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수출&온라인지원협회, 인도네시아 현지 법인과 중소기업 수출 협력체제 구축 2024-01-30 13:54:37
에이전시 그로쓰(대표 이창민), 국내 연예인과 인플루언서 마케팅 에이전시 글로디스(대표 이태호) 등과 연계 협력하여 중소기업 제품 수출 및 광고 마케팅과 영업으로 현지 판매 활성화를 위한 준비를 마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고 30일 밝혔다. 각 지역별로는 수출&온라인협동조합을 설립해 지자체 기업들의 수출도...
권고사직 후 다시 나의 길을 찾는 법을 배웠다 [점프의 기술] 2024-01-26 09:32:58
맞췄다. 그 때 눈에 들어온 건 ‘스타트업 PR 에이전시'였다. 몇 장의 이력서를 적어냈고 면접을 보러 들어간 사무실은 소담한 단독주택이었다. ‘왠지 이 사무실에서 일하면 마음이 참 편할 것 같다’ 란 느낌을 받았다. 인상 좋은 팀원들, 무엇보다 워킹맘이 절반이라던 이야기에서 안도의 마음이...
기대주 차지혁, 매니지먼트 런 1호 배우 됐다 2024-01-23 14:51:44
광고 에이전시 캐스팅 런이 배우 매니지먼트 사업을 본격화하고자 각각 20년 이상의 노하우를 가진 광고, 매니지먼트의 실무진들과 대표들이 의기투합하여 만든 배우 전문 매니지먼트이다. 특히, 전문 실무진 외에도 소속배우의 교육과 관리를 위해 배우들의 연기멘토로도 유명한 김재엽 대표(‘배우는 배우다’의 저자)를...
모츠, 디지털 마케팅 강화…온오프라인 통합 감각 크리에이티브 솔루션으로 신성장 도약 2024-01-23 11:24:58
마케팅 에이전시 모츠(대표 손동명)가 디지털 마케팅 강화와 IP 사업 확대를 통해 라이브 엔터테인먼트 컴퍼니로의 새로운 도약을 준비한다고 23일 밝혔다. 모츠는 지난 11월 하반기 채용을 통해 디자인 및 디지털 마케팅 전담 Fabulous 본부를 신설했다. Fabulous 본부는 온라인 콘텐츠 제작, SNS 마케팅, 2D·3D 디자인...
"안전하게 돈 번다" 환호…투자금 몰려드는 '이 상품' 2024-01-23 10:31:26
패니메이, 프레디맥 등의 보증을 받은 MBS를 에이전시 MBS라고 한다. 일반 MBS보다 신용도가 더 높은 상품으로 평가받는다. 현재 MBS가 우량상품으로 각광받는 이유는 높은 안정성에 있다. 마이클 케슬러 알비온 수석 포트폴리오 매니저는 "실업률이 낮고 주택 가치 상승으로 주택 자산이 늘어난 소유주 덕분에 모기지...
"채권 투자 10년 만에 가장 매력적…연 6%대 수익률 가능" 2024-01-22 16:29:50
등이 보증하는 에이전시 MBS는 신용도가 더 높은 상품으로 꼽힌다. 미탈 CIO는 "이 자산군이 현재 기대보다 성과를 내지 못하고 있는 것은 미국 은행들이 지난해 실리콘밸리은행(SVB) 사태 이후 이 분야 투자를 줄였고, 각국 중앙은행이 양적 완화에서 긴축으로 전환하면서 수요들이 빠지게 됐기 때문"이라고 진단했다....
[홍순철의 글로벌 북 트렌드] "세상은 점점 더 나아지고 있다, 환경도 마찬가지" 2024-01-19 18:43:44
저자는 아직 해야 할 일이 어마어마하게 많지만, 우리에게 아직 기회가 있고 또한 해낼 수 있다는 자신감이 필요하다고 전한다. “인류의 역사와 맥락을 고려할 때 지금 우리 세대가 ‘가장 중요하면서도 특별한 지점’에 서 있다”는 저자의 메시지가 예사롭게 들리지 않는다. 홍순철 BC에이전시 대표·북칼럼니스트
K웹툰 잘나가지만...작가 수입 2천만원 줄어 2024-01-18 15:38:45
1시간 줄었다. 한편 플랫폼 매출 증가와 달리 스튜디오·에이전시 등 콘텐츠제공사(CP사)의 2022년 매출액은 전년(7천419억원) 대비 5.47% 줄어든 7천13억원에 그쳤다. 2022년 웹툰 업계에서 평균 21개 작품을 해외에 수출했으며, 웹툰 사업체의 수출액 평균은 470만4천700달러(약 63억원)였다. 국가별로는 일본으로의...
[홍순철의 글로벌 북 트렌드] 농업 혁명의 '그림자'…농부들이 떠나며 함께 사라진 것들 2024-01-12 18:38:56
농업 방식으로 생산돼 먹던 음식과 지금 대규모 산업형 농업에 의해 생산돼 먹고 있는 음식 사이에는 커다란 차이가 있다는 점도 밝힌다. “우리가 먹는 음식 때문에 병들고 있다.” 강박적으로 맛에 탐닉하는 요즘 시대에 진지하게 고민해 볼 만한 중요한 질문이 담긴 책이다. 홍순철 BC에이전시 대표·북칼럼니스트
티즈, 자체 플랫폼 내에서 디지털 캠페인 탄소 배출량 측정 솔루션 출시 2024-01-08 09:50:32
통합되어 광고주와 에이전시에게 그들의 디지털 캠페인의 탄소 배출에 대한 전체적인 리포팅과 함께 이를 세계 탄소 배출 기준과 비교해 파트너들이 디지털 미디어 생태계 전반에서 탄소 배출을 줄이기 위한 지속 가능성 여정을 안내해준다. 티즈 애드 매니저에서는 네 가지 요소에 대한 탄소 배출량 모니터링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