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GS25, 청년사업가와 '힙걸리 프로젝트'…상주 바질 막걸리 출시 2024-01-23 08:24:26
이번 협업을 기념해 너디호프 드라이를 편의점용 소용량(500mL)으로 특별 제작해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오는 23∼29일 예약 판매가 진행되며 다음 달 5일부터는 현장 판매가 이뤄진다. GS25는 이를 시작으로 연말까지 매달 트렌디한 막걸리·전통주를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GS25 관계자는 "청년 사업가가 판로 걱정...
백화점 업계 22일부터 설 선물 세트 본판매…프리미엄에 힘준다 2024-01-21 06:00:01
놓친 고객과 1∼2인 가구를 위해서는 소용량 패키지 '이지픽업' 세트를 마련했다. 경기점 7층 명절 행사장에서는 온라인 선물 팝업 스토어도 운영한다. 행사장에 비치된 QR코드를 스캔하면 SSG닷컴의 신세계백화점몰 '선물하기' 기획전으로 바로 연결되고, 받는 사람의 연락처만 입력하면 최대 20명까지...
롯데백화점, 소용량으로 MZ스럽게…1인 가구 증가 트렌드 반영 2024-01-17 16:02:06
‘소용량’과 ‘MZ세대’를 키워드로 다양한 설 선물을 선보인다. 소용량 제품은 인구 변화를 감안한 것이다. 20~30대를 중심으로 우리나라 1인 가구 수는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 통계청이 발표한 ‘2023 통계로 보는 1인 가구’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전체 가구 중 34.5%가 1인 가구로 나타났다. 이는 통계를 낸 이후 가장...
"치킨 한마리가 6900원?"…편의점 '치맥' 대란 펼쳐진다 2024-01-15 23:00:22
"소용량 와인 상품인 ‘와인반병’ 2종도 교차 적용된다"고 소개했다. 스포츠 경기 당일 고객 수요가 높은 즉석조리 치킨 상품 역시 할인가에 선보인다. '자이언트 순살치킨' 한 마리(550g)는 2000원 할인한 6900원에, '후라이드 치킨' 한 박스는 8500원에 선보인다. GS25 역시 치맥(치킨+맥주) 할인...
롯데백화점, 20·30세대 1인가구 증가에 설선물도 소용량으로 2024-01-10 06:00:09
20·30세대 1인가구 증가에 설선물도 소용량으로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롯데백화점은 20∼30대 1인 가구가 증가하고 있는 점을 고려해 설 선물 세트도 소용량으로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우선 축산 선물 세트는 70% 이상 용량을 줄이고 선호도 높은 구이용 부위로만 구성한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하이볼 인기 절정에 설 선물도 영향 2024-01-07 22:01:08
소용량으로 구성한 '2023년 스페셜 릴리즈 패키지'를 2천개 한정으로 사전 예약을 통해 판매한다. 이마트가 이처럼 명절 선물에서도 양주에 힘을 준 것은 '홈술'과 하이볼의 영향으로 위스키 수요가 지속해서 늘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관세청 무역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1∼11월 위스키 수입량은...
편의점서 정육도 판매…CU, 소포장 '큐브 스테이크' 2종 출시 2024-01-07 10:38:46
상품으로, 밥반찬이나 술안주로 잘 어울린다고 CU는 설명했다. 180g 소용량 포장으로 1인 가구에 알맞은 상품이다. 1인 가구 증가와 함께 편의점이 근거리 장보기 채널로 주목받으면서 정육 제품도 부쩍 잘 팔리는 추세다. CU에서 판매하는 정육 품목의 전년 대비 매출 증가율은 2021년 24.1%, 2022년 36.9%, 2023년 26.4%...
"하이볼인기에 명절선물도 양주가 대세"…이마트, 선물세트 확대 2024-01-07 07:15:00
각각 200㎖ 소용량으로 구성한 '2023년 스페셜 릴리즈 패키지'를 2천개 한정으로 사전 예약을 통해 선보인다. 이마트가 이처럼 명절 선물에서도 양주에 힘을 준 것은 '홈술'과 하이볼의 영향으로 위스키 수요가 지속해서 늘고 있기 때문이다. 관세청 무역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1∼11월 위스키 수입량은...
"고물가에 불티나요"…손님 지갑 열리게 만든 편의점 상품 비결 2024-01-05 10:34:01
상품을 제외한 냉장페트커피·흰우유 대용량·생수 소용량 상품군 매출 증가율이 10%대인 점을 비교하면 두드러지는 증가세다. PB 제품 3종의 매출 증가율은 지난해 1분기와 2분기에는 10~20%대를 기록한 데 이어 3분기부터 30~60%대로 높아졌고, 4분기에 가장 높은 수준을 나타냈다고 이마트24는 설명했다. 이마트24 측은...
매일유업, 두유 원액 99.9%…몸매 관리·건강식단 '인기' 2023-12-28 16:06:28
중이다. 950mL 대용량 제품은 기존 190mL 소용량 제품 대비 5배 용량으로, 뚜껑이 있어 개봉과 보관이 모두 편리하다. 온 가족이 함께 마시거나 혹은 요리에 활용하기 좋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매일두유는 전통 방식인 맷돌 분쇄를 응용해 콩을 세 번 갈아 넣은 두유 원액으로 만들어 더욱 부드럽고 깔끔한 두유 본연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