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글로빌 이슈 TOP] 美 실업수당 청구 `일시 반등` 2015-12-11 14:58:49
이머징 저성장 및 상품가격 하락 + Fed 금리인상 병행 전제 - 美 수입물가 중기 추가하락 전망 글로벌 이슈 TOP3 제로헷지 - 美 부유층도 최근 자신감 꺾여 - 연소득 10만 달러 이상 심리지수, QE3로 후퇴 CNBC - Fed 금리인상, 車 업계 `노심초사` - Fed發 유동성, 주택보다 車에 효자 - 오토론 금리 3.32%, 금융위기 전...
[동영상서 금맥 캐는 ICT(하)] 4000만 홀린 10분의 마법…TV 넘어선 포털 2015-12-11 10:42:58
있다"고 분석했다.방송 영상이 트래픽 증가에 효자 노릇을 하고 있지만 수익에 기여하는 부분은 크지 않다. 콘텐츠에 붙는 광고 매출의 대부분을 smr이 가져가는 방식이기 때문이다. 현재 포털사들은 광고 매출의 90%를 smr에 배분하고 있다.네이버 관계자는 "기술적인 부분에 들어가는 사업 비용과 수익 배분...
대한민국 수출역군으로 우뚝 선 `K-뷰티` 2015-12-10 17:16:22
화장품이 수출 효자상품으로 거듭난 가운데 올해 `무역의 날`의 주역으로 `K-뷰티`가 중심에 섰다. 불과 몇 년 전까지 화장품은 만성적인 무역역조 품목이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자료에 따르면 화장품이 처음으로 무역흑자를 기록한 해는 2012년이다. 당시 연간 화장품 수출액은 10억670만 달러, 수입액은 9억7,774만...
[글로벌 이슈 TO5] 유가 7년 만에 최저, 美 소비자 `덤덤` 2015-12-08 14:35:45
이상은 못 버텨` 한숨 글로벌 이슈 TOP4 블룸버그 상품지수 vs. 코스피 - 16년래 최저치, 수출중심국 전체 `암울` 유가 40달러 붕괴 - PFG : 단기 유가, 바닥 파악 불가능 - OPI 서비스 : 주유소 물가, 더 큰 폭 내릴 것 - 미즈호 : 원유 저가매수 없어, 모두 한 방향 주시 - M.C. 펀드 : 주도권은 美로, 감산 여부 중요...
유가 38달러, 美 셰일오일 생명선 2015-12-08 10:57:30
美 셰일오일 생명선 블룸버그 상품지수 `16년래 최저` USA 투데이 유가 7년 만에 최저, 美 소비자 `덤덤` 정유 ·유통업계 `더 이상은 못 버텨` 한숨 CNBC 사우디, 정치적 리스크 점증 짐 크레이머 `OPEC 감산 불발, 美에 결투신청` 백악관 공보실 오바마 대국민 담화 `테러와의 전쟁` NBC 뉴스 美 대통령, 대(對)테러...
알서포트 "스마트폰·산업기기 원격제어 가능한 리모트뷰6.0" 2015-12-08 07:00:42
효자손’ 서비스를 통해 새로운 리모트뷰 기능을 선보이기도 했다. t효자손은 가족 간 원격 스마트폰 화면 공유 서비스다. 자녀가 원격지에서 부모와 스마트폰 화면을 공유, 사용방법을 안내하고 화면 설정을 도울 수 있다. 이 서비스에 사용된 기술이 알서포트의 ‘리모트뷰6.0’이다.리모트뷰6.0은...
무역 1조달러 달성 멀어진 우울한 무역의 날…나홀로 빛난 K뷰티 '수출 한국' 희망 쐈다 2015-12-07 18:02:59
'수출 효자'로 변신 만년 무역적자 화장품, 작년부터 흑자 수출품으로'수출 전사' 화장품 ceo 서경배 아모레 회장 금탑, 이경수 코스맥스 회장 은탑 [ 임현우/김재후 기자 ] “한때 내수산업, 사양산업으로 여겨지던 화장품이 무역흑자를 창출하는 수출 효자 상품이 됐습니다. 앞으로 우리만이 만들 수...
['글로벌 코리아' 52회 무역의 날] '한·중 FTA 엔진' 달고 한국 수출 다시 달린다 2015-12-07 14:47:16
효자상품으로 중기·중견기업도 '선전'중국·베트남·뉴질랜드와 fta 51개국 무역 네트워크 구축 무역수지 920억弗 흑자 예상 [ 서욱진 기자 ] 올해는 세계 경기 악화와 국제유가 하락 등의 영향으로 2011년 이후 5년 만에 무역액 1조달러 달성이 어려울 전망이다. 수출 중심의 한국 경제 구조를 감안하면 충격이...
아모레퍼시픽그룹 서경배 회장, 30여년 화장품 성과 정부로부터 `인정` 2015-12-07 11:34:52
무역 흑자를 창출하는 수출효자상품이 되었다"면서 "그동안 아모레퍼시픽은 `아시안 뷰티`의 잠재 역량을 바탕으로 브랜드와 유통을 다각화하여 `화장품 전문 기업`으로 거듭나고 세계 뷰티 시장에서 중심 기업으로 성장함으로써 한국 화장품의 세계화를 이루어냈으며 앞으로도 우리만이 만들어갈 수 있는 아름다움으로 전...
프리미엄 식품이 홈쇼핑 '효자' 2015-12-06 18:12:20
재구매율 일반상품의 5배 반품률 낮아 재고부담 적어셰프와 잇단 협업…pb도 선보여 [ 강영연 기자 ] 식품 판매가 연 20%에 달하는 고성장세를 이어가자 tv홈쇼핑이 프리미엄 식품 확대에 적극 나서고 있다. 반품률이 낮고 재구매율이 높은 식품부문이 회사의 효자 상품이 될 것이란 기대감에서다. 유명 셰프와 협력하거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