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3천만 伊 인플루언서 가짜 기부 논란에 광고계 '손절' 2024-01-05 23:35:08
광고계 '손절' "케이크 판매금 어린이병원 기부" 허위 들통 (로마=연합뉴스) 신창용 특파원 = '가짜 기부' 논란에 휩싸인 이탈리아의 세계적인 패션 인플루언서 키아라 페라니(36)가 출연한 광고가 잇따라 취소됐다. 이탈리아 일간지 라 레푸블리카는 5일(현지시간) 코카콜라가 페라니를 모델로 내세운 TV...
KCC건설 스위첸, 서울영상광고제 5년 연속 수상 2024-01-05 10:44:45
국내 최대의 영상광고 축제다. 일반 네티즌과 전문 광고인, 광고계를 대표하는 전문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공정성과 대중성을 동시에 확보했다. '문명의 충돌2- 신문명의 출현'은 2020년 캠페인 '문명의 충돌'의 후속 광고다. 부부에게 아이가 생기고 부모가 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에피소드로 구성됐...
KCC건설 스위첸, 서울영상광고제 5년 연속 수상 2024-01-05 10:25:41
광고인, 광고계를 대표하는 위원단이 심사한다. <문명의 충돌2- 신문명의 출현>은 2020년 캠페인 <문명의 충돌>의 후속 광고다. <문명의 충돌>은 '가족이 된다는 것은 서로 다른 문명이 부딪히고 이해하는 과정들의 반복이다'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문명의 충돌2- 신문명의 출현>은 부부에게...
정관장 '2023 대한민국광고대상', '대한민국디지털광고대상'서 2관왕 달성 2023-12-17 09:00:01
광고계의 최고 권위의 광고상으로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하며, 올해 2,600여편의 작품들이 출품되었다. 또한, 대한민국디지털광고대상은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는 디지털 광고 분야의 최고 권위를 가진 시상식이며,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서 광고산업의 지속적인 혁신 성장과 디지털 광고업계의 경쟁력 강화를...
"이효리 모셔라"…연예인 광고 없던 대기업까지 러브콜 폭주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12-16 14:08:30
공백으로 신선함과 진정성을 갖춘 톱스타의 광고계 귀환은 화제성을 불러일으키며 매출 증대로도 이어졌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풀무원이 가수 이효리의 손을 잡고 1984년 창사 이후 처음으로 연예인을 기용한 광고에 나섰다. 10여 년 만에 광고업계에 복귀한 이효리의 힘을 빌려 지속가능식품 전문 브랜드 ‘지구식단’을...
"이효리는 못 참지"…39년간 연예인 안 쓰더니 돌변한 회사 2023-12-12 10:56:41
광고계 대어'로 꼽히고 있는 가수 이효리가 풀무원 '지구식단'의 얼굴이 됐다. 12일 풀무원은 지속가능식품 브랜드 '지구식단'의 모델로 가수 이효리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풀무원이 연예인 광고 모델을 기용한 것은 1984년 창사 이래로 처음이다. 풀무원 측은 "평소 바른먹거리 기업 이미지를 중시해...
디마이너스원, 대상 포함 4관왕 ‘2023 대한민국광고대상’ 쾌거 2023-12-12 09:38:29
2천여 편의 작품들이 출품되는 한국 광고계 최고 권위의 광고상이다. 디마이너스원은 빙그레의 ‘세상에서 가장 늦은 졸업식’ 캠페인으로 이노베이션 부문 대상과 온라인 영상 부문 동상을 모두 수상하는 동시에, 문화체육관광부의 ‘마을을 지키담’ 캠페인으로 옥외광고 부문 은상, 정부광고 부문 특별상을 동시 수상...
엠브레인그룹, 앨리스나인과 합작법인 '마인드 매그넛' 설립 2023-12-05 14:30:02
원스톱 서비스를 진행하며, 광고계에서 빠르게 클라이언트를 흡수하며, 고속 성장하고 있는 추세와 맥을 같이 한다. 엠브레인그룹과 앨리스나인의 합작 법인 ‘마인드 매그넛’은 데이터 분석에서부터 전략 기획,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퍼포먼스의 실행까지의 원스탑 솔루션을 제공한다. 광고주들이 컨설팅사, 전략기획사,...
KCC건설 스위첸 ‘문명의 충돌2’ 광고, 2023 대한민국광고대상 2관왕 수상 2023-12-04 09:59:33
한국 광고계 최고의 권위의 광고상으로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하며, 매년 2000여편 이상의 작품들이 출품되고 있다. 스위첸 캠페인 '문명의 충돌2-신문명의 출현'은 2020년 캠페인 '문명의 충돌'의 후속 광고다. 첫 광고인 문명의 충돌은 '가족이 된다는 것은 서로 다른 문명이 부딪히고 이해하는...
40년 만에 서울서 열린 2023 애드아시아, 글로벌 광고 거물들 한자리에 모여 2023-11-26 01:18:46
서울’ 행사는 대외적으로 아시아 광고계에서의 한국의 리더십을 보여주는 행사였고 대내적으로는 디지털 시대 광고산업을 재정의함으로써 산업의 위상과 광고인들의 자부심을 드높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생각합니다. 27개국에서 온 3,000여 명의 광고인이 한자리에 모인 이번 행사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