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PC방 사장님 고민 해결·게이머들에 입소문까지…'대박난 제품' 2024-04-22 18:03:24
“PC방에서 사용자가 음료나 음식물을 쏟을 때마다 키보드를 바꿔야 하는 게 PC방 사장들의 고민이었다”며 “최초로 완전 방수·방진 기능이 들어간 제품을 개발했다”고 말했다. 게이머들 사이에 입소문이 나자 앱코는 블리자드(디아블로), 크래프톤(배틀그라운드) 등과 협업해 한정판 제품을 내놓기도 했다. 스마트 기기...
"특별한 공간을 체험하세요"…현대건설-아티제 팝업 행사 2024-04-22 18:00:53
아티제 전문 바리스타가 만든 스페셜 음료와 베이커리, 송도워터프런트 호수 전망을 즐길 수 있는 휴식 공간 등을 제공했다. 아티제의 시그니처 일러스트로 힐스테이트 생활을 표현한 대형 동화책 포토월과 힐스테이트 벌룬, 아티제 곰 인형 의자와 같은 다양한 아트 오브제는 입주 고객의 큰 호응을 얻었다. 심은지 기자...
승강기·자동문도 OK…로봇배송 시대 '성큼' 2024-04-22 18:00:09
6개의 바퀴에 충격 흡수 장치가 설치돼 있어 음료를 안정적으로 배달할 수 있다. 6시간 충전으로 12시간 작동한다. 배송 로봇은 오는 25일부터 서울 성수동 복합문화공간 ‘누디트 서울숲’에 배치돼 운용된다. 로봇은 지하 2층 메일함에서 우편물을 수령한 뒤 5층 카페에서 음료를 서랍에 받게 된다. 이후 3층으로 내려와...
카카오모빌리티, 로봇 배송 서비스 출시...두들린은 개인정보 국제표준 획득[Geeks' Briefing] 2024-04-22 17:16:42
카페에서 음료를 서랍에 받게 된다. 이후 3층으로 내려와 사무동 엘리베이터로 갈아탄 뒤 6~11층 사무실 직원들에게 우편과 커피를 배송한다. 카카오모빌리티 관계자는 ”인공지능(AI) 최적 배차와 수요예측, 라우팅 등 카카오모빌리티가 축적한 모빌리티 기술을 브링 서비스에 집약해 관리자의 개입은 최소화하고 배송의...
대박 난 이 음료 뭐길래..."억만장자 속출" 2024-04-22 16:04:12
미쉐는 스타벅스에 이은 세계 2위 음료 체인이라고 자부한다. 중국 내 매장만 3만2천개에 달하고 해외 매장도 11개국에 4천개나 있다. 9천개 매장으로 중국 내 업계 2위를 달리는 구밍과 4위 앤티제니 등도 홍콩 증시에 기업공개(IPO)를 신청했다. 그러나 업계 경쟁이 치열해지며 일부 중소 업체는 타격을 입었다. 3년...
버블티 유행 어느 정도길래…중국서 억만장자 속속 등장 2024-04-22 15:33:19
가진 미쉐는 스타벅스에 이은 세계 2위 음료 체인을 자처한다. 중국 내 매장만 3만2천개에 달하고 해외 매장도 11개국에 4천개나 있다. 9천개 매장으로 중국 내 업계 2위를 달리는 구밍과 4위 앤티제니 등도 홍콩 증시에 기업공개(IPO)를 신청했다. 그러나 업계 경쟁 과열로 일부 중소 업체는 퇴출 위기에 몰린 상황이다....
"우편물 챙기고 커피 배달"…카카오모빌리티, 로봇 배송 '본격화' 2024-04-22 15:21:07
음료 배달뿐 아니라 사무실 내 우편 배달, 호텔 내 컨시어지 서비스 등 현장에서 필요한 역할을 대신할 수 있다. 로봇을 고려해 설계된 건물이 아니더라도 플랫폼 제어를 통해 사무실·호텔·아파트·병원 등에 곧바로 배치·운영하는 것도 가능하다. 브링온은 오픈 API를 기반으로 다양한 배송 주문과 로봇을 연동한다....
힐스테이트, '아티제'와 브랜드 콜라보 팝업 눈길 2024-04-22 14:48:07
스페셜 음료와 베이커리, 송도워터프런트 호수 전망을 즐길 수 있는 휴식 공간 등을 제공했다. 특히 아티제의 시그니처 일러스트로 힐스테이트 생활을 표현한 거대한 동화책 포토월과 힐스테이트 벌룬, 아티제 곰 인형 의자와 같은 다양한 아트 오브제는 입주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이번 팝업...
라이즈 픽한 환타···‘원해? 환타!’ 광고 캠페인 영상 공개 2024-04-22 13:00:44
코카-콜라사의 음료 브랜드 환타가 새로운 브랜드 모델인 보이그룹 ‘라이즈(RIIZE)’와 함께 하는 ‘원해? 환타!’ 광고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바쁜 일상 속에서도 내가 원하는 즐거움만큼은 놓치지 말고, 해야 하는 일과 원하는 것 사이의 균형을 맞추자는 의미를...
현대건설, 아티제와 브랜드 콜라보 팝업 진행 2024-04-22 10:59:53
만든 스페셜 음료 및 베이커리와 송도워터프런트 호수 전망을 즐길 수 있는 휴식 공간 등을 제공했다. 특히 아티제의 시그니처 일러스트로 힐스테이트 생활을 표현한 거대한 동화책 포토월과 힐스테이트 벌룬 및 아티제 곰 인형 의자와 같은 다양한 아트 오브제는 입주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행사에 방문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