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카드회사간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소비자들의 눈길을 끄는 카드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을 잡기 위한 카드사의 특화카드와 이색카드를 최진욱 기자가 살펴봤습니다.
<기자>
회사원 김모씨는 최근 탄소캐시백 적립에 푹 빠져있습니다. 카드로 결제할 때마다 이용금액의 일부가 캐시백 포인트로 제공되기 때문입니다.
KB국민카드가 내놓은 ''그린그로스카드''는 친환경 시대를 맞아 환경도 생각하고 포인트도 쌓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자전거업종에서 카드를 사용하면 결제금액에 따라 3~5%의 할인도 받을 수 있습니다.
신한카드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한번만 등록하면 복잡한 결제단계를 반복할 필요가 없는 ''스마트 결제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모든 카드정보를 쇼핑몰이 아닌 카드사에서 보관하기 때문에 안전성도 우수하고 모바일 기기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뷰> 신한카드 이제철 e-비즈팀 부부장
"카드를 소지하지 않아도 편리하게 결제를 할 수 있고, 카드정보를 카드사에서 보관하기 때문에 안정성도 갖췄습니다. 또 스마트폰과 태블릿PC에서도 결제가 가능한 확장성도 갖췄습니다."
삼성카드는 삼성그룹 계열사와 관계사 30개의 서비스를 카드 한 장으로 활용할 수 있는 ''S클래스''를 4월말 출시했습니다.
BC카드는 국제브랜드와 달리 1%의 추가 수수료가 없고 연회비도 국내카드와 동일한 ''BC글로벌카드''를 출시하고 이달부터 특별 이벤트에 들어갔습니다.
카드사들은 시장이 성숙단계로 접어들면서 평범한 카드로는 고객들의 눈길을 끌 수 없다는데 착안해 이처럼 이색적이고 특화 서비스가 가능한 카드를 출시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는 특화,이색카드의 전성시대는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WOWTV NEWS 최진욱입니다.
카드회사간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소비자들의 눈길을 끄는 카드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을 잡기 위한 카드사의 특화카드와 이색카드를 최진욱 기자가 살펴봤습니다.
<기자>
회사원 김모씨는 최근 탄소캐시백 적립에 푹 빠져있습니다. 카드로 결제할 때마다 이용금액의 일부가 캐시백 포인트로 제공되기 때문입니다.
KB국민카드가 내놓은 ''그린그로스카드''는 친환경 시대를 맞아 환경도 생각하고 포인트도 쌓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자전거업종에서 카드를 사용하면 결제금액에 따라 3~5%의 할인도 받을 수 있습니다.
신한카드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한번만 등록하면 복잡한 결제단계를 반복할 필요가 없는 ''스마트 결제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모든 카드정보를 쇼핑몰이 아닌 카드사에서 보관하기 때문에 안전성도 우수하고 모바일 기기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뷰> 신한카드 이제철 e-비즈팀 부부장
"카드를 소지하지 않아도 편리하게 결제를 할 수 있고, 카드정보를 카드사에서 보관하기 때문에 안정성도 갖췄습니다. 또 스마트폰과 태블릿PC에서도 결제가 가능한 확장성도 갖췄습니다."
삼성카드는 삼성그룹 계열사와 관계사 30개의 서비스를 카드 한 장으로 활용할 수 있는 ''S클래스''를 4월말 출시했습니다.
BC카드는 국제브랜드와 달리 1%의 추가 수수료가 없고 연회비도 국내카드와 동일한 ''BC글로벌카드''를 출시하고 이달부터 특별 이벤트에 들어갔습니다.
카드사들은 시장이 성숙단계로 접어들면서 평범한 카드로는 고객들의 눈길을 끌 수 없다는데 착안해 이처럼 이색적이고 특화 서비스가 가능한 카드를 출시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는 특화,이색카드의 전성시대는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WOWTV NEWS 최진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