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SK스토아 TV앱 전면개편…"양방향성 강화해 고객 경험 최적화" 2024-04-29 11:02:40
데이터 기반 홈쇼핑 업체 SK스토아는 고객의 쇼핑 경험을 개선하고자 TV 애플리케이션(앱)을 개편했다고 29일 밝혔다. 고객이 데이터 홈쇼핑의 장점인 양방향 서비스를 더 쉽게 이용하고 구매까지 원활하게 이어지도록 최적의 사용자환경(UI)·사용자경험(UX)을 구현했다. 우선 TV앱 메뉴 구조를 간소화했다. 상품 검색,...
유통업계, 가정의달 '쇼핑열전' 돌입…'역대급' 물량공세 2024-04-29 10:50:22
업체들이 선물 수요가 집중되는 5월 가정의달을 맞아 일제히 대규모 쇼핑 행사를 열어 고객 잡기에 나선다. 고물가·고금리로 소비 심리가 크게 위축된 고객 지갑을 열기 위해 '역대급' 물량 공세를 펼칠 태세다. 현대홈쇼핑은 다음 달 31일까지 상반기 최대 규모 할인전인 '슈퍼H페스타'를 한다고 29일...
SK하이닉스 어닝 서프라이즈, 반도체 HBM 테마 집중! - [굿모닝 주식창] 2024-04-26 08:45:31
태양광 업체 7곳, 태양광 제품 반덤핑 조사 및 관세 부과 관련 청원서 제출 소식 속 일부 태양광 에너지 테마가 상승했습니다. : 아바코, OCI, 코미코, 주성엔지니어링 4. 기업 밸류업 기대감 지속 속 일부 생명보험, 손해보험, 은행, 자동차 대표주, 건설 대표주, 철강 주요종목, 증권 등 일부 저PBR 관련 테마가 강세를...
대만, 쿠팡 2천550억원 투자 승인…총투자액 약 3천600억원 2024-04-25 11:34:00
대만의 대표 TV홈쇼핑 업체인 모모(MOMO) 홈쇼핑의 자본액(약 22억 대만달러)과 유명 인터넷 쇼핑몰인 PC홈의 자본액(약 14억4천만 대만달러)을 크게 앞질렀다고 지적했다. 앞서 쿠팡은 2022년 10월 대만에서 로켓직구·로켓배송 서비스를 개시한 이래 꾸준히 사업을 확장해왔다. 지난해 11월엔 대만 북부 타오위안 지역에...
[박동휘의 재계 인사이드] "기술 모르면 배임" 허태수의 절박함 2024-04-23 17:43:29
홈쇼핑 대표 시절부터 미국과 중국 스타트업에 고루 투자한 허 회장은 글로벌 테크 현장에서 ‘빅샷’을 많이 만나는 기업인 중 한 명이다. 작년엔 세계 1위 전기차 기업인 중국 비야디(BYD)의 왕첸푸 회장과 만났다. 이달 말 사장단 회의는 아예 미국 시애틀에서 열기로 했다. 마이크로소프트(MS)와 아마존웹서비스(AWS)를...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청년 해외진출기지 지원 사업] 농·축·수산물 구매부터 가공·제조·수출 등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 ‘베지스타’ 2024-04-22 18:05:43
커머스 자회사 ‘포레스트그룹’을 통해서는 홈쇼핑, 이커머스 등의 산지와 소비자 간 거래(B2C) 채널을 강화하고 있다. 베지스타 농산물뿐만 아니라 축·수산물, 냉동식품 등 HMR까지 카테고리를 확대했으며 타겟 시장도 국내 농산물 시장이 아닌 글로벌 식품 원료 시장으로 확장했다. 한 대표는 “...
KB증권 "클리오, 일본 매출 확대 기대…목표가↑" 2024-04-22 08:28:28
지난해 36%였는데 2026년에는 42%로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매수 접근을 추천한다"며 투자 의견을 '매수'로 유지했다. 다만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67억원)은 해외·홈쇼핑 매출 증가에도 불구하고 면세 매출 하락으로 컨센서스(시장 평균 전망치)를 17% 하회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mylux@yna.co.kr...
"주 소비층 이탈 막아라"…KT알파, 4050 패션플랫폼 퀸잇 손잡는다 2024-04-18 14:45:51
데이터홈쇼핑(T커머스) 업체 KT알파가 패션플랫폼 퀸잇과 손잡는다. 각사의 자체브랜드(PB) 상품을 상대 플랫폼에서 판매하는 형태다. 주 소비층인 4050 여성의 이탈을 막고 신규 소비자를 유입시키겠다는 목표가 맞아떨어진 결과다. KT알파는 퀸잇과 전략적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KT알파는...
공영홈쇼핑, 제주식품대전 박람회서 '제주잇수다' 특집전 진행 2024-04-18 08:59:31
사은품 증정, 시식 체험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공영라방 '제주잇수다' 현장 생방송은 제주의 다양한 먹거리를 알리고 판로를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공영홈쇼핑 식품 전문 상품기획자(MD)들이 박람회장에 방문하는 업체들을 대상으로 상품 코칭 및 홈쇼핑 입점 절차 상담도 진행해준다. chacha@yna.co.kr...
"없어서 못 산다"…中 로봇청소기, 한국서 엄청 팔리더니 '파격' [이미경의 옹기중기] 2024-04-16 15:20:37
프로 울트라는 (169만원 이라는 고가에도) 출시 이후 홈쇼핑 등에서 빠르게 완판돼 ‘사고 싶어도 사기 힘든 제품’으로 입소문 났다”며 “올해는 판매 채널을 더욱 늘려 더 많은 소비자들이 로보락 제품을 경험해볼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 신제품 가격은 184만원이다. 이미경 기자 capita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