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구하라도 영원히 카라니까"…멤버들, 그리움에 '뭉클' 2024-04-16 11:11:06
항상 알아들었던 제 말을 정리해 줬다. 언니가"라고 말하며 다독여줬던 따뜻한 추억에 잠긴다. 박규리 역시 "하라도 영원히 카라니까..."라며 애틋한 마음에 눈물이 가득 차오른다. 카라의 첫 여행 리얼리티 예능 '나만 없어, 카라' 마지막 회는 웨이브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토종 OTT 약진에 사용자 줄었다더니…'화제성'은 넷플릭스 2024-04-16 11:01:36
6.3% 감소한 것과는 대조적이다. 모바일인덱스 통계를 보면 웨이브의 올 1분기 1인당 평균 사용시간은 628.5분으로 조사됐다. OTT 중 가장 높은 기록이다. 이어 티빙 507.5분, 넷플릭스 485.5분, 쿠팡플레이 184.4분, 디즈니플러스 160.3분 순이었다. 그러나 실적 면에서는 넷플릭스의 기록이 압도적이다. 넷플릭스...
"사용시간 1등 OTT는 웨이브"…화제성 예능·해외 명작 성과 2024-04-15 10:29:19
풀이된다. 웨이브는 15일 2024년 1분기 누적 시청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결산 리포트를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올 1분기 1인당 평균 사용시간이 가장 긴 OTT로 웨이브가 이름을 올렸다.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 통계를 인용해 이 같이 밝힌 것. 이 기간 유료가입자 수를 끌어들인 작품은 오리지널 콘텐츠 '더...
롯데글로벌로지스, 이커머스 주문·출고 자동화 서비스 출시 2024-04-15 08:31:25
이커머스 전문기업 커넥트웨이브와 손잡고 쇼핑몰 통합관리 솔루션 '플레이오토'와 연동한 이 서비스를 활용하면 택배 주문과 출고 정보를 통합 관리할 수 있다. 이커머스 판매자들은 기존에는 입점한 여러 쇼핑몰의 주문과 출고 정보를 수동으로 처리해야 했지만, 자동화 서비스를 활용하면 다양한 쇼핑몰의 판매...
"야구중계로 부활?"…'가입자 급증' 티빙에 경고 쏟아진 이유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4-04-14 17:08:10
때 웨이브 등 다른 플랫폼과 마찬가지로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에 매진했다. 하지만 지난해 후발주자인 쿠팡플레이가 스포츠 중계를 무기로 국내 OTT 점유율 2위까지 성장하면서 티빙도 스포츠 중계로 눈을 돌렸다. 1년에 450억원, 총 1350억원을 지불하고 KBO 중계권을 획득한 티빙은 시범 경기 중계 당시 미흡한 운영...
영화관·OTT의 공생…파묘 흥행에 오컬트 인기 2024-04-11 16:35:48
관계라는 통념과 정반대 상황이다. 11일 OTT업계에 따르면 웨이브는 지난달 영화 ‘검은 사제들’의 시청자 수가 전월 대비 141% 늘었다. 같은 기간 시청 시간도 148% 증가했다. 드라마 ‘악귀’는 같은 기간 시청자 수가 55%, 시청 시간은 50% 늘었다. ‘검은 사제들’은 2015년, ‘악귀’는 지난해 6월 나온 작품이다....
고교 졸업 때까지 1대1 지원하는 'KB라스쿨' 참가자 모집 2024-04-11 14:35:26
드림 웨이브(Dream Wave) 2030’의 학습분야 프로그램이다. 2008년부터 17년간 전국 청소년들에게 성장 단계별 학습·진로·문화 등 맞춤 멘토링을 제공하고 정서적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KB라스쿨의 진학컨설팅은 전국 공교육 진로진학 전문 교사와 고등학생을 1대1 매칭해 고등학교 졸업 시까지 진학상담을 제공하는...
'커피 앤 도넛'…아메리카노와 세트 메뉴 '던킨 콤보' 맛봤니? 2024-04-10 20:10:43
뉴웨이브 프로젝트를 통해 ‘뉴 던킨’ 콘셉트를 적용한 특화 매장에서는 전형적인 도넛에서 벗어나 맛과 함께 시각적인 만족감까지 느낄 수 있는 ‘고메 도넛’을 맛볼 수 있다. 던킨이 처음으로 뉴웨이브 프로젝트를 적용한 강남역의 ‘던킨라이브’를 비롯해 신규 콘셉트가 적용된 매장들은 하루 평균 매출이 기존 매장...
"티빙만 유일하다고?"…'야구중계' 뛰어든 이유 있었네 2024-04-09 21:00:01
웨이브는 0.4% 각각 줄어들었다. 당장 '돈'으로 연결되는 유료가입자 수까지 늘어난 점이 고무적. 티빙은 오리지널 시리즈와 프렌차이즈 예능 콘텐츠 등이 연달아 흥행한 덕에 신규 유료가입자 수도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1분기 신규 유료가입자 수는 직전 분기보다 50% 늘었다. 티빙이 이달 말까지는...
쿠팡, 한국 OTT 최초 골프 생중계…티빙과 격차 벌리나 [정지은의 산업노트] 2024-04-09 10:36:45
스포츠 중계를 특화했다. 티빙, 웨이브 등이 드라마나 영화 등 오리지널 콘텐츠에 집중한 것과 차이가 분명했다. 최근엔 △K리그 △라리가 △리그1 등 축구에 국한됐던 스포츠 콘텐츠를 넓히는 데 주력하고 있다. 데이비스 컵(테니스), 포뮬러원(F1), 원 챔피언십(격투기) 등을 제공하는 게 대표적이다. 쿠팡플레이 측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