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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알·테·쉬' 공습…韓 e커머스 스타트업 '눈물의 줄폐업' 2024-04-02 18:41:21
지난달 폐업했다. ‘광저우 커머스’로 불리는 중국 패션 플랫폼의 초저가 공세를 버텨내지 못했다. 회사 측은 사업이 급격히 기운 탓에 새로운 투자 유치도, 기업 매각도 불가능했다고 설명했다. 훅 꺾인 e커머스 초기 투자한국경제신문이 2일 벤처투자정보 플랫폼 더브이씨를 통해 최근 6개월(2023년 10월~2024년 3월)간...
쿠팡에 막히고 알리에 치이고…K커머스 새싹투자 떡잎부터 '뎅강' 2024-04-02 16:23:44
중국 패션 플랫폼의 초저가 공세를 버텨내지 못했다. 회사 측은 사업이 급격히 기운 탓에 새로운 투자 유치도 기업 매각도 불가능했다고 설명했다. 훅 꺾인 이커머스 초기 투자한국경제신문이 2일 벤처투자정보 플랫폼 더브이씨를 통해 최근 6개월(2023년 10월~2024년 3월)간 스타트업·중소기업 대상 시리즈A 투자를 전수...
롯데면세점, 명동쇼룸 '나우인명동'으로 변경 2024-04-02 09:47:10
광고 모델로 나섰다. 이들이 출연한 사진은 나우인명동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노출된다. 롯데면세점 남궁표 신성장사업부문장은 "나우인명동을 명동의 관광 랜드마크로 만드는 것이 최종 목표"라며 "롯데면세점은 앞으로도 다국적 관광객의 한국 여행 경험을 제고할 수 있는 마케팅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中 쉬인, 기업가치 80조…올해 IOP 최대어되나 2024-04-01 10:31:38
중국의 온라인 패스트 패션기업 쉬인이 지난해에 20억 달러(약 2조7천억 원) 이상 이익을 기록한 것으로 전해졌다. 31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파이낸셜타임스(FT)가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한 바에 따르면, 쉬인은 지난해 자사 웹사이트의 총 상품 거래액(GMV)이 450억 달러(약 60조 원)를 기록했으며, 이익은 20억 달러를...
'상장 추진' 中쉬인 작년 이익 2.7조원 이상…전년 2배 넘어 2024-04-01 09:55:13
기업공개(IPO)를 추진 중인 중국의 온라인 패스트 패션기업 쉬인이 지난해에 전년 대비 두배 넘게 증가한 20억 달러(약 2조7천억 원) 이상의 이익을 기록했다고 영국 일간 파이낸셜타임스(FT)가 3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소식통들에 따르면 중국에서 설립된 후 현재 본사를 싱가포르로 이전한 쉬인은 지난해 자사 웹사이트...
현대百, K브랜드 수출 플랫폼 '더현대 글로벌' 론칭 2024-03-31 14:54:53
브랜드 가치의 위상을 높이고 비즈니스 모델도 확장하는 모멘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더현대 글로벌은 첫번째 무대로 일본을 선택했다. 현대백화점은 다음달 일본 대형 유통 그룹 파르코와 더현대 글로벌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협약에 따라 현대백화점과 파르코는 일본 도쿄 최고의 ‘MZ 쇼핑몰’로 꼽히는...
쿠팡 바짝 쫓는 알리…'1000원 한우' 초저가 무기의 비결 [중국산 대공습 현장을 가다⑤] 2024-03-30 13:00:01
지난해 7월 국내 버전을 출시한 중국 쇼핑앱 테무와 패션앱 쉬인 역시 사용자 각각 581만명, 68만명으로 최대치를 경신했다. 이커머스 강자인 쿠팡(3010만명)이 1년 전보다 사용자 수가 57만명 늘어나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종합몰 사용자 수 1위를 지켰지만 '알·테·쉬' 공세는 위협적이다. 11번가(사용자...
'파묘' 저 운동화 뭐더라?…'MZ 무당' 김고은 신발 '화제' 2024-03-28 21:00:02
수년간 판매량 1위에 브랜드 대표 모델 '척테일러 올스타 코어'가 올랐다. 이 운동화는 2021~2023년 3년 연속 ABC마트 온·오프라인 신발 판매량 1위를 차지했다. 패션업계에 레트로 유행이 이어지면서 과거 인기를 끈 운동화 브랜드가 재조명받는 추세가 컨버스에 유리하게 작용했다는 평가다. ABC마트 관계자는...
'트로트 신동' 임서원까지…유니스, 경험·실력 무기로 당찬 데뷔 [종합] 2024-03-27 15:14:03
76만명을 돌파했던 바다. F&F엔터테인먼트는 패션 기업 F&F가 설립한 회사로, 최재우 대표를 필두로 에일리와 제시, 아이오아이, 워너원, 아이즈원 등을 담당했던 신동길 부문장이 매니지먼트를 맡았다. 진현주는 "데뷔 전부터 맣은 관심을 받아서 부담이 안 된다면 거짓말이다.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더 열심히 준비했다...
2030 명품 입문템은 '이것'…번개장터 거래량 74배 늘었다 [Geeks' Briefing] 2024-03-26 17:48:30
패션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를 운영하는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월간 활성 사용자수(MAU) 8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에이블리의 월간 이용자 수는 811만명을 기록했다. 패션, 뷰티, 라이프 전문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한 전체 버티컬 커머스 분야에서 1위다. 에이블리는 종합몰과 전문몰의 통합 순위인 '국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