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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독] MS-한국 '테크 빅4', AI 협력 본격 시동 2024-04-21 18:25:19
적지 않다. MS의 AI 서비스와 소비자들의 접점이 되는 스마트폰, 가전, TV 등 전자 기기 시장을 삼성전자와 LG전자가 꽉 잡고 있어서다. 삼성전자는 매년 3억 대가량의 스마트폰을 생산하고 LG전자의 가전은 매년 1억 대 정도 팔린다. 그동안 판매한 물량까지 합치면 수십억 대에 이른다. MS가 자사 AI 서비스를 삼성전자와...
"삼성·하이닉스, MS와 AI 반도체 협력 논의할 듯" 2024-04-21 18:24:32
적지 않다. MS의 AI 서비스와 소비자들의 접점이 되는 스마트폰, 가전, TV 등 전자 기기 시장을 삼성전자와 LG전자가 꽉 잡고 있어서다. 삼성전자는 매년 3억 대가량의 스마트폰을 생산하고 LG전자의 가전은 매년 1억 대 정도 팔린다. 그동안 판매한 물량까지 합치면 수십억 대에 이른다. MS가 자사 AI 서비스를 삼성전자와...
"통화·문자만 된다고?"…맥주회사, '복고폰' 만든 반전 이유 2024-04-19 00:38:00
"스마트폰이 존재하지 않던 시절로 돌아가기 위해 지루해 보일 수 있는 이 전화기를 만들었다"라고 밝혔다. 특히 맥주회사인 하이네켄이 휴대폰을 만들게 된 배경에 관심이 쏠렸다. 나빌 나세르 하이네켄 대표는 "끊임없이 윙윙거리는 소리와 소음으로 방해받지 않고 맥주를 마시면서 사람들이 진정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분양시장 재개"…지역별 마수걸이 분양 단지 관심 2024-04-02 12:39:52
수납공간이 조성되며 하이오티(Hi-oT) 스마트홈 서비스, ‘카투홈’ 서비스 등 다양한 첨단 시스템이 적용된다. 단지 내 조경과 지하주차장 규모가 다른 단지 대비 넓은 면적으로 계획돼 보다 쾌적한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다양한 일자리가 모여 있는 여수국가산업단지로 출퇴근이 편리하며, 단지 ...
미국·EU "애플 생태계는 反경쟁적"…애플 "우리만의 정체성" 2024-03-22 08:31:33
아이폰을 중심으로 노트북, 태블릿, 스마트워치 등 자체 기기를 통해 구축해 온 애플의 폐쇄적 생태계를 정면으로 겨냥한 조치다. 애플이 자체 생태계 안에서만 앱 다운로드나 결제 등을 가능하게 하고 타사 기기와 호환은 제한해 막대한 수입을 올려왔다는 것이다. 메릭 갈런드 법무장관은 "애플은 수년 동안 의도적으로...
25년전 'MS 해체' 소송 판박이…애플 변화 가능할까 [글로벌마켓 A/S] 2024-03-22 08:25:39
압박했다. 이런 환경에서 소비자들은 스마트폰을 쉽게 교체하지 못하고, 개발자와 경쟁사들의 진입을 막아 혁신을 저해할 수 있다는 내용이 골자다. 혁신적인 앱 개발을 막고, 스마트워치 등 경쟁사를 의도적으로 약화시키거나 경쟁 디지털 지갑 결제 사업자를 배제한 점 등이 모두 반독점 위반 사항으로 꼽혔다. 리사...
'사면초가' 애플 생태계…美 반독점소송·EU 디지털법 조사 직면 2024-03-22 07:11:07
스마트워치와 아이폰 간 호환성 및 앱스토어 결제 기능을 자체 시스템으로 제한함으로써 경쟁을 제한했다고 봤다. 또 게임 등 클라우드 스트리밍 서비스도 방해하고 아이폰 기능을 통제해 경쟁사들이 혁신적인 소프트웨어 슈퍼 앱도 제공하지 못했다고 판단했다. 애플은 또 유럽연합(EU)이 빅테크의 시장 지배력 남용을...
"귀찮게 스마트폰을 왜 써"…5년 뒤 세상 완전히 바뀐다 [조아라의 IT's fun] 2024-03-16 16:41:54
제시 류 최고경영자(CEO)는 "지금의 스마트폰 인터페이스는 직관적이지 않고, 상호 작용하지 않는 앱이 너무 많다"고 지적하며 "R1은 AI를 여러분의 호주머니 속에 담았다"고 강조했다. 글로벌 IT 거물 전망 역시 이같은 예상에 힘을 실어주고 있다. 팀 회트게스(Tim Hoettges) 도이체텔레콤 회장은 올해 'MWC2024'...
LG전자, 라스베거스서 프리미엄 주방·욕실 가전으로 세계 시장 공략 2024-02-27 12:31:59
가전을 선보인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프리미엄 빌 트인 가전, 고효율 에너지 기술, 공감 AI 기반 스마트홈 솔루션을 선보여 전 세계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빌더(Builder)’ 시장 공략LG전자는 이번 전시에서 북미 B2B 및 빌트인 시장 공략을 강화하기 위한 고객 맞춤형 패키지를 선보인다. 특히 주택이나 상업용...
포르쉐코리아, '포르쉐 두 드림' 사회공헌 대폭 확대 2024-02-26 09:17:54
빌리브 인 드림'을 유지하고 민관협력을 통해 학교 내 친환경 생태학습 공간을 마련하는 '드림 서클'을 더욱 체계적으로 지원한다. 이 외에 포르쉐코리아는 사회 분야의 중요한 화두인 스쿨 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기술을 접목한 어린이 교통안전 솔루션 '드림 스마트 아이'를 3년째 이어간다. 홀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