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번주뭘살까] '가정의 달' 행사 시작…여름 상품도 미리 선보여 2024-04-27 07:00:00
고객에게 10% 상당 롯데상품권을 증정한다. 내달 6일까지 '명동 페스티벌'도 진행한다. 명동 페스티벌은 롯데백화점이 자체 개발한 '킨더 유니버스' 캐릭터와 서울시를 상징하는 2024 서울색 '스카이코랄'로 거리를 장식해 축제 분위기를 더한다. ▲ 현대백화점 = 더현대 서울은 이번 주말 지하 ...
"인증샷 찍기 좋아요" 중국인도 반했다…요즘 뜨는 동네 [신현보의 딥데이터] 2024-04-25 19:30:01
임대료는 명동이나 강남 등 주요 상권의 절반 수준에 그친다. 또 한남동의 지난해 3분기 공실율은 0%를 기록했다. 오히려 비교적 한산하면서도 가격 대비 성능이나 분위기가 강남 등 다른 도심보다 좋아 이곳을 종종 찾는다는 시민들도 만날 수 있었다. 30대 김모씨는 "처음 친구가 만나자고 해서 이곳을 찾았을 때는 부촌...
CJ올리브영, 글로벌 2030 찾는 홍대에 ‘K뷰티 랜드마크’ 세웠다 2024-04-25 16:00:40
구매 경험을 제공하며 명동에 이은 '제 2의 K뷰티 특구'로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올리브영이 명동, 홍대 등 관광 상권을 중심으로 매장 고도화에 나서고 있는 이유는 매장이 외국인 관광객에게 필수 쇼핑 코스로 각광받고 있기 때문이다. 지난해 올리브영에서 외국인 고객이 사후 면세 혜택을 받은 구매건수는 무려...
'외국인 필수 쇼핑 코스'라더니…홍대에 新 '랜드마크' 떴다 2024-04-25 14:23:29
브랜드, 향수 브랜드 등 여러 뷰티 상품을 만날 수 있다. 2층에는 현재 주목받고 있는 브랜드를 소개하는 '트렌딩나우존'이 마련됐다. 3층은 스킨케어 등 기초 화장품 위주로 조성했는데 외국인 고객을 위한 'K뷰티나우존' 등을 찾아볼 수 있다. 매장 곳곳엔 인증샷 촬영을 위한 포토존도 있다. 홍대타운은...
CJ올리브영, K뷰티 체험 특화 '홍대타운' 연다…"명소로 키운다" 2024-04-25 10:42:14
1층부터 3층까지 영업 면적 기준 991㎡(300평)로 '명동타운'(350평)에 이어 두 번째로 큰 매장이다. 올리브영은 홍대타운이 홍대입구역 8번 출구에서 '걷고 싶은 거리'로 이어지는 대로변에 위치해 외국인 관광객은 물론 트렌드에 발 빠른 국내 고객을 아우르는 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홍대타운은...
롯데百, 명동상권 되살린다…서울시와 '명동 페스티벌' 2024-04-24 06:00:14
거리를 꾸민다. 본점 영플라자를 시작으로 명동 예술극장까지 200m 거리를 스카이코랄 빛으로 물들이고 킨더유니버스 캐릭터를 활용한 조형물을 세워 인증사진을 남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외국인 관광객을 위해 K 디저트와 굿즈 팝업을 열고 지난해 행사 때 반응이 좋았던 스탬프 투어도 확대한다. 명동 거리 곳곳을...
[오늘의 arte] 티켓 이벤트 : 부천아트센터 1주년 연주회 2024-04-23 18:41:56
명동예술극장 '스카팽' 국립극단이 5월 6일까지 ‘스카팽’을 서울 명동예술극장에서 공연한다. 하인 스카팽이 부모에게 맞서 사랑을 지켜내려는 두 쌍의 연인을 도와주는 이야기다. ● 전시 - 프랏차야 핀통展 ‘프랏차야 핀통: 내일을 돌보는 오늘’이 5월 26일까지 바라캇컨템포러리에서 열린다. 지구촌의 사회,...
‘한국 상업용 부동산 트렌드와 핫 이슈’···CCIM 멤버스 포럼 개최 2024-04-23 09:02:01
명동, 강남, 홍대, 가로수길, 이태원&한남, 청담&도산공원이며, 그 밖에 압구정, 성수 등 10개 주요 상권이 있다. 특히 청담&도산공원은 패션에서 시작해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전반으로 확장하고 있어 대한민국 럭셔리의 중심이 되고 있으며, 팝업 스토어 입지로는 성수동, 한남동, 을지로를 선호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갈비탕·칼국수 팔아 매출 100억…외국인들도 줄섰다 2024-04-22 18:16:04
연 칼국수집 명동교자는 닭 육수로 맛을 낸 칼국수와 마늘이 듬뿍 들어간 김치로 유명하다. 코로나19가 휩쓸던 2020년엔 영업손실을 냈지만, 이듬해부터 흑자행진을 이어갔다. 이 가게의 영업이익률은 33.3%로 5~10% 수준인 여타 유명 맛집을 웃돈다. 명동교자는 명동 직영점 등의 건물·토지 소유주로 임차료 부담이 없다....
'대박 맛집' 명동교자, 1만1000원 칼국수 팔아 번 돈이…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2024-04-22 16:27:57
영업이익률은 명동교자가 압도적이다. 명동교자는 지난해 매출 279억원, 영업이익 98억원을 거뒀다. 이 가게의 영업이익률은 33.3%로 5~10% 수준인 여타 유명 맛집을 웃돈다. 명동교자는 명동 직영점 등의 건물·토지 소유주로 임대료 부담이 없다. 그만큼 상대적으로 영업이익률이 높다. 올해 2월에 대표 메뉴인 칼국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