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발리서 관광비자로 예능 찍다 효연 등 한국 출연진 한때 억류 2024-04-28 11:45:39
제작진과 출연자들이 이민 체류 허가를 위반했다며 한국인 출연진 및 제작진 31명과 인도네시아 연예인 1명을 조사했다고 밝혔다. 안타라 통신은 해당 프로그램이 리얼리티 예능 프로그램 '내맘대로 패키지 시즌2-픽미트립 인 발리'라고 전했다. 또 조사받은 한국인 출연진은 걸그룹 소녀시대 멤버 효연과 에이핑...
임현택 의협 차기회장 "증원 백지화 없이 어떤 협상도 없다" 2024-04-28 11:26:52
한국 의료가 낭떠러지로 곤두박질치고 있는데도 정부는 문제 해결을 위한 진정한 자세를 취하기는커녕 의료 개혁이라며 의대 정원 증원 2000명을 고수하고 필수 의료 정책 패키지를 강행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이건 의정 갈등이 아니라 오로지 정부의 일방적인 권력 남용으로 촉발된 의료 농단"이라고 주장했다....
임진희 '폭풍버디'…코스레코드 경신 2024-04-28 11:22:05
좋은 경기를 펼쳤다”고 말했다. 임진희는 지난 시즌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에서 상상인·한국경제TV 오픈 우승을 포함해 4승을 쓸어 담으며 다승왕을 차지했고 상금과 대상 포인트는 2위에 올랐다. LPGA투어에는 이번 시즌에 데뷔했다. 미국 무대 진출을 꿈꿔오던 그는 지난해 12월 LPGA투어 퀄리파잉(Q) 시리즈를...
"중국인들 더 몰려오겠네"…한국 '인기 많은 이유' 있었다 2024-04-28 11:15:24
미국 달러화 강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한국 원화와 일본 엔화는 중국 위안화 대비로도 약세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28일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원/역외위안 환율은 한국시간 26일 오후 3시 29분 기준 전장 대비 0.3033원 오른 189.4518원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연말 대비 4.09% 오른 것이다. 원/역외위안 환율은...
'총선 원격 유세' 펼친 이재명, 유튜브 구독자 100만 돌파 2024-04-28 11:01:44
돌파는 한국 정치인 중 처음이자 전 세계적으로 매우 드문 일"이라며 "특히 22대 총선 기간을 거치면서 구독자가 급증했다는 점은 민심과 당심 모두 민주당과 이 대표에 대한 기대와 응원이 모인 결과"라고 했다. 그러면서 "기울어진 언론 환경에 굴하지 않고 대안 미디어로 국민과 소통하며 정치적 효능감을 높였다"며 "조...
수안보온천역, 고래불역, 인주역…올해 개통 철도 17개 역명 확정 2024-04-28 11:00:07
제·개정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하는 기구다. 2014년 구성돼 현재까지 노선명 21건과 역명 94건을 제정했다. 위원회는 당연직인 국토부 철도국장을 포함해 국가철도공단, 한국철도공사, 지명 관련 학회가 각각 추천한 위원 등 15명 이내로 구성된다. 윤진환 국토부 철도국장은 “의결이 보류된 5개 역명도 조속히 차회...
코트라, 국내기업의 중국 프리미엄 소비시장 공략 지원 2024-04-28 11:00:06
한국 관광 홍보가 이뤄졌다. 지난 18∼26일 청두의 뉴코아 아웃렛에서 현지 유통망을 초청해 진행한 'K-소비재 판촉전'에는 중국 내륙 소비 시장 진출을 추진하는 한국 기업 77곳이 350여개 제품을 선보였다. 황재원 코트라 중국지역본부장은 "중국 정부의 소비 활성화 기조에 대응해 글로벌 소비재 기업이 앞다퉈...
국내 글로벌 기업이 꼽은 '3대 리스크'는 기후·성장·인구 2024-04-28 11:00:01
경영에 큰 영향을 미치는 대내외 복합위기가 지속하는 가운데 한국 기업들은 기후와 성장, 인구를 '3대 주요 리스크'로 꼽았다. 한국경제인협회(한경협)는 국내 소재 글로벌 기업 임원급 155명을 대상으로 '대내외 주요 리스크에 대한 기업 인식조사'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조사에서는...
"韓제품, 中시장 공략하려면 품질 지키고 브랜드 경쟁력 키워야" 2024-04-28 11:00:00
등의 순이었다. 중국 바이어들은 한국 제품의 주요 경쟁 대상을 일본, 중국이라고 생각하고 있었고, 동남아·중국 제품보다는 가격 경쟁력이 약하고, 미국·유럽 대비 브랜드 경쟁력이 약한 것으로 인식하고 있었다. 한국 제품이 다른 국가 제품과 비교해 경쟁력이 부족한 부분에 대한 설문에서는 중국과 비교했을 때...
5일 만에 25만잔 팔렸다…출시 하자마자 대박난 음료 2024-04-28 10:34:03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플랫 화이트를 한국에서도 선보인 바 있다. 이번 플랫 화이트 25만 잔 돌파는 지난 2월 출시돼 출시 일주일 만에 30만 잔 판매를 넘어섰던 화이트 타로 라떼보다 빠른 기록으로, 특유의 진한 커피 풍미와 우유와 어우러지는 부드러운 맛으로 호평받고 있다. 이 같은 플랫 화이트의 인기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