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광모 "차별적 가치에 전력…그룹모태 '락희' 사명 새겨야"

입력 2023-12-20 17:45   수정 2023-12-21 01:16

구광모 LG그룹 회장(사진)은 “차별적 고객 가치를 만들기 위해 전력을 쏟아야 한다”고 20일 말했다.

구 회장은 이날 임직원에게 보낸 영상 신년사에서 “경제 불확실성이 커지는 상황에서 생존을 넘어 시장을 주도하고 경쟁에서 확실한 우위를 점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차별적 고객 가치’에 대해 “‘남들과 다르게’ 수준을 넘어 새로운 생활 문화의 대명사가 되는 가치”라고 설명했다. 차별적 고객 가치를 구현한 사례로 LG전자의 트롬 스타일러와 건조기, 올레드TV, LG에너지솔루션의 전기차 배터리 등을 꼽았다.

구 회장은 “앞으로 우리가 만들어 나갈 가치는 고객의 눈높이를 훨씬 뛰어넘어야 한다”며 “고객에게 ‘와우(wow)’하게 만드는 감동을 주고, 미래의 고객들에게 전에 없던 새로운 생활 문화를 제공해 줘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런 가치들이 쌓여갈 때 LG가 ‘온리 원(only one)’의 차별적 가치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고객의 삶에 자리 잡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구 회장은 이어 “5년 동안 고객 가치 혁신을 위해 노력하면서 고객의 눈높이도 높아졌다”며 “모든 기업이 살아남기 위해 고객 경험 혁신을 이야기하는 등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런 상황에서 최고의 고객 경험 혁신 기업으로 도약하려면 ‘차별적 고객 가치에 대한 몰입’이 필요하다”고 주문했다.

그는 “LG그룹의 모태인 락희(樂喜)화학공업사 사명에는 ‘고객에게 즐겁고(樂) 기쁜(喜) 경험을 주겠다’는 의지가 담겨 있다”며 “고객 가치는 LG의 이름을 걸 만큼 중요한 약속이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 약속이 지금의 LG를 만들었고 미래의 LG를 이끌 것”이라고 강조했다. 구 회장은 “진정한 차별적 가치를 향한 도전이 고객 감동으로 이어져야 한다”며 “감동한 고객들로부터 받는 사랑이 우리의 자부심이 되는 2024년이 되면 좋겠다”고 신년사를 마무리했다.

구 회장은 회장 취임 후 매년 신년사에 고객 가치를 비롯한 여러 경영 메시지를 담아왔다. 이번 신년 영상에서는 LG 고객과 LG 임직원이 직접 출연해 고객 가치에 관한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LG그룹은 22일 올해 업무를 마무리한다. 다음주인 26~29일은 권장 휴가 기간으로 설정했다. 별도의 종무식·시무식 계획도 잡지 않았다.

김익환 기자 lovepe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