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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에 유통기한 대신 소비기한 표시" 새해 본격 시행 2023-12-28 16:08:53
또 식약처가 지난달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에 위탁해 실시한 소비기한 인식도 조사에서도 '소비기한에 대해 잘 알고 있다'고 응답한 소비자가 88.5%에 달할 정도로 소비자들도 익숙하게 받아들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기한 제도는 영업자 중심으로 유통·판매가 허용된 기간을 나타내는 '유통기한' 대신...
꼼수 인상 막아라…고지 없이 용량 줄이면 과태료 2023-12-27 14:55:59
고시의 단위 가격 표시 의무 품목, 한국소비자원의 참가격 조사 대상 품목,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의 가격조사 품목 등을 토대로 선정됐다. 고시 적용 대상 제조사는 용량 등 중요사항이 바뀌면 이를 한국소비자원에 통보하고 포장 등에 표시하거나 홈페이지·판매장소에 게시하는 등의 방법으로 바뀐 내용을 알려야 한다....
상품 용량 변경 알리지 않으면 과태료…공정위 행정예고 2023-12-27 10:00:04
가격 표시 의무 품목, 한국소비자원의 참가격 조사 대상 품목,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의 가격조사 품목 등을 토대로 선정됐다. 고시 적용 대상 제조사는 용량 등 중요사항이 바뀌면 이를 한국소비자원에 통보하고 포장 등에 표시하거나 홈페이지·판매장소에 게시하는 등의 방법으로 바뀐 내용을 알려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헤어드라이어가 왜?…"지난달 소비자 상담 증가" 2023-12-22 06:15:52
소비자 상담이 큰 폭으로 늘어났다. 한국소비자원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는 지난달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상담 4만4천261건을 분석한 결과 이같이 확인됐다고 22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달보다 헤어드라이어(263.6%)와 아파트(59.4%) 관련 소비자 상담이 크게 늘었다. 헤어드라이어의 경우 다이슨이 갑작스럽게...
소비자원 "지난달 헤어드라이어 관련 소비자 상담 증가" 2023-12-22 06:00:12
소비자 상담이 큰 폭으로 늘어났다. 한국소비자원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는 지난달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상담 4만4천261건을 분석한 결과 이같이 확인됐다고 22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달보다 헤어드라이어(263.6%)와 아파트(59.4%) 관련 소비자 상담이 크게 늘었다. 헤어드라이어의 경우 다이슨이 갑작스럽게...
[게시판] 식약처, 화장품 안전관리 정책 소통 간담회 2023-12-21 15:44:59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지난 20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에서 주요 소비자 단체장과 화장품 안전관리 정책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서는 올해 화장품 안전관리 주요 실적, 기능성 화장품 심사 현황, 염모제 위해평가 진행 상황, 트리하이드록시벤젠(THB) 검증 결과에 따른 조치사항 등을 공유하고, 내년 정책 방향과...
소비자단체가 뽑은 올해 1위뉴스는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2023-12-20 14:04:53
소비자단체가 뽑은 올해 1위뉴스는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12개 소비자단체 '10대 뉴스' 선정…2위 염색샴푸 원료 위해성 검증 결과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12개 소비자 단체로 구성된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는 올해 '10대 소비자 뉴스'를 발표하면서 1위 뉴스가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와...
[2023결산] 식품 물가 고공행진에 서민 부담 가중…정부도 총력 대응 2023-12-15 07:11:20
정책에 동참해 달라고 요청했고 이런 움직임에 소비자단체도 거들었다. 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지난 6월 국제 밀 가격이 내린 것을 이유로 라면 가격 인하를 요구하자, 곧바로 소비자단체협의회가 호응해 과자·라면류 등의 가격 인하를 촉구했다. 이후 농심[004370]이 7월부터 신라면과 새우깡 출고가를 ...
공정위, 특수거래분야 관계기관 협의회…제도개선 논의 2023-12-12 15:30:01
공정위, 특수거래분야 관계기관 협의회…제도개선 논의 (세종=연합뉴스) 박재현 기자 = 공정거래위원회는 12일 오전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2023년도 특수거래 분야 관계기관 협의회'를 개최했다. 협의회에는 공정위와 소비자원, 서울시, 경기도 등 특수거래분야 관계기관과 공제조합, 사업자단체,...
카페라테 왜 이렇게 비싼가 했더니…"2년간 13.4% 인상" 2023-12-08 15:44:33
브랜드의 라테 메뉴 가격이 과도하게 올랐다는 지적이 나왔다.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에 따르면 지난해부터 올해까지 2년간 9개 커피 프랜차이즈의 카페라테 가격이 13.4% 인상됐다. 8개 업체는 라테 가격을 400원 또는 500원 올렸고, 메가MGC커피만 200원 올렸다. 특히 커피빈은 2022년 2월과 5월, 올해 1월까지 총 세 차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