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고피자, GS리테일과 협력 강화…브리즘은 신규 아이웨어 출시[Geeks' Briefing] 2024-04-17 15:23:23
스타트업 뉴스를 브리핑합니다. 고피자, GS리테일과 매장 확산을 위한 MOU 체결 글로벌 프랜차이즈 기업 고피자는 GS리테일과 편의점 고객 경험 확대 및 가맹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고피자와 GS리테일은 1인 가구 증가와 지속적인 물가 상승으로 1인 피자 및 스몰 사이즈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자 ...
中 정부 후원받는 '콘플럭스'…"본토부터 홍콩까지 웹3 생태계 포용할 것" [웹3 피플] 2024-04-17 10:32:06
없게 됩니다. 만약 개인 키를 분실할 경우 차이나 텔레콤 매장에서 B심(BSIM)과 함께 이를 복원할 수 있습니다. 다수의 휴대폰 제조업체들이 콘플럭스와 BSIM이 내장된 웹3 폰을 제작하길 원하고 있고, 그 첫 사례로 잠보(Jambo)와 협력한 웹3 폰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콘플럭스는 비트코인 생태계를 위한 레이...
"이게 그렇게 좋대요"…한국 온 외국인들, 수십개씩 '싹쓸이' 2024-04-16 20:35:01
아내들이 CJ올리브영 매장을 단체로 방문한 사진이 SNS에 확산돼 화제가 되기도 했다. 허경옥 성신여대 소비자학과 교수는 "해외 각지에 K-무비, 음악, 컬쳐 등이 소문이 많이 나면서 한국 여성들의 인기가 높아졌고, 화장품 등 한국 제품에 대한 인지도와 선호도·신뢰도가 높아졌다"며 "서양 화장품은 알코올 성분이...
'블루리본' 커피 맛집인데…이효리·이상순 제주 카페 문 닫는다 2024-04-16 08:24:08
영업을 마치게 된다"고 밝혔다. 카페 측은 "좋은 음악과 함께 전국의 훌륭한 스페셜티 커피 로스터리의 원두를, 제주에 계신 커피를 사랑하는 분들께 소개하려는 취지로 문을 열게 되었다"며 "2022년 7월에 시작하여 지금까지 많은 사랑과 관심을 받았다. 방문해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많...
신세계百, 봄학기 문화센터 문화예술 강좌 확대 2024-04-11 06:00:04
함께 베르디, 푸치니, 모차르트 등 세계적 음악가의 작품을 살펴볼 수 있다. 오는 24일에는 세계적인 클래식 기타리스트 장대건과 첼리스트 김해은의 연주를 감상할 수 있는 콘서트가, 5월 24일에는 와인 테이스팅 전문공간 '문빔와인스튜디오'에서 스파클링 와인을 살펴보는 특별한 클래스가 각각 열린다....
직원 수백명 또 자른다…잘 나가는 아마존마저 '칼바람' 2024-04-04 09:51:49
매장을 운영하는 기술은 식료품 쇼핑에 혁명을 일으킬 것으로 예상됐지만 실패로 돌아갔다”고 전했다. AWS 부서에는 ‘저스트 워크 아웃’이라는 무인계산대 기술을 감독하는 팀과 ‘대시 스마트 카트’, 손바닥 기반 결제 기술 등을 감독하는 팀이 포함돼있다. 매장 기술팀은 2022년 아마존 소매 그룹에서 분리돼 AWS에...
계속되는 빅테크의 '군살빼기'…아마존 웹서비스 수백명 감원 2024-04-04 02:10:14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감원은 AWS의 오프라인 매장 기술팀과 영업 및 마케팅 부서가 대상인 것으로 알려졌다. 아마존은 클라우드 시장에서 가장 많은 약 40%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지만, 지난해 성장률이 크게 둔화하면서 MS와 구글 등의 추격을 받고 있다. 아마존은 2022년 말부터 지난해 초까지 2만7천명의 일자리를...
'가성비·건강' 신메뉴 개발…매장 늘리고 대대적 마케팅 2024-04-03 15:57:19
서브 모델로는 최근 인기리에 방영된 JTBC 음악 경연 프로그램 ‘싱어게인3’의 상위 7명을 선정했다. 구독자 951만명을 보유한 유튜버 쯔양과 협업 콘텐츠를 제작하기도 했다. 프랭크버거가 새 점포 위치로 서울 잠실야구장과 광주 챔피언스필드를 낙점한 것도 이 때문이다. 소비자 접점을 늘리는 것이야말로 가장 효과적...
[마켓칼럼]여의도는 벚꽃의 계절, VC는 상각의 계절 2024-04-02 16:01:49
판타지 영화를 선보였다. 신나는 음악과 화려한 색감을 바탕으로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았고 본인 또한 당시 여러번 봤던 기억이 있다. 최근 해외여행을 다녀오며 기내에서 다시 보게 되었다. 영화에서의 주요한 이야기의 흐름 중 하나는 바로 ‘사람은 두 번 죽는다’는 것이다. 한번은 우리가 알고 있는 육체의 수명이...
25년된 한국 스타벅스, 여전히 '1020세대 핫플' 비결은… 2024-03-24 18:01:41
마련하고, 오디오 브랜드인 ‘뱅앤드올룹슨’과 협업해 음악감상 공간도 넣었다. 지난해 방문 고객 셋 중 한 명은 20대 이하였다. 서울 경동시장 내 폐극장에 들어선 ‘경동1960점’, 앉은키만 3m에 달하는 거대 곰인형이 있는 ‘기장임랑원점’ 등도 1020을 끌어들이는 데 성공했다. 1020이 주로 쓰는 아이폰 콘텐츠 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