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천자칼럼] 하이브식 'K레이블'의 명과 암 2024-04-23 18:12:23
편입시켜 멀티 레이블을 구성한 것은 한국식 레이블 체계를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례다. BTS로 대표되는 빅히트뮤직과 빌리프랩, 르세라핌의 쏘스뮤직, 세븐틴이 속한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래퍼 겸 프로듀서 지코가 만든 케이오지엔터테인먼트 등 레이블은 엔터사 최초로 대기업집단 지정이 유력시되는 하이브의 성공 비...
전자레인지만 있으면 '뚝딱'…美 열광하자 1600억 '잭팟' 2024-04-23 10:48:10
늘고 한국식 쌀밥이 건강한 탄수화물이라는 인식이 확산한 결과로 풀이된다. CJ제일제당은 지난해 북미지역에 수출한 햇반 백미 매출이 약 1600억원으로 전년 대비 20.6% 늘었다고 23일 밝혔다. 2년 전인 2021년보다 2배 증가한 수치다. 햇반 백미는 북미에서 '비비고 찰진밥'(bibigo Sticky Rice)이라는 이름으로...
수출 2배 증가…CJ 햇반, 북미서 인기 2024-04-23 10:19:29
즉석밥의 편의성을 강조한 점이 한국식 쌀밥의 시장 확대를 견인한 것으로 분석했다. 김숙진 CJ제일제당 P-Rice 담당은 “북미에서 백미 즉석밥 재구매 의사가 95%가 넘을 정도로 한국식 백미밥에 대한 반응이 뜨겁다”며 “K-즉석밥이 북미 전역에 확산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제품들을 계속해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미국인도 밥 먹는다"…CJ '햇반' 작년 북미 매출 1천600억원 2024-04-23 08:59:55
햇반 진출 초기에 '한국식 쌀밥'은 찰기가 없는 장립종 쌀에 익숙한 북미 소비자에게 인기를 얻지 못했지만, 최근 K-푸드 레스토랑이 많아지며 한국식 쌀밥을 집에서도 먹고자 하는 소비자가 많아졌다. CJ제일제당은 즉석밥의 조리 편의성을 강조하면서 소비자에게 다가갔다. 또 흰쌀밥이 글루텐이 많은 빵이나 짠...
동화기업, 동화 강마루 브랜드 새단장…'진·듀오·강'으로 제품 정체성 살려 2024-04-22 15:54:55
트라버틴 등 소비자 선호도가 높고 한국식 주거 공간에 적합한 소재만을 엄선했다. 진 그란데 스퀘어는 총 8종의 패턴으로 선보인다. 진 그란데 스퀘어는 낱개가 조립식으로 서로 단단히 맞물리는 형태다. 고정력을 높여 잘 움직이지 않게 설계해 마루 움직임으로 인한 생활 소음도 줄일 수 있다. 이외에 진 그란데...
톱모델 최소라 남편도 참여…뉴욕 한복판에 등장한 '기사식당' 2024-04-22 10:37:11
도심 한복판에 한국식 기사식당이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20일(현지시간) 뉴욕 로어이스트사이드의 도심에 한국어 간판을 단 식당이 문을 열었다. 해당 식당의 상호는 '기사식당'으로, 영문으로는 'Kisa'가 정식 명칭이다. 이 식당 밖에는 한국어 간판이 커다랗게 달려있다. '동남사거리 원조...
삼성家 이서현도 베네치아에 떴다…"든든한 뒷배" 극찬 2024-04-21 19:24:00
‘한국식 춤판’을 펼친 무용가 안은미의 이탈리아행(行)을 도운 건 삼성이었다. 현대차·LG·삼성, 베네치아 찾아 삼성 현대차 LG 등 국내 대기업들이 ‘예술 마케팅’에 힘을 주고 있다. ‘예술을 사랑하는 기업’이란 브랜드 이미지를 심을 수 있는 데다 주머니가 넉넉한 미술·클래식 애호가들을 ‘잠재 고객’으로...
미토우·밍글스·피오또…골목골목 숨은 별별식당 2024-04-18 19:02:32
우선 부산에선 자가제면 방식으로 한국식 파스타를 내놓는 ‘피오또’, 광안대교 풍경과 프렌치 요리를 함께 즐길 수 있는 ‘팔레트’, 김완규 셰프와 일본인 부인이 운영하는 ‘모리’ 등 세 곳이 별을 따냈다. 서울에선 제철 재료 음식과 다양한 와인을 페어링할 수 있는 ‘빈호’, 어향통해삼·팔진초면 등 프리미엄...
맘스터치, 日 도쿄 직영1호점 개점..."일본시장 본격 공략" 2024-04-16 10:27:56
시그니처 메뉴인 '싸이버거'와 한국식 양념치킨 등 일본인 대상 사전 조사에서 검증된 제품을 중심으로 꾸려졌다. 특히, 기존 패스트푸드점들과는 달리 배터링(반죽 묻히기)부터 후라잉(튀기기)까지 주방에서 손수 조리하는 맘스터치의 수제 방식을 그대로 유지했다. 시부야 맘스터치는 사전 예약 및 현장 방...
"한국 편의점 가면 꼭 사야해"…몽골서 불티나게 팔린 'K푸드' 2024-04-16 10:14:04
면요리 콘셉트의 상품으로 한국식 자장면, 라멘, 까르보나라 파스타 등 면요리 3종을 출시해 합계 약 20만개를 판매했다. 특히 자장면은 8만여 개가 팔렸고 라멘과 까르보나라 파스타는 각각 6만5000여 개, 5만여 개가 판매됐다. 이는 몽골 현지에 자장면, 라멘 등을 판매하는 식당이 드물다는 점에 착안했다고 전했다.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