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마켓인사이트] 코스닥 노크하는 '신마포갈매기'…외식업체 기업공개 '물꼬' 터진다 2017-05-29 20:05:52
있다는 분석이다. 엔타스(경복궁), 한솥(한솥도시락), 삼원가든(삼원가든), 신화푸드(긴자) 등도 꾸준히 수십억원대 영업이익을 올리는 기업으로 시장 관심을 모으고 있다.◆상장으로 사업확대 동력 마련이들 외식 프랜차이즈 사업자들은 소비 경기 침체 속에서도 웬만한 상장사를 뛰어넘는 성장성과 수익성으로 눈길을...
"가맹점과 상생·고객 만족이 최우선…10년내 국내매장 3000개로 늘릴 것" 2017-05-21 14:32:13
한솥도시락 회장 [ 이유정 기자 ]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가맹점과 상생하는 것이 한솥도시락이 추구하는 최고의 기업 가치입니다.”이영덕 한솥도시락 회장(68·사진)은 “프랜차이즈는 본부 이익보다는 고객의 만족과 가맹점의 이익을 생각해야 한다”며 “높은 품질과 저렴한 가격을...
편의점 도시락 전성시대에…2만원 '본도시락' 잘나가는 비결 2017-05-09 18:54:21
이후 도시락업계를 주도해 온 한솥도시락은 2000~5000원대 저렴한 도시락을 주 메뉴로 승부했다. 나머지는 호텔과 레스토랑에서 파는 3만~7만원대 프리미엄 도시락이었다. 배달하는 곳도 거의 없었고, 1000개 이상 단체 주문은 불가능했다.2년 전부터 판이 바뀌기 시작했다. 편의점 도시락이 전성기를 맞으면서다. 가장 큰...
[Money Plus] 기부…사랑의 밥차…무료 도시락, 사회공헌에 앞장서는 프랜차이즈 2017-05-07 14:31:06
있어 주목받고 있다. 대표적인 기업이 한솥도시락이다. ‘따끈한 도시락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한다’는 기업이념에 따라 그동안 많은 사회적 공헌 활동을 하면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충실히 하는 대표적인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평가받는다. 최근 1년간 매월 각종 기부, 도시락 무료봉사, 행사 지원 등을 하고...
[2017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 가성비 추종불허 도시락…가맹점 680여곳 확장 2017-03-22 16:42:27
도시락 체인 중 역사가 가장 오래된 브랜드다. 한국 사회에 테이크아웃 외식 문화가 전무하던 시절 최초로 테이크아웃 도시락 전문점으로 출발했다. 현재 680여개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다.한솥도시락은 서민과 중산층의 주머니 사정을 생각하는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높은 도시락으로 고객의 시름을 덜어주고, 끊임없는...
[Money Plus] 도시락·햄버거·커피의 차별화…가성비는 기본…이젠 건강이다 2017-03-12 14:30:33
업체인 한솥도시락은 ‘싸고, 맛있고, 건강한’ 도시락이라는 콘셉트로 편의점 도시락의 거센 도전을 이겨내고 있다. 냉장 유통되는 편의점 도시락과 달리 강화섬쌀로 밥을 짓고, 국내산 김치 등 검증된 식재료를 사용하는 즉석 도시락임을 내세우고 있다.(사진) 가격은 주메뉴가 2700~5000원대로 편의점 도시락...
저가·대용량·가성비 열풍…도시락·코쿤문화도 인기몰이 2016-12-11 14:55:16
전문점인 쥬씨의 성장도 가성비 덕분이다.도시락의 인기도 높았다. 1인 가구 증가로 간단한 조리 과정을 거친 뒤 먹을 수 있는 제품이 선택을 받았다. 도시락 전문점들이 올해 크게 성장했다. 69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한솥도시락은 본사 매출이 작년 860억원에서 올해 1000억원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알립니다] 성공창업 강연회 8일 개최 2016-12-06 18:39:28
함정 등에 대해 강의합니다. bbq, 미스터피자, 한솥도시락, 채선당 등 10곳의 프랜차이즈업체와 1 대 1 상담도 합니다.●일정 : 12월8일 오후 2~5시●한국경제신문사빌딩 18층 다산홀●참가신청 : 7일까지(사전 접수 필수)●신청 및 문의 : (02)771-1988, ksbs2016@naver.com주최 : 한국경제신문 한국소상공인전략연구원 ⓒ...
내달 8일 '한경 성공창업 강연회' 뜨는 업종·대박집 노하우 공개 2016-11-27 15:14:40
미스터피자, 한솥도시락, 채선당, 오니기리와 이규동 등 10여곳의 프랜차이즈 가맹본부들이 미니부스를 설치한다. 각 가맹본부는 예비창업자들과 1대1 상담도 할 예정이다. 내년 창업 트렌드에 적합한 브랜드는 어떤 것인지 등 직접 창업 조건들을 따져볼 수 있는 기회다. 상담을 한 예비창업자에겐 경품권을 증정한다....
"가성비 높은 도시락 '한솥' 국민 브랜드로 도약하겠다" 2016-10-23 14:44:19
성능)가 높아야 한다는 것이 이 회장의 생각이다. 한솥도시락은 창업 초기부터 메뉴 가성비를 높이는 데 주력했다. 식자재는 100% 국내산 김치를 사용하는 등 철저한 품질관리를 거친다.특히 올해 초엔 쌀알이 굵고 식감이 좋은 ‘신동진’ 단일품종 쌀을 기반으로 한솥도시락용 ‘한솥무세미’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