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이즈 마케팅' 효과?‥미샤, 브랜드숍 1위 탈환

입력 2012-03-05 15:15  

미샤가 지난해 매출 기준으로 국내 화장품 브랜드숍 시장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습니다.

미샤는 "지난해 매출이 전년대비 27.2% 늘어난 3천303억원으로 국내 화장품 브랜드숍 시장에서 더페이스샵을 제치고 매출 1위로 올라섰다"며 "1위 자리를 빼앗긴 지 7년만"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미샤의 지난해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11.2% 늘어난 338억원, 당기순이익은 15% 증가한 283억원으로 잠정 집계됐습니다.

화장품 업계에서는 "저가 화장품 브랜드숍의 선두주자였지만 더페이스샵에 밀려 주춤했던 미샤가 지난해부터 일종의 `노이즈 마케팅`으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끄는데 성공한 것으로 보인다"고 평가했습니다.

미샤는 지난해 `더 퍼스트 트리트먼트 에센스`를 수입화장품 SK-II의 `피테라 에센스`와 비교 품평을 실시하면서 이목을 끈데 이어, 에스티로더의 베스트셀러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와 자사의 `타임 레볼루션 나이트 리페어`를 비교한 바 있습니다.

해당 광고에 발끈한 SK-II가 소송을 준비하기도 했으나, 광고의 일부분을 수정하는 것으로 일단락 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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