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더현서' 들른 김에 이웃집도…MZ맛집 채운 'IFC몰' 매출 터졌다 2024-01-18 14:41:19
유치했다. 푸드코트도 대폭 바꿨다. 지난해 9월 L3층의 푸드코트 푸드엠파이어를 9월 컬리너리스퀘어로 개편해 오픈한 것이다. 브런치 가게와 간편식 전문 브랜드 등 11개의 트렌디한 외식 브랜드가 갖춰지면서 컬리너리스퀘어의 오픈 첫 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3% 성장하는 성과를 냈다. 기존 인기 식음매장도...
MZ 맛집 들인 IFC몰 "작년 매출 10% 늘고 방문객 8% 증가" 2024-01-18 10:45:15
이색 로봇 카페 '라운지엑스' 등이 연이어 문을 열었다. 푸드코트인 '푸드엠파이어'는 지난해 9월 '컬리너리스퀘어'라는 이름으로 새로 단장했다. 여기에는 고메 샌드위치 전문점 '사베'(SABE), 스마트 간편식 전문 브랜드 '인더박스', 개인별 건강 맞춤 정기구독 서비스...
본죽&비빔밥 가맹점 1천호점 개소…"공항·쇼핑몰 등에도 출점" 2024-01-15 08:39:11
주문호출시스템 등이 도입돼 운영 효율성이 높아진 것과 비빔밥 메뉴를 다양화한 것 등도 주효했다고 덧붙였다. 본아이에프는 올해 본죽&비빔밥 매장 출점을 공항, 쇼핑몰, 대형병원, 푸드코트 등 특수상권으로 확장할 예정이다. 현재 출점 추이를 고려하면 연내 1천100호점을 열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sun@yna.co.kr...
"구내식당 아닌거 같은데"…식사비 실화? 2024-01-09 06:07:50
다양한 먹거리를 선보이다 보니 외식업체와 협업해서 푸드코트 수준의 먹거리를 제공하는 곳도 있다"고 설명했다. 구내식당처럼 식사비 부담을 줄일 대체제로 꼽히는 편의점 도시락 물가도 상당폭 올랐다. 지난해 가공식품의 세부 품목 중 하나인 편의점 도시락 물가 상승률은 5.2%로 전년(2.1%)의 2.5배였다. 이 수치는...
외식 부담에 더 찾지만…구내식당 식사비 상승폭도 '역대 최대' 2024-01-09 06:01:02
외식업체와 협업해서 푸드코트 수준의 먹거리를 제공하는 곳도 있다"고 설명했다. 구내식당처럼 식사비 부담을 줄일 대체제로 꼽히는 편의점 도시락 물가도 상당폭 올랐다. 지난해 가공식품의 세부 품목 중 하나인 편의점 도시락 물가 상승률은 5.2%로 전년(2.1%)의 2.5배였다. 이 수치는 2020년 0.2%에서 2021년 0.6%,...
교촌치킨, 대만 진출 5개월 만에 3호점 열어 2024-01-04 10:39:37
푸드코트에 들어섰다. 매장이 위치한 신이 지역은 쇼핑몰, 영화관 등이 밀집해 젊은 층에 인기가 많은 대만의 대표 상권이다. 교촌은 이곳에서 교촌, 레드, 허니 등 시그니처 치킨과 세트 메뉴, 현지화 메뉴, 문베어브루잉 맥주 등을 선보인다. 교촌은 2022년 말 창업자 권원강 회장의 경영 복귀 이후 적극적인 해외 공략...
"이것도 곧 사라지겠네"…스벅 '꿀팁' 맘카페 퍼지자 생긴 일 [이슈+] 2024-01-02 20:00:01
또 코스트코는 푸드코트에서 핫도그를 주문한 소비자에게 양파를 무료로 제공했다가 2019년 정책을 바꿨다. 양파를 비닐백에 담아 집으로 가져가는 사람 많아졌다는 이유에서다. 이외에도 무료 음식 서비스를 운영하다가 악용 사례가 늘어나 결국 서비스를 중단한 자영업자들의 경험담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었다....
농심, 스타필드 안성점서 코코이찌방야 36호점 오픈 2023-12-28 09:40:02
2층 푸드코트 내 입점하였다. 농심은 해당 매장을 직접 운영한다. 이에 가장 인기있는 메뉴와 다른 매장에서 볼 수 없는 새로운 메뉴 조합을 구성해 선보이고 있다. 농심 관계자는 "스타필드 안성점은 경기 남부지역 최대 규모의 쇼핑 테마파크로 평일과 주말 관계 없이 가족단위 방문객이 많은 만큼, 다양한 연령층의...
"대접받는 경험 제공"…솥밥에 꽂힌 백화점들 2023-12-26 18:03:01
과거 번잡스러운 푸드코트 스타일이었던 지하 식당가를 고급스러운 식사 공간으로 변화시킨 백화점들이 솥밥 식당을 대거 유치하고 있다. 젊은 세대부터 중·장년층까지 전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메뉴라는 점, 운영 효율성이 높은 메뉴라는 점이 솥밥의 인기를 끌어올리고 있다. 26일 롯데·신세계·현대백화점에 따르면...
"귀한 대접받는 기분"…백화점 식당가 접수한 화제의 메뉴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12-26 14:20:21
고객이 직접 음식을 받아와야 하는 다른 푸드코트와 다른, 질 높은 서비스를 구현하고자 했다. 롯데백화점도 본점과 잠실점, 인천점에 직원이 음식을 갖다주는 ‘테이블링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백화점은 전국의 유명 맛집을 즐길 수 있는 팝업 공간으로도 기능이 확장됐다. 백화점 바이어 입장에서 솥밥은 트렌디하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