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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약처 "AI로 마약류 오남용 잡고, '꼼수 가격' 표시 의무화" 2024-02-19 17:50:04
줄이는 형태의 '꼼수' 가격 인상(슈링크플레이션)의 경우, 이를 표시하도록 의무화한다. 시각·청각 장애인을 위해서는 상비의약품 등 의약품 39개 품목, 생리용품 등 의약외품 15개 품목의 정보가 점자, 음성, 수어 영상으로 제공하도록 의무화한다. 한편, 건강기능식품의 개인 간 재판매와 관련해서는 실온 보...
식약처, AI로 마약류 오남용·식품 위험 걸러낸다(종합) 2024-02-19 14:08:21
마약류 파악 시범사업 모든 가공식품 영양표시·'쉬링크플레이션' 표시 의무화 (서울=연합뉴스) 조현영 기자 =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올해 인공지능(AI) 등 신기술을 활용해 마약류 안전망을 강화하고, 식의약 규제를 혁신할 계획이다. 오유경 식약처장은 19일 충북 오송 식약처 청사에서 이 같은 내용의 '2024...
"사모펀드 MBK, 도넘은 치킨경영…bhc점주·소비자 울려"(종합) 2024-02-19 13:37:46
◇ MBK 투자 이후 bhc 가격 인상…정부요청에도 가격↑ '스킴플레이션' 비판도 19일 외식업계에 따르면 bhc는 지난 2013년 제너시스 BBQ에서 떨어져 독자 경영을 시작한 이후 수년간 가격을 한 번도 올리지 않았지만, MBK파트너스가 bhc 투자사로 등장한 2018년 이후에는 가격을 두 차례나 인상했다. 이에 따라 대...
식약처, AI로 마약류 오남용·식품 위험 걸러낸다 2024-02-19 13:30:00
위험 걸러낸다 모든 가공식품 영양표시·'쉬링크플레이션' 표시 의무화 (서울=연합뉴스) 조현영 기자 =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올해 인공지능(AI) 등 신기술을 활용해 마약류 안전망을 강화하고, 식의약 규제를 혁신할 계획이다. 오유경 식약처장은 19일 충북 오송 식약처 청사에서 이 같은 내용의 '2024년...
"사모펀드 MBK, 도 넘은 치킨경영…가맹점주·소비자 울려" 2024-02-19 10:26:21
◇ MBK 투자 이후 bhc 가격 인상…정부요청에도 가격↑ '스킴플레이션' 비판도 19일 외식업계에 따르면 bhc는 지난 2013년 제너시스 BBQ에서 떨어져 독자 경영을 시작한 이후 수년간 가격을 한 번도 올리지 않았지만, MBK파트너스가 bhc 투자사로 등장한 2018년 이후에는 가격을 두 차례나 인상했다. 이에 따라 대...
CU, 도시락·김밥 등 간편식에 '생산자 실명제' 도입 2024-02-18 09:09:48
CU는 '런치플레이션'(런치+인플레이션) 등으로 수요가 높은 간편식의 품질과 안전성을 높이고 투명한 정보공개로 고객이 안심하고 소비할 수 있도록 생산자 실명제를 도입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간편식 패키지에 실명이 적히는 책임자는 생산 조장, 품질 관리자, 출하 담당자 등 9개 제조사의 정규직 핵심 인원으로...
소비자원 "7대 생필품 가격 모니터링 강화…물가안정 지원" 2024-02-16 14:03:06
가격은 그대로 두면서 제품 용량을 줄이는 '슈링크플레이션' 및 가격을 유지하는 대신 질을 떨어뜨리는 '스킴플레이션' 감시를 계속한다. 아울러 소비자의 착각이나 실수·비합리적인 지출 등을 유도하는 온라인 쇼핑몰의 '다크패턴' 감시를 강화하고, 친환경을 표방하는 허위·과장 광고를 뜻하는...
롯데온, '반값 우유' 행사 실시 2024-02-15 10:12:17
플레이션 현상이 지속되는 가운데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줄이고자 기획된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대형마트 평균 흰우유(2입) 가격은 100m당 300원(265원 ~ 396원) 내외인 반면 이번 행사가는 100ml 당 161원으로 시중 가격 대비 절반 수준이다. 송자용 롯데온 그로서리마케팅팀장은 "앞으로도 고객들의 장바구니...
롯데마트, 해외 직소싱으로 가성비 살린 멸균우유 출시 2024-02-15 06:00:07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14년 만에 최고를 기록하는 등 '밀크플레이션'으로 가성비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 점을 고려한 것이다. 롯데마트는 폴란드에서 수입한 '믈레코비타 멸균우유' 1L짜리 제품을 1천900원에 판매한다. 100㎖당 가격이 190원으로 일반 흰 우유 상품보다 35% 이상 저렴하다....
"넷플릭스 가격 잡으려다, 토종 OTT만 타격 받을 듯" 2024-02-14 18:42:35
이 와중에 ‘스트림플레이션’ 현상은 갈수록 심화할 전망이다. OTT 의존도가 높아진 만큼 구독료 인상으로 인한 이용자 이탈 우려는 크지 않아서다. 이번에도 OTT업체 대부분 특별한 가격 인상 요인을 밝히지 않고 구독료를 잇달아 인상했다. 그동안 ‘가계 통신비 부담을 낮추겠다’고 공언한 정부 입장에선 신경이 크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