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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엠스마일, 십일리터에 전략적 투자…펫 헬스케어 시장 공략

입력 2025-03-13 11:17  


반려동물 플랫폼 기업 비엠스마일이 반려동물 AI 홈케어 솔루션 스타트업 십일리터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하며, 펫 헬스케어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펫 브랜드 커머스 강자였던 페스룸이 AI 기술력을 내재화하고, 플랫폼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하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업체는 말했다.

펫 브랜드 ‘페스룸’을 성공적으로 론칭하며 반려동물 업계 최초로 수직계열화 시스템을 구축한 비엠스마일은 연구, 제조, 유통, 마케팅, 해외 법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빠르게 성장 중이다. 차별화된 제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상하이 펫페어 최다 방문객 유치, 아마존 재팬 1위 달성 등 글로벌 시장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최근에는 멤버십 구독 서비스를 바탕으로 혁신적인 사업 모델을 선보이며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비엠스마일은 이번 십일리터 투자를 통해 AI 기술력을 확보하고, 반려동물 건강 데이터를 축적하여 맞춤형 펫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진화한다는 전략이다. 단순히 제품을 판매하는 커머스 플랫폼을 넘어, 반려동물의 건강 상태를 판단하고,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AI 기반 펫 헬스케어 플랫폼’으로 도약하겠다는 포부다.

십일리터는 스마트폰 사진 한 장으로 반려동물의 건강 상태를 판별하는 AI 기술력을 보유한 스타트업이다. Vision AI가 3초 안에 반려동물의 진행성 질환의 유무와 진행 정도를 분석한다. 현재 국내 1호 동물용 의료기기 품목허가를 획득한 슬개골 탈구 진단보조 소프트웨어를 비롯하여 치주 질환, 비만도, 백내장 등 4가지 질병에 대한 AI 건강체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분석 결과에 따라 영양제나 기능성 사료를 추천하거나, 보험 가입 시 추가적인 할인을 제공해주는 등 맞춤 홈케어 솔루션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십일리터는 이번 투자를 통해 페스룸의 브랜드 인지도와 마케팅 역량을 적극 활용하여 AI 건강체크와 PB 제품의 인지도를 높이고, 더 많은 반려인들이 쉽고 간편하게 반려동물의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페스룸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해외 시장 진출을 가속화하고, AI 기반 펫 헬스케어 솔루션을 전 세계 반려인들에게 제공한다는 목표다.

비엠스마일 CTO는 “십일리터의 혁신적인 AI 기술은 반려동물 건강관리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할 것이라 확신한다”며 “이번 투자를 통해 십일리터와 함께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장을 더욱 촉진하고, 반려동물과 반려인 모두에게 더 큰 가치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광현 십일리터 대표는 “비엠스마일과의 전략적 협업을 통해 라이펫의 AI 건강체크 기술을 고도화시키고, 전 세계 반려인들에게 AI 홈케어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이번 투자는 양사 간의 기술 협력과 글로벌 시장 확대를 목표로 하며, 향후 더욱 많은 반려동물이 맞춤형 건강관리 기회를 가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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