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의 경차와 소형차가 인도에서 `올해의 경차` 및 `올해의 차`로 선정됐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인도의 유력매체인 CNBC TV18 오버드라이브는 최근 `올해의 경차`(Micro/Mini car of the year)로 현대차 `이온`을 선정했다.
이온은 지난 10월 출시된 경차 모델로 800cc 엔진과 5단 수동변속기를 적용해 최고 출력 56마력과 최대토크 7.65kg.m를 구현한다.
현대차 이온은 지난달 7천418대가 판매돼 현대차 판매 모델 중 i10에 이어 두번째로 많은 판매고를 기록했다.
인도 경차 시장 판매 1위는 스즈끼 마루티의 `알토`(Alto)로 지난달 2만4천422대가 판매됐다.
그러나 인도의 유력 자동차 전문지인 지그휠스(Zigwheels)는 이온과 알토 비교평가에서 "1천cc급인 알토가 800cc인 이온보다 빠르게 달릴 수 있다는 것 말고는 이온을 이길 수 있는 점이 없다"며 이온의 품질 경쟁력이 높다고 평가한 바 았다.
신형 베르나(국내명 엑센트)는 인도 유력 매체인 NDTV-카 앤 바이크(CAR & BIKE)가 주관하는 `올해의 차`(Car of the Year)에 선정됐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인도의 유력매체인 CNBC TV18 오버드라이브는 최근 `올해의 경차`(Micro/Mini car of the year)로 현대차 `이온`을 선정했다.
이온은 지난 10월 출시된 경차 모델로 800cc 엔진과 5단 수동변속기를 적용해 최고 출력 56마력과 최대토크 7.65kg.m를 구현한다.
현대차 이온은 지난달 7천418대가 판매돼 현대차 판매 모델 중 i10에 이어 두번째로 많은 판매고를 기록했다.
인도 경차 시장 판매 1위는 스즈끼 마루티의 `알토`(Alto)로 지난달 2만4천422대가 판매됐다.
그러나 인도의 유력 자동차 전문지인 지그휠스(Zigwheels)는 이온과 알토 비교평가에서 "1천cc급인 알토가 800cc인 이온보다 빠르게 달릴 수 있다는 것 말고는 이온을 이길 수 있는 점이 없다"며 이온의 품질 경쟁력이 높다고 평가한 바 았다.
신형 베르나(국내명 엑센트)는 인도 유력 매체인 NDTV-카 앤 바이크(CAR & BIKE)가 주관하는 `올해의 차`(Car of the Year)에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