다. 매장에는 판매 공간...
골목 누비는 '피카츄 코코'…인증샷 찍으면 경품 기회도 2023-07-24 18:11:25
포켓몬스터(이하 포켓몬) 패키지가 적용된 자사 제품에 고객의 반응이 뜨거워 해당 행사를 기획했다고 전했다. 포켓몬 패키지를 적용한 어린이 전용 제품인 'MPRO 키즈'는 패키지 개편 후 판매량이 93% 늘었다. hy는 "8월부터 인증샷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랩핑 카트 사진을 찍어 공식 SNS(사회관계망서비스)...
피카츄 옷 입은 '코코'…hy, 전국 100대 투입 2023-07-24 10:09:05
운영 기간은 10월 말까지다. hy는 포켓몬스터 패키지가 적용된 음료 제품인 MPRO 키즈에 대한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이 행사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실제 이 제품은 패키지 리뉴얼 이후 판매량이 93% 늘었다. 김일곤 hy 유제품CM팀장은 "포켓몬스터를 적용한 제품 리뉴얼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전달 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