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랜드 NC·뉴코아·2001아울렛, 17일 하루 '고객 감사제' 2024-04-16 09:31:19
이밖에 올리브영과 이니스프리·아리따움 등 화장품 브랜드와 로제도르by골든듀에·로이드 등 주얼리 브랜드도 이랜드리테일의 고객 감사제 행사에 참여해 할인상품 또는 신상품을 준비했다. 이랜드리테일 관계자는 "28개 지점에서 동시에 진행하는 최대 이벤트인 만큼 전 카테고리에서 풍성한 혜택을 준비했다"며 "특히...
이상목 아모레퍼시픽 대표, 바이바이 플라스틱챌린지 동참 2024-03-19 09:32:56
2009년부터 작년까지 백화점, 마트, 아리따움 등의 매장에서 2천583t(톤)의 화장품 용기를 수거했다. 이 대표는 "일상에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아모레퍼시픽그룹 구성원과 고객들이 함께 노력해 주길 바란다"며 "우리가 만드는 제품 역시 플라스틱을 적게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다음...
LG생건, 화장품 가맹사업 철수…사라져가는 '더페이스샵' 매장 2023-07-20 17:53:12
점포 폐점에 속도가 붙었다. 공정거래위원회에 따르면 2019년까지만 해도 3000개에 육박하던 화장품 가맹점 수는 코로나 이후 반 토막 수준으로 감소했다. LG생활건강뿐 아니라 ‘아리따움’ ‘이니스프리’ ‘에뛰드하우스’ 세 개의 가맹점 브랜드를 보유한 아모레퍼시픽도 코로나를 거치며 매장이 확 줄었다. 2019년 말...
당근마켓 겨냥한 배민, 개발자 300명 뽑는다 2022-02-28 17:15:42
‘꾸까’를 선보였다. 향후 꽃 외에도 화장품(아리따움), 편의점(CU), 유기농(올가), 신발·패션(폴더) 등의 서비스도 배민스토어에 공개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편의점 CU를 비롯해 국내 1위 패션 기업인 이랜드월드의 온라인몰인 폴더, 유기농 전문몰 올가, 화장품 프랜차이즈 아리따움 등을 잇따라 입점시켰다. 음식...
배민, 엔지니어 채용 늘리는 까닭…당근마켓과 일전 불사하나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2-02-28 14:54:12
꽃 외에도 화장품(아리따움), 편의점(CU), 유기농(올가), 신발·패션(폴더) 등의 배민스토어가 조만간 선을 보일 예정이다. 음식 외에 다양한 동네 상점들을 배민의 우산 아래 한데 모아 종합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도약하겠다는 것이 배민의 전략이다. 하이퍼 로컬의 선두주자인 당근마켓과의 일전이 불가피할 전망이다....
아모레 인플루언서 지지가 떴다 2022-01-17 17:35:28
매장을 빠른 속도로 정리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의 뷰티 편집숍 아리따움 매장은 2020년 말 811개에서 지난해 3분기 기준 680여 개로 줄였다. 같은 기간 이니스프리는 657개에서 420여 개로, 에뛰드는 174개에서 100여 개로 매장 수를 감축했다. 그 대신 온라인 판매망 강화에 힘을 쏟고 있다. 아리따움은 지난달 배달의민...
"치킨 배달보다 빠르네"…화장품 주문 40분 만에 '배송 완료' 2021-12-16 21:00:02
하반기부터 아리따움 화장품을 구입하면 당일 배송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문 장소로부터 3㎞ 이내에 아리따움 매장이 있으면 해당 매장에서 주문을 받아 배달대행 업체 '바로고'를 통해 고객에게 주문한 상품을 건네는 방식이다. 올해 9월 기준 270개 매장이 요기요에서 바로 배송을 하고 있으며 향후...
"제과제빵 상위 5개 브랜드, 가맹점에 납품대금 100% 현금 강요" 2021-10-20 08:40:23
경우 가맹점 수 상위 5개 브랜드(아리따움·토니모리·에뛰드하우스·이니스프리·미샤) 모두 납품 대금을 현금으로 받았고, 별도의 표준가맹계약서조차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유 의원은 "한 달에 수백만 원에서 수천만 원에 달하는 납품 대금을 카드로 결제할 경우 가맹점주는 분할납부가 가능하고 카드 포인트 및 할인...
50여년 전 '방판'으로 유통혁신 주도…플랫폼 협업으로 '반전 드라마' 쓴다 2021-10-12 17:50:26
여기에 코로나19까지 겹치면서 아리따움 등 오프라인 화장품 매장은 속절없이 무너졌다. 신선식품은 온라인으로 주문하더라도 화장품은 매장에서 발라보고 산다던 주부들마저 온라인 시장으로 넘어갔다. 아모레퍼시픽이 오프라인 시장을 뒤로한 채 온라인 전환을 서두른 이유다. 아모레퍼시픽은 누구보다 공격적으로 온라인...
라네즈X메종키츠네, 협업 `네오 쿠션` 한정판 출시 2021-09-23 14:19:19
위트있게 담아 협업의 콘셉트를 반영했다. 굿즈는 한정판 네오 쿠션 구매 시 합리적인 가격으로 함께 구매할 수 있으며 굿즈 단독 구매는 불가하다. 오는 27일부터 아모레퍼시픽몰과 올리브영 온라인에서 판매를 시작하며, 10월 1일부터는 전국 아리따움 매장을 비롯해 네이버 라네즈 스토어 등 온라인몰에서도 구매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