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하이볼인기에 명절선물도 양주가 대세"…이마트, 선물세트 확대 2024-01-07 07:15:00
"하이볼인기에 명절선물도 양주가 대세"…이마트, 선물세트 확대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자)를 중심으로 위스키에 탄산수 등을 섞어 마시는 '하이볼'이 유행하면서 명절 선물도 양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마트는 이번 설 선물 세트 판매 행사에서 양주 세트를...
"역대급 물량 풀린다"…신년회 모임 겨냥해 위스키 할인 판매 2024-01-03 10:10:25
이마트는 지난달 싱글톤 12년을 정상가보다 40% 저렴하게 판매해 한 달 만에 1만병 이상을 판매한 바 있다. 이마트 관계자는 "새해 첫 위스키 대형행사인만큼 총 4만병이라는 역대급 물량을 준비했다"며 "신년회 등의 모임이 잦은 시기인만큼, 하이볼용 위스키를 저렴하게 구매 할 수 있는 기회"라고 말했다. 오정민...
[게시판] 아시아나, 홍콩·로마 등 취항지 테마 '하이볼 믹스 5종' 2023-12-19 09:02:16
'하이볼 믹스 5종' ▲ 아시아나항공[020560]은 취항 도시인 홍콩, 시애틀, 프랑크푸르트, 로마, 바르셀로나 5개 도시를 테마로 한 하이볼 믹스 5종을 출시했다. 액상 하이볼 브랜드 이블(EBLE) 하이볼과 협업했으며, 국내 크라우드펀딩 기업 와디즈를 통해 오는 27일부터 다음 달 15일까지 판매된다. (서울=연합뉴스)...
"가성비 위스키 널렸다" 입소문…2030세대 몰려든 곳이 2023-12-13 21:00:05
산 위스키로 만든 하이볼이 맛도 더 좋더라." 온라인 주류(酒類) 픽업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위스키를 구매했다는 A씨는 13일 이 같이 말했다. 그는 "원래 인근 대형 마트에 한 번씩 방문해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좋은 위스키를 3~4병씩 한 번에 구매했는데, 이제 필요할 때마다 앱을 이용한다"며 "제품마다 차이가...
카페서 즐기는 하이볼·뱅쇼…한달 만에 50만잔 팔렸다 2023-12-13 15:39:28
‘윈터 페이버릿 하이볼’, 롱블랙을 베이스로 한 커피음료 ‘카페 에그노그’, 자스민향을 입힌 우롱티에 유자와 레몬을 더한 ‘자스민 시트러스 티’ 등이다. 특히 2015년 겨울 첫선을 보인 뱅쇼는 매해 시즌 메뉴로 선보여 최근 누적 280만잔 판매를 돌파했다고 전했다. 뱅쇼는 프랑스어로 '따뜻하다'는 뜻의...
"신분증 확인 안 했죠?"…술값 16만원 '먹튀'한 고등학생들 2023-12-11 18:48:33
나베 등 4개의 안주를 비롯해 소주, 맥주, 하이볼 등 주류 메뉴가 적혀 있다. 금액은 16만2700원에 달했다. 이 계산서는 지난 7일 오후 10시께 발행됐다. 영수증 뒤편에는 "저희 미성년자다. 죄송하다. 실물 신분증 확인 안 하셨다. 신고하면 영업정지인데 그냥 가겠다"며 "너무 죄송하다. 성인 돼서 떳떳하게 오겠다. 정말...
세븐일레븐 수입 PB 한 달만에 동났다 2023-12-08 18:17:43
미국과 일본 세븐일레븐에서 파는 와인과 하이볼, 7월에 대만 세븐일레븐의 탄산주 ‘츄하이’를 출시했다. 역으로 외국인 관광객 사이에서는 국내 PB 제품의 인기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달 서울 명동 상권의 세븐일레븐 10개 점포 매출을 분석한 결과 국내 PB 상품인 ‘세븐셀렉트 요구르트젤리’가 외국인 매출...
MZ 하이볼 열풍에 올해도 '역대급' 인기…日 위스키 수입 급증 2023-12-08 17:54:32
한 하이볼 열풍이 있다. 품귀현상을 빚었던 싱글몰트 스카치위스키 열풍은 경기 둔화 등의 여파로 한풀 잦아들었다. 대신 하이볼 만드는 데 쓰이는 일본산 위스키 판매량은 크게 늘었다. 한국무역통계진흥원에 따르면 지난 1~7월 일본 위스키 수입액은 526만달러(약 69억원)로 전년 동기(224만달러) 대비 134.8% 급증했다....
신라면세점, 온라인 주류 플랫폼 1위 업체 '데일리샷'과 협력 2023-12-08 17:50:17
고객층을 확대하고, 하이볼 등 새로운 트렌드를 확산하며 하나의 문화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주류 시장에 빠르게 대응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한편 신라면세점은 지난달 인터넷면세점에 '위스키 기획전'을 오픈하고 신규 위스키 브랜드 13개를 새롭게 선보이며 상품군을 확대한 바 있다. 신규 입점한 위스키 브랜드...
"2040 女 인기 폭발"…국내 출시 한 달 만에 '완판'된 제품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12-08 15:23:38
6월엔 미국과 일본 세븐일레븐의 와인과 하이볼, 7월엔 대만 세븐일레븐의 과일향 탄산주 ‘츄하이’를 출시해 소비자 반응을 확인해 해외여행 선호도가 높고 구매력이 큰 젊은층 여성을 메인 타깃으로 설정했다. 외국인 관광객들 사이에서 국내 PB 제품의 인기도 높게 나타나고 있다. 지난달 서울 명동 상권의 세븐일레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