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 정규 1집, 발매 3개월 만에 74만장 판매량 기염 '12년 만에 대기록'

입력 2013-09-04 09:29  


[윤혜영 기자] 대세 엑소(EXO)가 정규 1집 'XOXO(Kiss&Hug)'로 무려 74만장의 압도적인 앨범판매량을 기록하며 새로운 음반킹의 탄생을 알렸다.

엑소는 9월3일까지 1집 앨범 424,260장(6월3일 출시), 1집 리패키지 312,899장(8월5일 출시) 등 총 737,159장의 판매고를 기록, 음반 발매 3개월 만에 앨범판매량 70만장을 돌파하는 기염을 토해 명실상부 2013 최고의 대세다운 면모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특히, 엑소의 70만장 돌파는 김건모 7집(139만장), 조성모 4집(96만장) 등이 발표된 2001년 이후 12년 만의 대기록이자, 불법 다운로드로 인해 음반시장이 붕괴된 후 합법적인 온라인 음악시장이 등장한 2005년 이래 최초의 일인 만큼, 이번 엑소 1집의 기록은 더욱 뜻 깊은 의미를 지니고 있다.

또한 이번 앨범은 발매 전부터 선주문량 30만장을 기록해 뜨거운 화제를 모았으며, 출시 후에도 한국 음반차트 1위 석권은 물론 대만, 태국, 홍콩 등 아시아 각국의 음반차트 1위를 차지해 엑소에 대한 글로벌 음악 팬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시켜 주었다.

더불어 엑소는 음반뿐만 아니라 음원차트에서도 여전히 상위권을 고수하며 음원 역시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SBS '인기가요' 트리플 크라운을 비롯해 KBS '뮤직뱅크', MBC '쇼! 음악중심', Mnet '엠카운트다운' 등 각종 음악 순위 프로그램 정상도 싹쓸이, 타이틀곡 '늑대와 미녀'에 이어 후속곡 '으르렁'까지 더블 히트를 기록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한편 엑소는 9월4일 오후 드라마 타이즈 형식으로 촬영된 '엑소 뮤직비디오 드라마 에피소드 2'를 공개할 예정이다. (사진제공: SM엔터테인먼트)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 틴탑의 이유있는 변신…그들의 ‘진짜 클래스’ 
▶ '방과 후 복불복' 서프라이즈 "세상을 놀라게 하겠다 "
▶ [인터뷰] 남규리 "빵과 우유로 대신한 식사, 오히려 행복했다" 
▶ [bnt시스루] 돌아온 핫젝갓알지, 변한 것은 견고해진 이들의 우정뿐 
▶ [bnt포토] 가인 '오늘 제 패션 어때요?'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