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숏폼' 틱톡 하루에 한시간 넘게 본다…"K팝·K푸드까지 폭발적 반응" [2024 한경 DMR] 2024-04-23 11:57:16
△자기개발·계발 △핫플(핫플레이스) 등 장소 △K웨이브(한류)를 꼽았다. 틱톡은 매해 1~8월 사용자 콘텐츠 소비 패턴을 분석해 전년 동기간과 비교해 트렌드를 발표하고 있다. 박 총괄은 "K팝, K푸드 등 K웨이브에 대한 사용자 반응은 그야말로 폭발적"이라며 "K드라마는 드라마보다 더 많은 (해시태그 영상) 생성 수를...
동화기업, 동화 강마루 브랜드 새단장…'진·듀오·강'으로 제품 정체성 살려 2024-04-22 15:54:55
마루다. 웨이브·사하라 등 총 2가지 패턴으로 출시했다. 자사의 섬유판 강마루 ‘진 그란데’ 패턴 중 고객 선호가 높은 것을 엄선해 적용했다. 마루 표면과 후면에는 특수 처리를 더해 기능을 강화했다. 표면에 오버레이(추가코팅) 필름을 더해 내마모성과 내구성을 높였다. 뒷면에는 라미네이팅 처리로 마루가 뒤틀리는...
"지금 제일 싸다"...유튜브 제휴상품 '줄인상' 2024-04-22 15:20:28
인상한다고 밝혔다. 최근 OTT 서비스들은 줄지어 구독료를 올렸다. 넷플릭스는 계정 공유를 제한하면서 추가 인원당 5천원을 내게 했다. 쿠팡은 와우 멤버십을 구매하면 쿠팡플레이를 시청할 수 있는데 멤버십 가격을 58% 올렸다. 웨이브와 합병 논의가 진행 중인 티빙도 다음 달 1일부터 연간 구독권 가격을 약 20%...
통신 3사, 유튜브 제휴상품 가격 인상…'스트림플레이션' 가속 2024-04-22 15:05:46
와우 멤버십 가격을 58% 올려 사실상 요금을 인상했다. 웨이브와 합병 논의가 진행 중인 티빙도 다음 달 1일부터 연간 구독권 가격을 기존 대비 약 20% 올리기로 했다. 업계에서는 통신사들의 다른 OTT 제휴 서비스 역시 인상이 불가피한 상황에서, 특정 OTT로의 '쏠림 현상'을 우려하는 목소리가 나온다. OTT...
KG모빌리티, 세계 전기차 전시회 'EVS 37' 참가 2024-04-22 10:05:36
세 번째로 열린다. 미래 모빌리티로 향하는 웨이브라는 주제로 진행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배터리 열폭주 현상', '완성차 기업들의 sdv 전환' 등 전기차의 최근 화두들을 다룬다. 이 외에도 완성차, 배터리, 충전, 부품 등 7개 카테고리의 글로벌 기업이 참여해 전시관을 채운다. kgm은 행사 기간...
천만 '파묘' 이제 안방 1열서 본다 2024-04-22 09:59:31
U+tv), 디지털케이블TV(홈초이스), OTT(U+모바일tv, 네이버 시리즈온, 웨이브, 애플TV, 쿠팡플레이, 왓챠, 구글 플레이스토어, 유튜브 등), 위성방송(스카이라이프), 웹하드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더욱 많은 관객을 만날 예정이다. '파묘'는 '사바하', '검은 사제들'로 탄탄한 스토리텔링과 ...
"전기차 무선충전"…KG모빌리티, EVS37서 '무선충전플랫폼' 선보인다 2024-04-22 09:50:05
올해 주제는 '미래 모빌리티로 향하는 웨이브'로 배터리 열폭주 현상, 완성차 기업들의 SDV전환 등을 다룬다. 또한 완성차, 배터리, 충전, 부품 등 7개 카테고리의 글로벌 기업이 참여한다. KG모빌리티는 △무선충전기술이 탑재된 토레스 EVX △루프탑텐트를 적용해 전기 레저 SUV의 장점을 강조한 토레스 EV...
[김병희의 광고마케팅 기상도] OTT가 개인 맞춤형 광고를 한다면 2024-04-21 18:12:49
쿠팡플레이, 웨이브, 디즈니플러스 같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가 방송 콘텐츠를 대체하는 속도가 빨라지고 있다. 넷플릭스에서 드라마를, 티빙에서 야구를, 쿠팡플레이에서 축구를 실시간으로 시청하게 된다면 OTT와 방송 사이 콘텐츠 대체성이 현실화한다. 시청자를 채널에 고정하는 록인(lock-in) 효과는 OTT의 스포츠...
[게임위드인] 폴아웃 드라마·블루아카이브 애니…OTT 콘텐츠로 변신하는 게임 2024-04-20 11:00:00
왓챠, 티빙, 웨이브 등에서도 서비스 중이다. 추후 넷플릭스나 디즈니+ 등 다른 OTT 입점을 통해 해외 진출도 노려볼 수 있단 관측도 나온다. 이와 별개로 넥슨은 2022년 두 차례에 걸쳐 루소 형제가 설립한 영화제작사 AGBO 지분에 투자, 최대 주주 자리에 오른 바 있다. 넥슨 지주사 NXC는 작년도 연결감사보고서에서...
"한국 기술 좋네요" 바이어들 극찬…'2500억 잭팟' 터졌다 2024-04-19 18:02:28
성과도 나왔다. 잡음 제거 솔루션을 보유한 엠피웨이브는 중국 업체와 100만달러 규모 계약을, 쉬즈엠은 인공지능(AI)을 결합한 스마트비데 기술로 캐나다 업체와 10만달러 규모 계약을 맺었다. 공기 청정 솔루션 업체인 워터베이션의 김은빈 팀장은 “18일에만 일본 등 해외 바이어와 6건의 상담을 했다”며 “새로운 무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